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살 넘은 스머프, 비디오 게임으로 나온다

조회수 2020. 5. 15. 18:3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프랑스 개발사를 통해 출시

프랑스의 게임 퍼블리셔 마이크로이드는 15일 스머프(The Smurfs)의 판권을 가지고 있는 벨기에 IMPS 그룹과 스머프 IP를 활용한 비디오 게임 출시에 대해 협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스머프는 벨기에의 만화가 '페요(본명 피에르 퀼리포르)'의 만화이자, 해당 만화에 등장하는 파란 요정들의 이름이기도 합니다. 스머프는 1958년 '요한과 피위'라는 만화책에 조연으로 처음 모습을 드러낸 후, 1959년 스머프만의 이야기를 다룬 단행본이 나오며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만화는 물론 애니메이션, 영화, 게임 등 다양한 형태로 미디어믹스되며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고,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습니다.

신작 스머프 게임의 개발은 마이크로이드와 합을 맞춰 온 프랑스의 개발사 OSome Studio가 맡았습니다. OSome Studio는 2019년 2월 한국어화를 거쳐 출시된 3D 액션 어드벤처 게임 '아스테릭스 & 오벨릭스 XXL2'를 개발한 회사이기도 합니다. 신작 스머프 게임의 장르 역시 3D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라고 하니 비슷한 형태의 게임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 신작 스머프 게임의 개발사 'OSome Studio'의 전작 '아스테릭스 & 오벨릭스 XXL2'

마이크로이드는 발표자료에서 신작 스머프 게임의 출시 시기를 정확히 밝히진 않았습니다. 스머프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어떤 게임으로 완성될 지 천천히 기대해보는 건 어떨까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