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화제만발 '랜선 청와대' 모바일에서도 만난다

조회수 2020. 5. 7. 11:1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코로나19로 인해 어린이날을 게임 ‘마인크래프트’로 참신하게 기념해 화제가 된 ‘랜선 청와대’를 모바일 마인크래프트 앱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됐다.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는 지난 5일 청와대가 공개한 마인크래프트 포맷의 ‘어린이날 청와대 랜선 초청’ 콘텐츠를 향한 뜨거운 반응에 보답하는 의미로 PC버전 오픈 소스 맵에 이어, 모바일 마인크래프트 버전의 청와대 맵도 추가 제작해 배포했다고 밝혔다.

마인크래프트 게임 이용자라면 누구나 모바일 버전 추가 맵을 통해 가상으로 구현된 청와대의 구석구석을 즐길 수 있게 된 것. 5일 미리 공개됐던 PC 버전의 오픈 소스 맵과 마찬가지로 모바일 버전 맵에서도 영빈관, 본관 등 청와대의 주요 건물은 물론 운동장, 지하철, 병원 등 가상 스팟들까지 둘러볼 수 있다. 

이미 PC버전과 영상등을 통해 확인 되었듯 청와대 본관 내의 자개장과 전등, 바닥 문양 까지도 사실적으로 구현한 퀄리티는 모바일에서도 그대로 구현되어 실제 청와대를 간접 체험할 수 있다.

샌드박스 크리에이터 파트너십팀의 황호찬 팀장은 “영상이 업로드된 후, 어린이 뿐만 아니라 어른도 감동했다는 반응이 많았다”며 “코로나 시대 속 IT기술과 소통의 힘이 만든 감동을 모바일에서도 다시금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모바일 버전의 마인크래프트 청와대 맵은 청와대 공식 유튜브(https://www.youtube.com/watch?v=Lk92k_k1HMA&feature=youtu.be)에 게재된 어린이날 콘텐츠의 고정 댓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