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패드앤팝콘

베르세르크 고드핸드의 모티브가 된 악마 다시 소환 된다!

2,15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호러 명작 헬레이저가 TV 시리즈로 제작됩니다. HBO는 새로운 헬레이저 TV 시리즈를 제작할 것을 발표했고 데이비드 고든 그린이 감독을 맡아 파일럿 에피소드를 제작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각본에는 ‘고질라 킹오브몬스터’, ‘트릭 오어 트릿’, ‘엑스맨 아포칼립스’의 마이클 도허티와 ‘배틀스타 갈락티카’, ‘히어로즈’의 마크 버헤이만이 맡을 것이라 합니다.



데이비드 고든 그린 감독은 2018년 또 다른 호러 명작 할로윈 후속작을 감독해 큰 성공을 거둔 감독입니다. 할로윈 후속작은 평단과 관객의 호평을 받았으며 제작비 천만 달러로 전 세계 2억 5천 5백만달러의 수익을 올렸다고 하네요.

호러 영화 역사에 남을 캐릭터 ‘핀 헤드’


헬레이저는 1987년작으로 공포소설 작가 클라이브 바커의 호러 앤솔로지 ‘Night Vision’ 3권에 수록된 ‘The Hellbound Heart’를 기반으로 한 영화입니다. 클라이브 바커 자신이 감독과 각본을 맡았으며 100만 달러의 저예산 영화로 북미에서만 1460만 달러를 벌어 흥행에 성공하죠.


프랭크 코튼은 극단적인 쾌락을 추구하는 사람입니다. 그는 더 큰 쾌락을 탐닉하기 위해 큐브를 열게 됩니다. 큐브는 육체적 쾌락의 영역으로 가는 통로를 여는 열쇠이고 이 통로가 열리면 수도사들이 나타나 극단적 쾌락의 세계로 인도한다고 합니다. 그렇게 프랭크는 암흑 공간으로 빠져들게 되고 몇 년이 지난 후 래리와 줄리아 부부가 그 집으로 이사를 오게 됩니다. 래리와 결혼하기 전 프랭크와 불륜 관계였던 줄리아는 악마의 포로가 된 프랭크를 만나게 됩니다. 프랭크는 수도사들의 실험으로 살점이 벗겨지고 뼈가 드러나 있는 끔찍한 몰골을 하고 있었죠. 줄리아는 그를 사람으로 되돌리기 위해 거리의 남자들을 유인해 잔인하게 도살한 후 프랭크에게 먹이고 프랭크는 점차 인간의 모습으로 회복하게 됩니다.



줄리아의 이상한 행동을 의심하게 되는 래리와 키스티는 프랭크의 존재를 알아차리게 되고 우연한 기회로 큐브를 획득한 키스티에 의해 지옥의 문이 열리게 됩니다. 그리고 지옥의 수도사들이 또 한번 나타나게 되죠.

▶왼쪽에서부터 버터볼, 핀헤드, 딥쓰로트, 채터러


프랭크가 큐브를 열어 나타나게 되었던 수도사들은 세노비테스(Cenobites)라 부릅니다. 이들은 극한의 쾌락을 추구하는 자들로 극한의 고통이 끝없는 쾌락을 안겨준다고 믿고 있으며 그로 인해 그들을 소환한 인간을 잡아가 끝없는 고문을 자행합니다.

▶헬레이저의 세노비테스는 베르세르크 고드핸드의 모티브가 됩니다.


이들 중 가장 유명한 세노비테가 바로 호러 역사에 길이 남을 핀헤드입니다. 얼굴에 핀을 사정없이 꽂고 있어 핀헤드라고 불리죠. 핀헤드와 함께 버터볼, 딥 쓰로트, 채터러가 가장 유명한 수도사들로서 일본 만화 베르세르크의 고드 핸드의 모티브가 되었다고 합니다.

핀헤드는 다시 화려하게 부활할 수 있을까?

사실 헬레이저는 2편이후 망작의 길을 걸은 영화입니다.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보유하고도 스토리가 산으로 가는 막장 테크와 더불어 프렌차이즈화로 인해 저렴하게(?) 소비되면서 그 가치를 잃어버리게 되었죠.

▶만화로도 만들어 집니다

할로윈의 마이클 마이어스를 과거의 그 답게 다시한번 잔인하고 압도적인 모습으로 부활시켰던 데이비드 고든 그린 감독이 과연 호러 캐릭터의 아이콘 핀헤드도 심폐소생 시킬 수 있을지 또한 영화가 아닌 TV 시리즈로 헬레이저가 어떻게 만들어 질 것인지 기대가 큽니다.

▶할로윈의 마이클 마이어스처럼 핀헤드도 화려하게 부활할 수 있을까요?

해시태그

작성자 정보

패드앤팝콘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