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집꾸미기

흔한 직장인의 복층 꾸미기!

[원룸스타일링]흔한 직장인의 복층 꾸미기!

19,93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열일

안녕하세요.

당산으로 출퇴근하고 있는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첫 독립을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작지만 공간을 분리해서 생활할 수 있는 곳, 그리고 지하철 역과 근접한 위치 라는 2가지 조건을 보고 집을 보러다니기 시작했어요.

MISSION 1. 집구하기

생각보다 집을 구하는 게 쉽지 않다는 것을 느끼던 찰나! 딱 마음에 드는 집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한번쯤은 꼭 살아보고 싶던 복층 집이었는데요. 다른 집들과 비교했을 때 더 좋은 점은 2층의 층고가 제 키보다도 높은 편이라 허리 굽힐 일이 없더라구요! 게다가 지하철 역에서 1분도 안 걸리는 거리에 있었구요.

MISSION 2. 취향을 가득 담아 집꾸미기

집 구하기!는 모두 완료되었는데 이제는 꾸며야겠단 생각이 들더라고요. 복층의 장점을 잘 살리면서 화이트&그레이 톤으로요. 그런데 생각만큼 잘 되진 않더라고요. 로망은 컸지만 현실과는 큰 괴리감이 있었달까..

도와줘요~!! 집꾸미기

집꾸미기 스타일리스트님이 제게 맞는 가구리스트를 전달주셨어요. 그런데 복층의 배치도를 먼저 보내주셨더라고요. 미팅 당시 2층의 상태를 보고 조금 놀라셨던 건지..! 제가 옷을 걸어두었던 공간을 행거나 기타 큰 짐들을 보관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주셨어요.

(미팅 당시 2층의 모습)

제가 옷을 걸어두었던 공간을 행거나 기타 큰 짐들을 보관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주셨어요. 

매트리스랑 침구, 선반이 도착한 모습이에요. 그래도 처음에 보여드렸던 모습보단 좀 더 깔끔해졌죠? 보시는 것처럼 2층엔 캐리어도 있었고.. 두루마리 휴지들도 있었고.. 건조대도 있는 등 많은 물건들이 자리하고 있었습니다ㅎㅎ

파란 색으로 표시된 부분에 레일을 설치하기로 했어요. 일반적인 기본 레일은 ㅡ 자로 되어있는데, 스타일리스트님이 선택하신 레일은 굽힐 수 있는 U자 레일이었어요.

원하는 치수로 제작도 가능하고, 필요한 모양으로 굽혀서 사용할 수 있어요. 다만 힘을 꽤나 써야한다는 게 단점입니다. 목장갑도 끼고 하면 더 좋고요! 레일을 굽힌 후에는 일반 레일처럼 설치하고 커튼을 달아주면 됩니다.

나만의 SECRET 공간 완성!

선풍기와 같은 부피가 있는 제품은 어디에 보관을 해야할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들어가는 곳도 없고.. 그래서 한 겨울에도 1층 거실의 TV장 옆에 방치해두고 있었는데, 드디어! 제 자리를 찾았답니다. 정말 너무 기뻤어요.

현재페이지1/총페이지5

이제 1층으로 내려가 볼게요.

꽃무늬 이불은 고이 접어 붙방이장에 넣어 두었어요. 1층은 정말 거실답게 써보려고요.

현재페이지1/총페이지3

챠콜 색상의 소파와 핑크색이 포인트로 들어간 러그를 두고 지내고 있어요. 소파 뒤 쪽으로는 달이 그려져 있는 패브릭 가랜드를 붙여 두었는데, 소파와 색이 잘 어우러져서 만족스러워요.

또 한가지!

사실 저희 집엔 커튼이 설치되어 있지 않았어요. 그런데 복층이라 창도 크고, 아침엔 정말 빛이 많이 들어 오는데 그 빛 때문에 잠에서 깨더라고요. 그래서 커튼 설치를 꼭 꼭 하고 싶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층고가 높아 웬만한 의자나 스툴로는 안되겠더라고요. 1층 경비실에 가서 사다리를 빌려와서 진행하였어요. 그런데 여기서 미리 알아두셔야 하는 부분이.. 간단한 드릴로 뚫을 수 있는 벽인지 아닌지에요. 다른 벽은 다 괜찮았지만 창문이 있는 벽은 콘크리트벽이라서 쉽게 안 뚫리더라고요. 하다가 다칠 수도 있으니 정말 조심하셔야해요.

우여곡절 끝에 설치한 모습입니다:) 커튼은 일부로 화이트 암막 커튼을 선택했어요:) 암막 커튼이더라도 색상에 따라 빛 차단율이 다르다고 하더라구요.

못생긴 부분, 똑똑하게 가리자! 

선반과 조화 활용하기!

현재페이지1/총페이지3

파이프 부분이 너무 안 예뻐서 가리고 싶은 마음에 올려둔 건데, 완전히 가려지는 게 아니다보니 자꾸 신경쓰이더라구요. 그래서 스타일리스트님께 이 부분을 말씀드렸어요. 어떻게서든 예쁘게 바꾸고 싶다고!

스타일리스트님이 생각하신 아이디어는! 파이프 위에 선반을 놓는 거였어요. 그냥 일자(ㅡ) 선반을 올려두면 보일 것 같고.. 이렇게 측면을 가려줄 수 있는 선반이 좋을 것 같다고 하시더라고요.

* 조화로 꾸미기 TIP : 조화는 멀리 가실 필요 없어요! 근처 다*소로 가시면 됩니다. 하나로는 부족해서 3개 정도 구매해 꾸며주었는데요. 가격도 개당 1000원이랍니다:-) 

소파 옆으로는 전신 거울과 화장대를 두었어요. 저희 집에 있는 가구 중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건데요.. 일단은 기존에 쓰던 화장대와는 달리,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정말 많아요.

맨 윗 칸은 화장품 수납겸 악세사리 보관함으로 쓸 수 있어요. 그래서 여기저기 돌아 다니는 머리끈을 한데 모아둘 수 있고, 시계나 귀걸이 같은 악세사리 또한 담아 둘 수 있어요.

그 아래로는 일반 서랍장처럼 사용할 수 있어요. 그래서 저는 양말이나 기본적으로 자주 찾게 되는 것들을 보관하곤 해요. 그리고 이게 확장형 화장대에요! 그래서 화장대 사이에 공기청정기를 슉!하고 넣어 두었어요.


[가구정보]

*커튼 - 데코뷰 화이트 암막커튼 2장세트 *화장대 - 보니애가구 벨리타 슬라이딩 조명 화장대 세트 * 원형수납장 - 두닷모노 *달 포스터 - 어번던스 *선반 - 로미엔 1층선반400 *러그 - 데코뷰 모던 핑크ST 소프트 러그 *소파 - 삼익가구 *단스탠드 - 아뜨레 리츠웰 단스탠드 *인형 - 메세 모찌모찌 시바견 인형 *장스탠드 - 바이빔 해밀 장 스탠드


'집꾸미기'의 공간 스타일링 서비스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

작성자 정보

집꾸미기

    실시간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