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아이와 강아지를 위한 놀이터, 여주 단독주택

조회수 2019. 9. 2. 19: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장난꾸러기 두 아들, 반려견 ‘카오’랑 정신없는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평범한 주부 이지혜입니다. 활기찬 아이들 덕에 오늘도 시끌벅적한 저희 집을 소개하겠습니다.
정형화된 아파트에서 살다보니 우리가족만의 특별한 집을 살고 싶었어요. 저희가 그린 공간에 살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하며 막연하게 꿈만 꿨었는데 아이가 생기면서 생각이 더 확고해져 집을 짓기로 결심했어요.
가족맞춤 설계도
1층은 가족 모두가 함께 생활할 수 있도록 만들었어요. 기본적인 거실과 주방, 아이들의 놀이방 그리고 수영장으로 연결되는 길.
그리고 2층엔 1층과 다르게 부부를 위한 공간인 침실, 작은거실, 테라스, 다락방으로 스케치했어요.
오픈 키친 : 1층
요리하면서 이야기를 나누고 아이들도 볼 수 있도록 탁- 트인 주방을 만들고 싶었어요.그래서 조리하는 공간과 개수대를 분리시킨 후 싱크볼과 인덕션이 거실과 가깝게 설계했습니다
상부장 대신 선반을 두어 직접 만든 도자기 소품이나 좋아하는 그릇, 캔들,디퓨저로 채워요. 가끔 기분전환이 필요할 땐, 배치를 요리조리 바꾸거나 새로운 소품으로 바꿔주고 있습니다. 요리가 끝난 후엔 캔들을 켜서 주방에 남은 음식냄새를 센스있게 잡아줘요. :)

-
*왼쪽) 블랙베리 앤 베이 시티 에디션 캔들, 서울
(Jo Malone London)
오른쪽) 라임 바질 앤 만다린 센트 써라운드 디퓨저
(Jo Malone London)
보조주방 & 세탁실
가전제품들을 숨길 수 있는 공간과 세탁이 가능한 공간이 필요해 이곳을 만들었어요. 붙박이장을 따로 제작하고 여기에 세탁기와 건조기를 배치했습니다.
식사를 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다이닝룸엔 따뜻한 온기를 느낄 수 있도록 나무식탁을 두었어요.
아이가 잠들고 여유로운 시간에 이곳에 앉아 멍하니 자작나무 보는 걸 좋아해요. 날이 좋은 날엔 문을 활짝 열어둬요. 기분좋은 바람에 커튼이 살랑거리고 그 앞에 향초나 디퓨져를 놓으면 집 안에 은은한 향이 퍼져요. 거기에 계절에 맞는 꽃을 살짝 올려두면 눈과 귀로 힐링 되는 기분이에요.

-
*왼쪽) 블랙베리 앤 베이 시티 에디션 캔들, 서울
(Jo Malone London)
오른쪽) 라임 바질 앤 만다린 센트 써라운드 디퓨저
(Jo Malone London)
주방과 거실을 단순히 일자형으로 설계하지 않고 스킵 플로어로 구성해 공간을 재미있게 분리했어요.
작은 거실 : 1층
여기가 바로 조용할 날이 없는 전쟁터입니다. 두 아이들의 장난감으로 점점 넘쳐나고 있어요.
안방 : 1층
아이들을 키우시는 분들처럼 저희도 안방엔 어린 아이들과 함께 잘 수 있도록 매트리스 두 개를 연결했어요.
안방 욕실 : 1층
안방에 가깝게 위치한 욕실이에요. 욕실문을 열자마자 보이는 정면은 세면대 겸 작은 파우더룸이에요. 정갈한 느낌을 좋아해서 화이트 타일과 자작나무를 이용했어요.
1층 거실이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라면 2층은 부부를 위한 공간이에요.
아이들에게도 혼자만의 시간이 중요하다고 하여,다락방으로 올라가는 계단 아래에 비밀기지를 만들어주었어요.
마치 해리포터 속에 나오는 벽장 속 공간이 떠오르지 않나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서 다행이에요.
남편의 화장실 : 2층
남편의 취향이 가장 많이 반영된 곳이에요. 세면대 오른쪽 하얀 투입구로 빨래감을 넣으면 1층 세탁실 선반에 툭- 떨어져요. 씻을 때마다 세탁물을 1층에 가지고 가야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 만들었어요. :)
야외 수정장 오픈!
마장으로 나오면 저희 집의 자랑. 야외 가족탕이자 수영장이 보여요.
아이들과 반려동물을 위해 만든 공간이에요. 여기에 이사온 이후 멀리 나가지 않고도 놀고싶을 때 언제든지 물놀이를 해서 너무 좋아요. 덕분에 아이들이 여름을 가장 좋아하고 기다린답니다.

남은 이야기와 가구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