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아기고양이 초보 집사가 꾸미는 20년 된 주공아파트

조회수 2021. 3. 26. 09:0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아파트 인테리어] 흐트러진 공간 속 자연스러운 느낌

인테리어 대백과, 꿀하우스는

커뮤니티 회원분들의 제보로 만들어집니다 :)

제보 : 인스타그램 '꿀하우스' @ggulhouse


안녕하세요. 누구나 그렇겠지만 한량이 되길 꿈꾸는 평범한 30대 나이롱 새댁입니다. 얼마 전에는 3개월 아기고양이를 새로운 가족으로 입양하게 된 초보 집사이기도 해요.
최근에 식구가 된 고양이와 함께 시간을 보내느라 하루가 어떻게 지나고 있는지 모르겠어요.
지금 지내는 저희 부부의 신혼집은 정확한 연식을 알 수는 없지만 20년은 더 되었을 법한 오래된 주공 아파트입니다. 방 3칸, 거실, 부엌이 다 분리되어 22평이 맞나 싶어 조금 놀랐어요. 넉넉히 공간을 나눠 침실, 옷방, 고양이 화장실 및 창고로 각각 사용하고 있어요.
거실
바로바로 치우고 정리하는 깔끔한 성격이 아니라서 내추럴한 느낌을 선호해요. 적당히 손을 탄 낡은 느낌의 오래된 가구, 요즘 인기 많은 라탄도 좋아해서 거실에 제 취향을 반영했어요.
미니멀 라이프가 유행이라 대세에 따르고 싶지만, 세상엔 너무 이쁜게 많고 사고 싶은게 많아 미니멀 라이프는 포기했어요. 그레이 소파는 거실과 분위기와 어울리지 않아 패브릭으로 덮어서 사용 중이에요.
소파 : 한샘 페이지 천연면피가죽 전동 리클라이너 소파 3인용 / 테이블 : 매스티지데코 헬싱키 스퀘어 소파테이블 / 러그 : 데코뷰 어반 에스닉 소프트 러그 / 에어컨커버 : 베베데코 에어컨커버 스탠드형 스판 원형 보타닉 선인장
반대편에는 넉넉한 수납의 TV장을 두고 있어요. 빈티지한 느낌의 원목 수납장을 알아보다가 금방 싫증이 날 것 같아서 몇 번의 검색과 오프라인 가게 방문으로 눈여겨 본 철제 TV장을 구매하게 됐어요. 수납력이 너무 좋아서 잘 사용 중이에요.
수납장 : 한샘 재크 철제 양문 수납장 / 스툴 : 마켓비 OLIVER 스툴
주방
거실 반대편에 위치한 작은 주방이에요. 아이보리, 베이지 등 최대한 비슷한 컬러로 컬러감을 맞춰 단정한 느낌이 들도록 했어요.
싱크대는 최대한 깔끔하게 쓰려고 노력 중이에요. 작은 공간이라서 최대한 상하부장에 넣어서 보관하려고 해요.
싱크대 왼쪽엔 아일랜드 식탁을 렌지대로 사용 중이에요.
렌지대 : 디노데코 프렌치 컨츄리 아일랜드식탁 / 테이블매트 : 다이소 / 우드케이스 : 아카시아 내추럴 빵케이스 / 고무장갑 : 이마트 허니고무장갑 / 냄비받침 : 데일리라이크 실리콘 냄비받침 04 몬스테라
식탁으로 사용하기보단 좋아하는 커피잔을 두거나 커피를 내리는 홈카페 공간이에요. 협소한 공간이지만 좋아하는 곳이에요.
키가 작아 상부장을 편하게 쓸 수 없어 냉장고 옆에 화이트 철제 선반을 놓고 그 위에도 같은 계열 색상의 식기들을 보관하고 있어요.
트롤리 : 룸앤홈 스칸디 4단 트롤리 / 토스터 : 무인양품 전기 토스터 / 전기주전자 : 무인양품 전기 주전자 500ml / 틴케이스 : 디비플러스 파스텔 라이스 틴 박스
그릇장 왼쪽엔 서랍장을 두고 사용 중이에요. 전체적으로 수납할 공간이 부족해서 서랍장을 놓을 수밖에 없었어요.
서랍장 : 오투가구 스카겐 콘솔 3단
서랍장 위에는 앤틱한 소품을 보관하고 캔들을 두는 공간을 마련했어요.
침실
침실은 동일한 디자인의 침대와 화장대를 배치해 통일된 느낌을 주고 싶었는데 쉽지 않았어요.
침대 : 도모디자인 젬마 원목침대 / 의자 : TON chair 톨라운드 내추럴컬러 / 커튼 : 데코뷰 화이트 시폰 커튼 / 쿠션 : A room Tory 등쿠션
그래서 비슷한 느낌을 줄 수 있는 가구를 사용했어요.
조명 : 손잡이닷컴 LED 부엉이 조명
뽀송뽀송한 침구 위엔 냥이와 함께 보내는 시간이 많아요.
이곳을 좋아하는지 가끔 세상모르게 자기도 하네요.
침대 오른쪽엔 같은 계열의 화장대와 서랍장을 두었어요. 단조롭게 통일성 있는 방을 꾸미고 싶다면 같은 계열의 가구들로 배치하는 걸 추천드려요.
화장대 : 한샘 브랜치 내추럴 화장대 / 서랍장 : 한샘 브랜치 내추럴 3단 서랍장
서랍장 위에는 좋아하는 그림과 식물로 꾸몄어요. 계절이나 기분에 따라 다양하게 꾸며주지만 미세하게 저만 알고 있는 변화인 것 같아요.
앞으로..
오랜 주택 생활을 해 온 남편은 아파트가 더 편하다고 하지만 여건이 된다면 전원주택 생활을 해보고 싶어요. 정형화된 아파트와 다르게 구조가 다양해서 원하는 대로 구조를 사용할 수도 있고, 원하는 느낌을 더 강조해서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다음에는 그 공간에서 저희 부부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었으면 해요.

제보 : 인스타그램 @luvv._.h

아래의 링크에서 더 많은 꿀하우스를 만나보세요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