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집꾸미기

실패없는 원목가구 인테리어

13,97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같은 공간, 다른 느낌.

실패없는 원목가구 인테리어

매번 새해가 되면 늘 다짐하는 것들이 있죠.

다이어트, 영어공부, 그리고 방꾸미기(!!)


방꾸미기가 처음이라 어디서부터 어떻게 꾸며야 할 지 막막한 분들이라면, 어떤 인테리어든 잘 어울리는 원목가구로 꾸며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실패없는 인테리어를 위해 비용적인 부분도 부담없도록 가성비까지 살뜰하게 챙겨 준비해보았습니다. 


같이 시작해볼까요?


방꾸미기 START !

가장 먼저 침대를 배치 하기 전에 공간박스를 창가 쪽으로 옮겨 놓았어요.


기존에 벽 쪽에 붙여두고 기본 수납장으로 사용하고 있었는데 창가 쪽으로 옮겨서 침대헤드로 활용하려고 해요.

01. 모리 공간박스 


이동이 쉽고, 모듈 가구라 원하는 모양대로 쌓아둘 수 있어서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다.


공간박스 아래 쪽에 원목 파렛트를 두고, 그 위에 매트리스를 올려 침실의 큰 틀을 잡아 주었어요. 파렛트의 남는 공간에는 간단한 소품들을 두기 좋도록 매트리스보다 여유로운 사이즈로 골랐습니다.


침대 옆에는 직사각 모양의 긴 러그를 하나 깔아 놓았어요. 꼭 큰 사이즈의 러그가 아니어도 아늑한 느낌을 더해주기 좋아요.

02. 원목 침대프레임 파렛트

1단만 두고 저상형으로 사용하거나, 2~3단으로 쌓아올려 침대 프레임의 높이를 더 높여서 사용할 수 있다.

03. 사계절 먼지없는 러그


단단한 짜임새 덕분에 먼지날림도 적고, 고양이들이 긁어도 뜯김도 적은 편이라 반려동물 키우시는 분들이 제일 좋아하는 러그 중 하나.


침대 옆쪽으로는 원목 행거와 선반, 전신거울을 함께 두어서 외출 준비에 편리한 동선으로 배치했어요.


원목 가구로 꾸미기가 컨셉이지만, 전부 원목을 고집할 필요는 없습니다. 원목은 웬만한 컬러와의 조합 또한 잘 어울리기 때문에 전신거울 프레임은 화이트로, 그 옆에 장스탠드는 메탈 컬러로 골랐어요.

04 - 05. 원목 드레스룸 행거 / 선반장

행거와 선반장 모두 폭이 같게 제작되어 바로 옆에 붙여 놓았을 때 튀어나오거나 모자라는 부분이 없다. 줄 맞춰 배치하면 괜히 뿌듯해지는 가구.

06. 전신거울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게 제일! 폭 40cm 높이 169cm로, 방 한 켠에 세워두기 부담없는 사이즈다.

07. RUSTA 장스탠드

집꾸미기 내 가장 많은 후기를 자랑하는 장스탠드로,

그만큼 기본 중의 기본 아이템.


행거에 옷걸이만 맞춰서 걸어도 훨씬 깔끔하게 정리되어 보여요. 그래도 옷이 많아 지저분해 보인다면, 깔끔한 가림막이나, 좋아하는 그림이 그려진 패브릭 포스터로 행거 앞 쪽을 가려주는 것도 좋아요.


화병에 꽂아 둔 조화, 은은하게 밝히는 단스탠드, 짙은 우드컬러의 라디오 스피커까지- 작은 디테일을 더해주면 어느덧 방꾸미기의 마무리 단계입니다.

09. 리츠웰 단스탠드

인테리어의 완성은 조명이라는 말에 딱 알맞는 제품.

단스탠드 하나만 켜두어도 분위기가 훨씬 아늑해진다.

10. 튤립 조화

방에 꽃을 두고 싶어도 금방 시들어버려 관리가 어려운 분들께 추천. 진짜 생화와 비슷한 퀄리티의 조화로 튤립부터 장미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11. 블루투스 라디오 스피커

짙은 우드 컬러로 원목 인테리어에 아날로그 감성까지 더해주는 아이템. 블루투스 스피커는 물론, 다이얼을 돌려가며 라디오 주파수를 맞추는 재미가 있다.


깔끔한 원목 가구와 작은 소품들을 더해 완성한 방꾸미기. 조립 난이도도 어렵지 않은 제품들로만 골라 생각보다 훨씬 쉽게 꾸며볼 수 있었어요. 


올해도 방꾸미기를 새해 다짐으로 적어 놓으셨다면, 실패없는 원목가구 인테리어로 시작해보세요!

작성자 정보

집꾸미기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