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패드앤팝콘

스파5 사이공 컵 2018, UYU│NL 심건 선수 우승

CPT 포인트 150점을 획득하며 CPT 글로벌 랭킹 8위, 아시아 랭킹 2위에 올라

18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베트남 호찌민 시에서 개최된 캡콤 프로튜어의 랭킹 이벤트 '사이공 컵 2018'에서 한국의 UYU│NL 심건 선수가 일본의 'CYG BST│Fuudo' 케이타 아이 선수를 꺾고 우승했습니다.


함께 출전한 한국의 'Fursan│Verloren' 공형석 선수와 'AtlasBear│Poongko' 이충곤 선수가 공동 9위, Bbyongbbyong 선수가 13위, UYU│Jeondding 전상현 선수는 25위에 올랐습니다.

▶사이공 컵 2018 8강부터 결승까지. 결승전은 4:19:45부터 볼 수 있습니다.


결승전에서는 한 번도 지지 않고 결승에 진출한 UYU│NL 선수와 패자조에서 올라온 CYG BST│Fuudo의 대결이 펼쳐졌습니다.


초반에는 CYG BST│Fuudo 선수의 기세가 거셌습니다. 특유의 공격력으로 UYU│NL 선수를 세트 스코어 2:0의 라운드 스코어 1:0 상황까지 몰아붙였죠. 순식간에 브라켓 리셋(*패자조에서 올라 온 선수가 먼저 3세트를 따내 패자조에서 올라온 페널티를 없애는 것)이 확정되나 싶었지만, UYU│NL 선수가 라운드를 가져오며 흐름을 바꿨습니다.

▶흐름을 바꾼 3세트 2라운드의 승리


쉴새없이 몰아치는 공세와 무적기를 활용한 위기 탈출, 미카의 드롭킥을 강 펀치로 쳐낸다거나, 킬각을 정확히 재고 CA를 이용한 가드 대미지로 마무리하는 등 좋은 플레이를 보여줬죠. CYG BST│Fuudo 선수의 플레이도 좋았지만, 이미 판세는 UYU│NL 선수에게로 기울었습니다.


마지막 5세트에서는 UYU│NL 선수가 CYG BST│Fuudo 선수에게 일방적으로 공격을 성공시키며 여유롭게 승리, 우승했습니다.

▶우승의 순간. 벨로렌 선수가 달려와서 안아주는 게 인상적이네요.


UYU│NL 심건 선수는 CPT 포인트 150점을 획득하며 CPT 글로벌 랭킹 8위, 아시아 랭킹 2위에 올랐습니다. 또, UYU│심건 선수는 이번 우승을 통해 'PG│Infiltration' 이선우 선수에 이어 스트리트 파이터 5 이후 캡콤프로투어에서 우승한 두 번째 한국인이 되었습니다.


CYG BST│Fuudo 케이타 아이 선수는 CPT 포인트 70점을 획득하며 CPT 글로벌 랭킹 7위, 아시아 랭킹 4위에 올랐습니다. 이는 지난 파이터즈 스피릿 2018에 이어 2연속 준우승이며, 스트리트 파이터 5 이후 진행된 캡콤프로투어 통산 8번째 준우승입니다.

작성자 정보

패드앤팝콘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