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맞이 침실 꾸미기

조회수 2019. 6. 20. 15:4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겨울 이불 걷어내고, 여름맞이 쾌적한 침실 꾸미기
(Before)

아직 겨울을 벗어나지 못한 침실에서,

(after)

시원한 여름 맞이 준비 완료!


쾌적한 여름밤을 위한,

시원한 침실 꾸미기


어떻게 꾸몄을 지 자세히 볼까요?

(이미지를 누르시면 해당 제품을 더 자세히 볼 수 있어요.)


가장 먼저 할 일은 침구 바꿔주기.


여름침구를 고를 때는 '요철' 하나만 기억해주세요. 요철(표면의 울퉁불퉁함)이 많을수록 누웠을 때 혹은 덮었을 때 피부에 닿는 면적이 적어 시원해요!


+)

에어컨을 틀어놓고 자, 적당한 보온이 필요하면 '모달' / 무조건적인 시원함이 필요하면 '홑이불'을 추천합니다.


여름하면 냉장고바지를 가장 많이 떠올리지만,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에는 땀 흡수가 잘 되고 통기성 좋은 순면소재 잠옷이 가장 좋습니다.


+)

시원해보이는 소라색이 참 예쁘죠.

상하의 모두 넉넉한 프리사이즈로 움직임이 편하고 남자용 사이즈도 따로 있어 커플잠옷으로도 입을 수 있어요.


웨엥. 잠이 솔솔 들 때 쯤 귓가에 맴도는 모기소리. 모기야말로 한여름 꿀잠을 방해하는 주범이죠. 올 여름은 모기장 설치해두고 맘껏 주무세요! (작년에 모기 없었다고 올해 방심하면 안됩니다..!)


+)

펴고 접고 간단한 원터치 모기장. 그물망이 올 화이트라서 예쁘고, 돔 경사가 높아서 확실히 답답함이 없습니다.


그럼에도 부족하다 싶을 땐, 손만 뻗으면 닿을 곳에 모기채를 둡니다.


+)

현란함을 버리고 깔끔해진 모기채.

캠핑이나 피크닉 갈 때도 잘 챙겨 다니게 돼요.


싱그러운 초록 식물을 보면 별 이유없이 차분해지고 기분 좋아진 경험 있으신가요?
식물은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에 안정감을 주고 몸에 쌓인 열기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극락조가 더운 여름에도 잘 자란데요.

+)
인터넷에서 구매한 식물 브랜드로는 '피움'이 가장 좋았어요. 포장도 정성스럽고 잎사귀 하나하나 컨디션이 좋아서 건강하게 잘 자라더라고요.

그림이나 포스터는 여름에 어울리는 방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입니다.


+)

여름이 지닌 특유의 생동감이 잘 느껴지는 것 같아 특히 과일과 수영 시리즈를 추천해요.


여름에는 맨발보다 실내화를 추천해요.

마 소재의 실내화를 신으면 발바닥에 땀도 덜하고 발바닥이 쩍 달라붙는 불쾌한 끈적임도 느낄 필요가 없습니다.


+)

라탄이나 짚신 느낌의 슬리퍼는 예쁘지만 마감이 잘 되어있지 않아 막상 신어보면 착화감이 별로인 경우가 많습니다. 부드럽게 마감된 마실내화를 추천해요.


'여름에 웬 매트야' 싶지만 바닥에서 올라오는 열기를 차단해 실내온도를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가끔 너무 더울 때에는 상의를 탈의하고 대자리에 등을 맞대 체온을 낮추는 방법도 있지요.


+)

대자리와 푸프가 아주 찰떡이더라고요.

푸프가 생각보다 마감이 잘 되어있어서 발 받침으로도 편하고 앉았을 때도 편했어요.


선풍기와 제습기를 같이 가동하면 집 안 습도를 빠르게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에어컨 없는 공간에 이 방법을 추천해요.)


실내 습도 잡아서 끈적거림만 없애줘도 공기도 한결 쾌적해지고, 짜증도 덜 난답니다(ㅎㅎ)


+)

작은 움직임에도 금세 열이나는 여름.

누워서 조작이 가능한 리모컨형 선풍기를 추천해요.


+)

제습기는 필요하다면 미리 구매해두세요. 꿉꿉한 장마가 시작되는 6월 말부터 재고가 빠르게 빠져 막상 가장 필요한 때에는 10일~15일 이상씩 배송을 기다려야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여름 준비,

아직 늦지 않았어요!


지금 집꾸미기에서 함께 준비해보세요 :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