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패드앤팝콘

좀비보다 사람이 무섭다! 실제 연쇄살인마를 모티브로 한 영화

영화 소개 & 비하인드 스토리 ‘울프크릭’

12,34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영화 줄거리

‘울프크릭’은 실화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입니다. 주인공은 영국에서 온 배낭여행객, 크리스티와 리즈인데요. 둘은 호주의 바닷가 도시 브룸에서 유쾌하고 호탕한 시드니 출신의 청년 벤을 만나 함께 오지를 여행하기로 하고, 낯선 여행지에서 로맨스와 쾌락을 맘껏 즐기는데요. 한바탕 파티를 끝낸 후 그들이 향한 다음 여행지는 울프크릭. 사막 한가운데 운석이 떨어져 만들어진 거대한 분화구 울프크릭은 미스터리한 사건들로 전설이 된 장소이기도 합니다. 

기분이 들뜬 삼인조는 두려움마저 흥분으로 받아들이지만, 농담처럼 주고받던 이야기들이 현실이 되기 시작하는데요. 차가 고장이나 사막 한가운데 고립된 그들에게 도움을 주겠다는 친절한 남자, 믹 테일러가 나타납니다. 믹은 차를 고쳐주고 지친 삼인조에게 물을 권하는데요. 셋은 물을 마시고 기절을 하고, 다시 깨어난 이들 앞에는 상상할 수 없는 지옥이 펼쳐지는데...

비하인드 스토리

실제 연쇄살인마, 이반 밀러

영화의 그렉 멕린 감독이 작품을 준비하던 중 실제로 호주에서는 여행객들을 상대로 자행된 끔찍한 살인사건들이 밝혀지며 세상을 놀래켰고, 멕린 감독은 이를 영화화 하기로 결심했다 밝혔는데요. 영화에 영향을 미친 가장 대표적인 인물은 아웃백의 외딴 고속도로에서 히치하이커들을 납치해 끔찍한 짓을 했던 연쇄 살인범 이반 밀러. 

또 다른 살인범, 브래들리 머독

‘울프크릭의 살인마’혹은 ‘배낭여행자 킬러’라는 별명을 가진 이반 밀러는 영화 속 살인마 캐릭터 '믹 테일러'의 살인행위, 외모, 범죄 수행방식 등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그 외에 브래들리 머독이라는 살인범이 서부 호주에서 사냥 중에 배낭여행객들이 탄 차를 발견, 원거리에서 남자를 쏘아죽인 후 여자를 납치하려고 한 것도 내용에 반영되었죠. 

실제 울프크릭 장소에서 촬영을 하는 동안 제작진은 무서운 일을 겪었다 밝혔는데요. 울프크릭은 허허벌판에 있어 가장 가까운 동네가 몇시간 거리에 위치했기 때문에 제작진은 그냥 촬영을 마치고 차 안에서 하루 밤을 보내기로 했다 합니다. 


하지만 밤이 깊어지자 어떤 남자가 트럭을 몰고와 주변을 살피기 시작했다 하는데요. 남성은 영화의 살인마 '믹'과 닮아있었고, 심지어 트럭까지도 똑같았다 하죠. 남성이 떠나고 난 후 제작진은 너무 무서워 1시간 동안 운전해 멀리 떨어진 곳에서 잠을 청했습니다. 

또한 제작진은 당시 알지 못했지만 영화를 촬영한 폐광은 실제 여성이 살해당한 적이 있는 장소였는데요. 동네 주민들은 영화가 해당 사건에 대한 내용인지 알고 항의를 했는데, 오해를 풀어 무리 없이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믹 역의 존 자렛은 몇 주간 호주의 사막에서 지내며 역할 준비를 했는데요. 또한 지저분한 느낌을 위해 잘 씻지도 않았다고. 촬영기간 내내 한번도 씻지 않았다는 루머가 있기도 했는데, 이는 사실이 아니라 하는데요. 팔에 문신 분장이 있는데, 이를 매일 하면 시간이 아까워서 팔은 한번도 씻은 적이 없다 합니다. 

캐릭터들이 울프크릭 분화구로 떠나기 전, 차를 세워두고 잠시 머무는 장소는 실제로 10년동안 한번도 비가 오지 않은 곳이라 합니다. 하지만 신기하게도 제작진과 배우들이 도착하자 마자 비가 쏟아졌다고 하는데요. 예상에 없던 날씨였지만, 촬영 스케쥴상 날짜를 바꿀 수 없었기 때문에 그냥 촬영을 진행했다 합니다. 그렉 감독은 오히려 비가 오는게 더 분위기 있어 보여 맘에 들었다고. 

영화는 제작비가 넉넉치 않아 25일만에 촬영을 끝내야하는 상황이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배우들의 몰입도를 위해 영화 전체는 스토리 진행대로 촬영되었습니다. 또한 시나리오 그대로 촬영을 한 다음, 배우들의 애드립에 맡긴 장면들을 항상 촬영했다고 하죠. 이로 인해 영화에 들어간 대부분의 장면들은 배우들의 애드립으로 촬영된 씬들이라 합니다. 

작성자 정보

패드앤팝콘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