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겟차

“들린다! 포르쉐 돈 버는 소리” 내년 출시 수입차 – 독일편

21,44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더 똑똑한 신차 구매는?
안녕하세요! <겟차>입니다

2020년 새해에 독일서 건너올 신차 리스트엔 어떤 게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재기를 향한 움직임을 꾸준히 보인 결과, 2020년에는 ‘완전’ 정상영업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 폭스바겐부터 미니, 그리고 포르쉐가 내놓을 신차를 살펴볼게요. (벤츠, BMW, 아우디는 다음 포스팅에서…)

폭스바겐 골프

이제야 돌아왔습니다. 좀처럼 해치백 모델이 인기를 얻기 어려운 우리나라에서 독보적인 인기를 누려 온 골프가 8세대로 한국 시장을 두드립니다. 사전 공개된 사진 속 모습을 보면 변화 내용이 많지 않아 보입니다. 기존 7세대 부분변경에서 또 한번 페이스리프트만 진행했나 싶을 정도죠. 

세대 변경이란 단어는 실내에 들어서면 비로소 체감할 수 있게 됩니다. 대형 디지털 클러스터와 터치스크린이 적용된 실내에는 대대적인 변화가 이루어졌습니다. 파워트레인으로 하이브리드를 얹는 것도 신형다운 변화라 볼 수 있겠죠?

폭스바겐 제타

폭스바겐을 대표하는 준중형 세단 제타가 7세대로 거듭납니다. 큼직해진 그릴과 헤드램프, 테일램프가 존재감을 더하는데요. 휠베이스 또한 이전 세대보다 33mm 늘어나면서 외관과 실내 모두 개선을 이루었습니다. 

폭스바겐 파사트

작년에만 벌써 유럽형(GT), 북미형으로 두번이나 국내 시장에 얼굴을 비춘 모델이죠. 올해에도 디젤 엔진을 얹어 출시됩니다. 달라지는 건 부분변경을 거친 모델이라는 건데요. 눈에 띄는 변화는 아니지만 아테온은 싫고 제타는 작다고 느끼는 분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선택지가 되어줄 것 같습니다.

폭스바겐 티록

2015년 서울모터쇼에서 국내에 첫선을 보인 바 있는 모델이죠. 당시 컨셉트카 만큼의 깜찍한 그릴을 갖고 있진 않아요. 양산 과정에서의 타협이 녹아든 결과, 밋밋한 그릴을 달게 됐지만 결코 심심한 차는 아닙니다. 준중형 SUV 티록은 2도어 쿠페 모델의 경우 탈부착식 지붕을 적용해 오픈에어링을 즐길 수 있는 매력이 있죠. 4도어 버전도 있어 다른 모델보다 취사 선택의 여지를 갖춥니다.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공간 활용성에 있어 빛을 발합니다. 티구안 일반 모델에서 전체적인 길이가 늘어나는 만큼, 휠베이스 역시 늘어나며 넉넉한 뒷좌석 레그룸을 연출하죠. 짐을 싣는 트렁크 공간도 덩달아 145리터가 늘어납니다. 이렇듯 준중형 SUV이지만 중형 못지 않은 실내 공간을 자랑하며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니 클럽맨 JCW

올해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클럽맨이 등장했죠. 앞얼굴과 테일램프에 변화를 주며 스타일리시함을 가미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 미니의 고성능을 상징하는 JCW가 라인업에 추가됩니다. 가뜩이나 영국 신사의 기품이 느껴지는 디자인에 달리기 성능까지 배가된 셈. 게다가 기존 JCW는 고성능 모델이라기엔 다소 아쉬운 출력의 231마력이었지만, 2020년부터는 300마력이 넘는 출력을 제공하기에 이 점도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포르쉐 카이엔 쿠페

자고로 ‘포르쉐 SUV’라면 이것부터 만들었어야 하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 모델이죠. 카이엔의 쿠페형 모델, 카이엔 쿠페입니다. 측면에서 보자면 마치 파나메라의 지상고를 껑충 올려놓은 듯한 실루엣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루프 뒤쪽만 경사를 넣은 게 아니라, 앞쪽 윈드 실드를 바짝 눕혀 더욱 스포티한 인상을 전하죠. 대신 X6, GLE 쿠페가 그러했듯 뒷좌석 헤드룸은 희생을 해야겠지만요. 

포르쉐 타이칸

내연기관 기술력으로 정점을 찍은 포르쉐가 본격적인 전기차 장사를 개시합니다. 브랜드 최초의 순수전기차 타이칸이 출시를 앞두고 있어요. 테슬라 모델S가 고성능 전기차로서의 입지를 다지는 모습이 꽤나 불쾌했나 봅니다. 전기모터를 쓰는 타이칸에 와서도 고성능 모델에 터보 S를 붙이는 전통은 그대로인데요. 그 출력이 자그마치 761마력이라고 합니다. 초반부터 저 어마무시한 출력을 내뿜는다면 자칫 실신할 수도 있겠습니다. 

안 그래도 잘 나가는 포르쉐가 SUV 쿠페에 고성능 전기 쿠페까지 얹었… 잠깐, 여러분 지금 무슨 소리 안 들리시나요? 포르쉐 2020년 매출이 수직상승하는 소리요.

오늘은 폭스바겐, 미니, 포르쉐의 신차 목록을 살펴봤는데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벤츠, BMW, 아우디, 즉 ‘독삼사’의 2020년 신차 목록을 훑어보도록 하겠습니다.


news@getcha.kr

콘텐츠 제휴 문의 : editor@getcha.kr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