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겟차

돌아온 BMW 1시리즈, 등급별 다른 점은?

2,60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더 똑똑한 신차 구매는?
안녕하세요! <겟차>입니다.

BMW의 해치백 1시리즈가 전륜구동 기반 3세대로 거듭났습니다. 2세대에서는 콤팩트한 차체와 실용성 그리고 연료 효율까지 갖추며 소비자를 두루 챙기는 모델이었죠. 신형 1시리즈는 또 어떤 만족감을 줄 수 있을까요? 등급별 가격과 옵션 구성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3세대 1시리즈

118d는 4기통 터보 디젤 엔진과 자동 8단 변속기가 장착되며 최고출력 150마력, 최대토크 35.7 kg.m의 힘을 발휘합니다. 복합 연비는 리터당 14.3km.

더 커진 키드니 그릴과 한껏 치켜올린 눈매는 마치 달릴 준비가 되었다는 신호를 보내는 듯합니다. 좌우로 길어진 테일램프 디자인은 차체를 넓고 안정적으로 보이게 합니다. 트윈 테일 파이프로 스포티한 분위기를 강조합니다.(M Sport부터 적용)

신형 1시리즈는 차창과 캐릭터 라인이 뒤로 갈수록 극적으로 상승하는데요. 이를 통해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전륜구동 플랫폼을 적용했음에도 앞 오버행을 짧게 한 매력적인 비례감이 엿보입니다.

2열은 전륜구동 플랫폼 적용으로 인해 무릎 공간이 33 mm 늘어났습니다. 뒷좌석 시트는 40:20:40으로 폴딩이 가능하며, 등받이를 모두 접으면 1,200 리터의 적재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Joy First Edition 4,030만원

Joy First Edition 외관

1시리즈의 시작 등급인 Joy First Edition의 외관을 먼저 보겠습니다. 기본 휠은 17인치 멀티 스포크 휠이 장착됩니다. 헤드램프 및 테일램프는 풀 LED를 적용했죠. 한 등급 높은 Sport 트림과 동일하게 키드니 그릴을 유광 블랙으로 꾸미고, 윈도우 몰딩을 무광 사틴 알루미늄으로 마감했습니다.

실내에 들어서면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터치 컨트롤 디스플레이의 큼지막한 화면이 가장 먼저 눈에 띕니다. 가죽으로 덮은 스티어링 휠과 새로 꾸민 센터 콘솔이 이채롭네요.

Joy First Edition 실내

센터패시아 곳곳에는 쿼츠 실버 매트 장식을 적용했습니다. 시트로는 직물과 인조 가죽을 조합한 스포츠 시트가 들어가며, 앞 좌석에는 열선 시트가 포함됩니다. 편의 사양인 파킹 어시스턴트는 기본으로 적용되는 사항인데요. 전/후방 주차 알림 기능, 후방 카메라 및 후진 어시스턴트를 갖춥니다.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 서비스 또한 강화되었습니다. 3분 간격으로 실시간 교통 정보를 업데이트하여 최적화된 길 안내 기능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음성 인식과 애플 카플레이도 지원합니다.

Sport 4,280만원

Sport 외관

Sport 트림에는 17인치 더블 스포크 휠과 LED 안개등이 적용됩니다. 그리고 개방감을 주는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도 장착됩니다. 이는 1시리즈에 최초로 적용되는 옵션으로 틸팅, 슬라이딩 및 선블라인드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운전대에는 스포츠 레더 스티어링 휠을 적용해 스포티함을 가미했습니다. 6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일루미네이티드 인테리어 트림을 적용하여 JOY의 실내와는 다른 무드를 제공합니다.

1시리즈에 적용된 앰비언트 라이트 패턴은 트림마다 그 종류를 달리 하는데요. Sport에는 베를린, M Sport부터는 보스턴이 적용됩니다. 베를린은 삼각형을 겹쳐놓은 모양, 보스턴은 대각선으로 뻗은 세로 줄이 층층이 쌓여 있는 패턴으로 서로 다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M Sport 4,640만원

M Sport 외관

18인치 더블 스포크 휠이 적용된 M Sport는 키드니 그릴을 크롬으로 꾸미고, 윈도우 몰딩을 유광 블랙으로 마감했습니다. 앞범퍼에는 조금 더 공격적인 공기 흡입구 디자인을 적용하여 JOY, Sport와는 사뭇 다른 공격적인 모습을 갖춥니다.

실내에는 M스포츠 스티어링휠과 M스포츠 시트가 적용됩니다. 시트는 직물과 알칸타라를 조합한 버킷 시트의 형상을 띠며 'M스포츠'라는 이름값을 톡톡히 하죠(요추 지지대 포함). 2존 오토매틱 에어컨이 적용되며 터치로 공조장치 조절이 가능합니다.

디자인과 편의 기능 외에도 M스포츠 서스펜션과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 8단 변속기가 적용되어 한층 더 스포티한 주행 질감을 제공합니다. 패들 시프트도 포함되어 있죠.

M Sport First Edition 4,940만원

M Sport First Edition은 BMW 온라인 몰에서 판매하는 한정판 모델입니다. 1시리즈 최초로 19인치 더블 스포크 휠이 장착되며, M 전용 리어 스포일러 장착으로 더 스포티한 면모를 갖추고 있죠. 다운 포스를 생성함으로써 주행성능 성능에도 도움이 되겠죠?

M Sport First Edition에는 편의 사양이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휴대폰 무선 충전, 컴포트 액세스, 오토매틱 테일게이트 등이 적용됩니다. 컴포트 액세스는 키와 버튼을 사용하지 않고 차량의 모든 문을 열 수 있도록 해줍니다.


1시리즈의 등급별 옵션 차이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파노라마 선루프, 디지털 디스플레이, 앰비언트 라이트 등 예전 세대보다 매력적인 옵션으로 구성했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아쉽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는데요. 여러분이 생각하는 1시리즈 옵션 구성은 어떤가요?

*사진은 참고용이며 국내 출시 사양과 다를 수 있습니다.


news@getcha.kr


콘텐츠 제휴 문의 : mk.kim@getcha.kr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