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사쿠라 1위! 춘리는 6위!?" 스트리트 파이터 제1회 인기 투표 결과 발표

조회수 2018. 1. 16. 19:2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1위 카스가노 사쿠라, 2위 마코토, 3위 주리 .. 10위권에 오른 캐릭터 중 마코토와 Q를 제외하곤 모두 스트리트 파이터 5에 등장

캡콤은 1월 16일 스트리트파이터 공식 홈페이지 '샤돌루 격투 연구소'를 통해 제1회 캐릭터 인기투표의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캐릭터 인기 투표는 2017년 10월 23일부터 2017년 11월 5일까지 진행됐으며, 한국, 미국, 일본, 브라질, 중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멕시코, 독일, 오스트레일리아 지역 15만 명의 유저가 참가했습니다.


1위는 카스가노 사쿠라! 마코토, 주리가 2, 3위

제1회 캐릭터 인기투표, 1위의 영광은 카스가노 사쿠라에게 돌아갔습니다. 사쿠라는 스트리트 파이터 제로 2에서 처음 출전한 캐릭터로, '류를 동경해 스트리트 파이터의 세계에 뛰어드는 여고생' 콘셉트로 많은 인기를 모았습니다. 오는 17일 출시되는 스트리트 파이터 5 아케이드 에디션에서도 첫 번째 신규 캐릭터로 등장하죠.

▶1위라서 그런지 과거 사쿠라의 승리 포즈도 볼 수 있습니다. 무려 움짤!


2위는 스트리트 파이터 3 서드 스트라이크에서 처음 등장한 '마코토'가 차지했습니다. 공수도를 사용하는 진지한 여고생 캐릭터로, 등장 당시에는 흉악한 성능으로 악명이 높았다고 합니다. 이번 인기 투표에서는 2위를 차지했지만, 스트리트 파이터 5에는 등장할 예정이 없습니다.

▶컬트적인 인기를 누린 캐릭터입니다. 신작에서도 모습을 드러냈으면 하는 팬들의 요망이 이번 투표 결과에 나타난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마코토가 1위였다면 캡콤컵 2017 현장에서 '쇼부쟈!!!(승부다!!!, 마코토를 대표하는 대사)'가 울려퍼졌을지도 모를 일입니다.


3위에는 슈퍼 스트리트 파이터 4에서 추가된 최초의 한국인 캐릭터 '주리'가 올랐습니다. 그동안 다른 게임에 나왔던 한국인 캐릭터와 달리 철저한 악역 캐릭터라 화제가 됐었죠. 논란도 됐었고요. 스트리트 파이터 5에는 시즌 1의 신규 캐릭터로 등장했습니다.

▶저도 주리 참 좋아합니다. 투표는 다른 캐릭터에 했지만요.


이어 4위에는 스트리트 파이터 3 서드 스트라이커에서 처음 등장한 'Q', 5위에는 파이널 파이트에 처음 등장하고 스트리트 파이터 제로 시리즈에서 모습을 드러낸 '코디', 6위에는 '춘리', 7위에는 '사가트', 8위에는 '고우키', 9위에는 '류', 10위에는 '블랑카'가 올랐습니다.

▶스트리트 파이터2 시절 엔딩에서 시상식에 불참했던 류(위)는 이번에도(아래) 불참했습니다. '프로불참러'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을 정도네요.


11위부터 100위까지의 투표 결과는 결과 발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투표 결과 발표 페이지: https://game.capcom.com/cfn/sfv/vote


1위부터 10위까지를 살펴보면 'Q', '마코토'를 제외하면 모두 스트리트 파이터 5에 등장했거나 등장할 예정인 캐릭터라는 게 흥미롭습니다. 스트리트 파이터 5 아케이드 에디션에는 앞으로 등장할 캐릭터가 모두 공개된 상황이지만, 'Q'나 '마코토' 역시 어떻게든 등장할 가능성이 생겼다고 생각해볼 수도 있겠습니다. 물론 아닐 수도 있지만요.


이번 투표 결과가 어떻게 게임에 반영될지 기대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