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여름이 찾아온 신혼부부의 소박한 집

조회수 2021. 4. 9. 09:0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아파트 인테리어] 누구나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게끔

인테리어 대백과, 꿀하우스는

커뮤니티 회원분들의 제보로 만들어집니다 :)

제보 : 인스타그램 '꿀하우스' @ggulhouse


저는 결혼 2년차에 접어든 플로리스트입니다. 남편과는 사내결혼을 했는데 저는 결혼 후 회사를 나왔어요. 그리고 오래전부터 하고 싶었던 꽃을 하고 있죠. 덕분에 매일이 행복한 요즘입니다.
남편의 출근길을 고려해 고른 집이에요. 집 근처에 큰 공원이 있어 요즘엔 초록초록한 바깥 풍경들을 보며 산책을 즐기고 있어요.
저희 집은 지은 지 20년쯤 된 복도식 아파트지만 오히려 제 생각대로 고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소형 아파트를 선호해서 20평대를 찾고 있었는데 크기도 적당했구요. 어린 시절 복도식 아파트에 오랫동안 살았던 터라 계단식 아파트보다 더 정감이 가는 것 같아요.
사계절을 담은 창이 있는 거실
공사를 모두 마친 날 저희 부부에게 계절을 담는 액자가 생겼어요. 베란다 창문 맞은편에 큰 나무들이 바로 보였거든요.
결혼 전부터 오랫동안 그려왔던 소파와 TV가 없는 거실이 완성되었습니다. 거실이 좁은 편이라 주방과 이어지는 다이닝룸으로 만들고 싶었어요.
다이닝테이블 : 가리모쿠60 dining table 1300 walnut / 다이닝체어 : 가리모쿠60 armless dining chair standard black, 가리모쿠60 armless dining chair moquette green, 마켓엠 M&B 패브릭 폴딩체어 / 천장조명 : 이케아 NYMANE 뉘모네 천장스폿조명4등
신혼살림으로 마련했던 테이블이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게 자리 잡고 있는 걸 보니 이 집을 구하게 된 건 아마도 운명인가 봐요.
​바깥 풍경을 그대로 즐기기 위해 베란다 쪽은 화이트 색상의 롤 블라인드를 달았어요.
동향집이라 오전에 빛이 많이 들어와요. 덕분에 아침마다 자연스럽게 눈이 번쩍하고 일어나게 되죠.
미니멀한 공간에 식물과 꽃으로 포인트 주는 걸 좋아해요. 왼쪽은 망개나무열매, 오른쪽은 클레마티스입니다.
맞은편 벽에는 조그마한 스피커와 거울이 있어요. 아무것도 달려있지 않은 하얀 벽은 마음까지 편안해집니다.
거울 : 벤스 루멘 거울 / 스툴 : 까사미아 스쿱 스툴BR 중 / 스피커 : 제네바 MBT 월넛
좁은 주방을 활용하는 방법
복도식 소형 아파트라 주방이 좁았어요. 거실에 냉장고를 놓거나 복도에서 거실로 들어오는 입구를 막을 수밖에 없어서 시공 전 고민이 가장 많았던 공간입니다.
냉장고 : LG전자 B607SM 일반냉장고 / 작업대 : 이케아 RIMFORSA 림포르사 작업벤치 / 칼블럭세트 : 헨켈 데피니션 칼블럭 5종세트 / 행거 : 무인양품 타월 행거 / 타월걸이 : 아카시아 홈 주방 타월걸이 / 행주 : 이케아 ELLY 엘뤼 행주 / 오븐홀더 : 무인양품 오븐 홀더
시공업체와의 긴 대화 끝에 가스레인지를 밖으로 빼고 그 안에 냉장고를 넣었습니다. 양문형 냉장고를 선호하지 않았던 터라 이 같은 구조변경이 가능했어요.
주방은 줄여도 줄여도 살림이 가장 많은 공간인 것 같아요. 늘 늘어나지 않게 경계! 중이에요.
자연과 함께하는 침실
거실과 주방 옆은 침실이에요. 가장 많이 생활하는 두 공간이 자연과 가까워 저절로 힐링이 됩니다.
단정하고 간결한 느낌을 좋아해서 최소한의 물건만 두었어요. 오롯이 쉼의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서요.
거실을 넓게 쓰려고 라운지체어는 침실로 들여놓게 되었어요.
침대 : 까사미아 테이큰 베드Q-K (헤드제외) / 침구 : 이케아 ANGSLILJA 엥슬릴리아 이불커버+베개커버2 / 라운지체어 : 가리모쿠60 frame chair one seater yellow / 시계 : 자주 심플우드 벽시계 WH
TV는 침대 밑 수납장 위에 올려 두었구요.
수납장 : 까사미아 / TV : 삼성전자 UN40LS001AFXKR SERIF TV
저녁에는 TV를 보며 맥주 한 잔 하기에도 좋은 공간이 되어요. 작은 테이블을 놓아야 하나 한 달째 고민 중입니다.
원목가구들로 깔끔하게 유지 중인 옷방
이곳은 옷과 청소도구들을 보관하는 방이에요. 옷방은 최대한 공간을 활용하고 싶어 문을 달지 않았어요.
화장을 거의 안하는 편이라 작은 서랍장이 화장대를 대신하는 중입니다.
서랍장 : 무인양품 체스트 4단 와이드 떡갈나무 / 진공청소기 : 다이슨 무선 진공 청소기 V8 카본파이버 / 선풍기 : 무인양품 선풍기 (서큘레이터 기능) / 거울 : 이케아 KORNNES 이코르네스 탁상거울
옷방 한쪽에는 부족한 수납을 위해 오픈형 수납장을 설치해주었어요. 전체적으로 화이트톤과 원목이 섞인 가구라 훨씬 깔끔해 보여요.
수납시스템 : 이케아 ELVARLI 엘발리 섹션1 / 선풍기 : 플러스마이너스제로 에일러론팬 Y620
남은 방은 서재로
옷방 맞은편은 게스트룸이자 서재로 이용하고 있어요. 나중에 아이방이 되었으면 해서 붙박이장에도 여분의 침구 정도만 넣어두었습니다.
가구는 대부분 이사 오기 전 신혼살림으로 마련했거나 남편과 제가 따로 자취할 때 사용한 것들이에요.
수납장 : 이케아 HOL 홀 수납테이블
수납테이블 옆쪽에는 책상과 컴퓨터를 두어 서재로 이용하고 있어요.
책상 : 두닷 콰트로 1206G 데스크 / 의자 : 무인양품 워킹체어, 워킹체어용 암세트 / 탁상스탠드 : 필립스
여름이 깃든 현관
마지막으로 현관을 소개드릴게요. 제가 생각하는 복도식 아파트의 최고 장점이 바로 이 공간이에요.
방충망을 달고 베란다 창문과 현관문을 열어두면 맞바람이 불어 매우 시원하거든요. 에어컨을 따로 켜지 않아도 될 정도! :)
소박하고 즐거운 집
저와 남편은 물론이고 누구나 편안하게 시간을 보내다 돌아갈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꾸민 집입니다. 거실에서 조그맣게 플라워 클래스도 열어 볼 생각이에요.

언젠가는 마당이 있는 주택에 홈 아틀리에를 만들고 싶어요. 그날이 올 때까지 이 집에서 친한 친구이자 애인 같은 남편과 오래오래 소박하고 즐겁게 살거예요.

제보 : 인스타그램 @chosoop
유리컵 : 크래프트콤바인 clear b Glass Incense Burner / 트레이 : 헤이 Tray Small rainbow

아래의 링크에서 더 많은 꿀하우스를 만나보세요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