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GEARBAX

2017년 앱스토어를 빛낸 앱과 게임은?

46,07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벌써 한해가 다 갔다. 어릴 때는 그렇게 가지 않던 시간이 이제는 화살 같이 흐른다. 해가 저물어 가니 여기저기서 한해를 정리하는 자료를 발표하기 시작한다. 어수선한 연말 분위기에 급격히 추워진 날씨에 모임도 많고 술자리도 많지만 한해를 돌아보며 트렌드도 짚어보는 좋은 기회니 한번씩 챙겨 보길.


애플도 한국 앱스토어와 애플 뮤직의 2017년을 정리했다. 올해 한국 앱스토어에서는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승부를 내는 멀티플레이어 게임이 두각을 나타냈고 일상을 편리하게 하고 건강한 생활을 돕는 라이프스타일 앱과 독특한 얼굴 필터와 스티커를 제공한 셀카 앱의 인기를 누렸다. AR의 세계가 열린 해로 꼽히는 만큼 AR 관련 앱과 게임도 하나의 트렌드를 만들어 냈다.

이런 트렌드를 만들어낸 올해의 인기 앱과 게임은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앱스토어 투데이 탭에 자세한 설명과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주옥 같은 앱이 많으니 아직 안 해봤다면 꼭 한 번씩 해보길.

앱스토어 에디터가 선정한 2017년을 빛낸 최고의 앱과 게임도 발표했다. 아이폰 부문에서 올해의 앱으로 꼽힌 건 인라이트 비디오리프(Enlight Videoleap). 직관적이고 심플한 인터페이스로 강력한 영상 편집 기능을 제공하는 앱이다. 어렵고 복잡한 영상을 쉽고 간단하게 만드는 것이 장점.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고퀄리티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영상 편집을 해본 사람이라면 이게 얼마나 대단한 건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심지어 무료. 다운로드는 이곳에서.

올해의 게임은 스플리터 크리터스(Splitter Critters)로 선정했다. 화면을 반으로 쪼개면서 다양한 세상을 만날 수 있는 간단한 게임. 귀여운 비주얼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즐거움으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정교한 설계로 몰입도를 높이는 한편 퍼즐을 성공시킬 때의 기쁨도 느낄 수 있다. AR 레벨을 추가해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가격은 3.29달러. 다운로드는 이곳에서.

아이패드 부문에서는 올해의 앱으로 애피니티 포토(Affinity Photo)가 뽑혔다. 이미지 편집은 물론 사진 보정과 그래픽 디자인을 한번에 소화하는 강력한 툴로 수백개의 리터칭 도구와 필터 효과, 브러쉬, 레이어 기능이 아마추어부터 전문가까지 놀라운 경험을 선사한다. 가격은 10.99달러. 다소 비싼 감이 있지만 그만한 값어치는 충분하다. 다운로드는 이곳에서.

올해의 게임은 올드맨스 저니(Old Man’s Journey)다. 인생의 황혼기를 맞이한 노인에게 길을 안내하는 여정을 그린 게임. 아름다우면서도 거친 자연의 모습이 노인의 자기성찰적인 여정과 연결돼 몰입감을 더한다. 터치스크린에 어울리는 요소에 집중한 것도 특징. 다운로드는 이곳에서.

한국 애플 뮤직에서는 2017년 <Shape of you>로 돌풍을 일으킨 에드 시런의 음악이 큰 사랑을 받았다. K-pop 부문에서는 블랙핑크, 트와이스, 레드벨벳, 빅뱅, 지드래곤, 혁오, 헤이즈, 자이언티, 박재범이 인기를 얻었다.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한 영화 <라라랜드> OST와 4월 내한공연을 펼친 콜드플레이의 강세도 눈에 띄었다. 구체적인 건 애플 뮤직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한만혁

작성자 정보

GEARBAX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