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겟차

"제대로 '독' 품었다" 벤비아의 새해 라인업

19,77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더 똑똑한 신차 구매는?
안녕하세요! <겟차>입니다

차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내년 자신의 사주팔자보다 궁금한 게 한 가지 있죠. 바로 벤츠, BMW, 아우디의 신차 라인업. 차종 면면을 보면 제대로 독을 품고 팔아보겠다는 독삼사의 의지가 엿보입니다. 지금부터 살펴볼까요?

벤츠 A클래스

소형 세단. 우리나라에서는 지지리도 인기 없는 차종입니다. 그 탓에 25년간 명맥을 이어온 현대 엑센트가 올해를 끝으로 국내에서 단종 수순을 밟죠. 이런 상황에 벤츠가 내년에는 세단형 A클래스를 출시합니다. 올해 열린 서울모터쇼에서 본 A클래스 세단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실내만 봐서는 체급을 알아차리기 힘들 정도의 고급진 디스플레이와 각종 버튼으로 휘감고 있었어요. 일단 국산 소형 세단은 설 자리를 찾지 못하고 사라진 이 시장에서 벤츠가 만든 소형 세단은 다른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까요?

벤츠 CLA 클래스

CLS의 쿠페형 세단 스타일링을 원하지만 크기가 부담스럽다면? 신형 CLA가 내년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조금은 뭉툭한 생김새가 아쉬웠던 이전 CLA와 비교해 길이, 너비, 휠베이스 모두 체감할 만큼 늘어났습니다. ‘로우 앤드 와이드’ 기조에 따라 높이는 낮아지면서 비율이 좋아졌다는 데에서 이견의 여지는 없어 보입니다. 실내는 A클래스와 유사한 구성을 갖췄어요. 엔트리 라인업의 상품성이 강화된 만큼 올해와는 다른 판매 양상을 보일지도 관심을 모으는 부분입니다.

벤츠 GLC 클래스

올 한해 벤츠에서, 아니 수입차 전체에서 가장 많이 팔린 SUV죠. 벤츠 GLC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만날 수 있게 됩니다. 제품 매니저가 ‘디자인이 강점이다’라면서까지 강력히 어필한 GLC. 가격적으로나 상품성 측면으로나 그 경쟁력을 입증한 건 물론, 디자인까지 업그레이드되는 만큼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벤츠 GLE 클래스 쿠페

신형 GLE의 쿠페 버전이 야심차게 그 모습을 드러냅니다. 올해 출시한 GLE에서 반자율주행 기능 및 썬루프 등 옵션의 부재가 다소 아쉽다는 소비자 반응이 있었던 게 사실. 이를 보강한 상품성 강화 모델을 내놓기로 한 데 이어 쿠페 모델까지 더하는 만큼 내년에는 벤츠 전시장의 볼거리가 한층 늘어날 전망입니다.

BMW 1시리즈

올 한해 동안 BMW가 쉬지 않고 1시리즈에 공격적인 프로모션을 적용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죠. 신형 1시리즈가 출시됩니다. 변화 내용은 크게 두 가지. 보다 큼직한 키드니 그릴의 적용과 구동방식의 변경인데요. 뒷바퀴 굴림에서 앞바퀴 굴림으로 바뀝니다. 어쩌면 2020년 데뷔를 예고한 독일 수입차 중에서 가장 빠르게 만나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BMW 2시리즈 그란쿠페

4도어 쿠페 라인업인 2시리즈 그란쿠페가 우리 곁으로 옵니다. 신형 1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앞바퀴를 굴리는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벤츠와 BMW의 컴팩트 세단이라는 선택지의 등장은 생각지도 못한 흥미로운 경쟁 구도로 이어질 수 있을 것 같죠?

BMW 5시리즈

내년에는 E클래스와 함께 만년 흥행을 보장하는 모델, 5시리즈 부분변경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것도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말이죠. 지난 한해 열화와 같은 성원을 보낸 데 따른 보답일까요? 현재 알려진 바로는 내년 5월 열리는 부산 모터쇼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한다고 하네요. 7세대 모델에서 앞뒷모습에 변화를 주고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모델까지 추가될 예정입니다.

BMW X6

BMW에서 가장 멋진 얼굴과 비율을 가진 모델이죠. X6가 신형으로 돌아옵니다. 3세대 버전인 이번 X6는 다른 BMW 신형 모델들이 그렇듯, 더욱 커진 키드니 그릴과 과격한 공기흡입구로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물론 길이와 휠베이스는 늘어나고 높이는 낮춤으로써 공격적인 자세를 더욱 강화합니다. 운전자를 감싸는 레이아웃의 디테일 역시 보다 업그레이드를 이룸으로써 누가 봐도 BMW란 사실을 알아챌 수 있게 하죠.

아우디 Q2

올 하반기 A5, A6, Q7 등을 잇따라 출시하며 좋은 판매량을 보인 아우디. 준비운동을 끝낸 만큼 공격적인 신차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SUV 라인업을 보강하려는 전략이 보이는데요. 신형 SUV Q2가 등장을 예고합니다. 기존 아우디의 준중형 SUV를 담당하던 Q3보다 작은 숫자인 만큼 브랜드 내에서 소형 SUV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우디가 만든 최신의 SUV인 만큼 크기는 작아도 ‘옹골찬’ 성능을 갖추죠. 아우디가 자랑하는 트래픽 잼 어시스트는 물론, 자동 주차도 스스로 해결합니다.

아우디 Q5

중형 SUV Q5도 올해 모습을 드러냅니다. 2017년에 양산을 시작한 만큼 이제 곧 있으면 페이스리프트 시술이 진행될 예정이죠. 그만큼 올해 Q7처럼 좋은 조건의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가져보게 하는데요. 최신의 실내 레이아웃 및 터치스크린 구성은 아닐지라도 충분히 만족감을 전해줄 수 있는 기본기를 갖춘 모델입니다. 고성능 버전인 SQ5 TDI도 출시 예정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어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켜줄 것으로 보입니다. 

아우디 Q7

올 한해 할인 대란을 일으킨 장본인. Q7 신형이 다시 한번 우리나라를 찾아옵니다. 신형으로 거듭난 이번 Q7은 50 TDI 뱃지를 달고 3리터 디젤의 만족스런 주행감을 전해줄 예정이에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장비되며 연료 효율 상승을 꾀하는 기특한 모델입니다. 7인승 모델의 경우 에어서스펜션과 후륜 조향시스템이 기본 적용되며 패밀리카로서의 존재 이유를 분명히 하죠.

오늘은 가장 관심이 많이 쏠리는 독일의 벤츠, BMW, 아우디의 2020년 출시 신차 목록을 살펴봤습니다. 다음번 포스팅에서는 미국의 경자년 출시 예정 모델에는 어떤 게 있는지 알아볼게요.


news@getcha.kr

콘텐츠 제휴 문의 : editor@getcha.kr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