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패드앤팝콘

페이트 그랜드 오더, 3성 이하 서번트 제대로 활용하기!

육성하기 쉽고 편성하기 쉬우면서 높은 성능을 보여주는 서번트들을 소개합니다

18,24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페이트 그랜드 오더(이하 페그오)의 서번트들은 일반적으로 레어도가 높을수록 기본 스탯이 높습니다. 본인의 칼데아에 있는 고레어 서번트를 위주로 키워두시면 좋습니다만, 코스트 제한으로 인해 덱을 전부 5성으로만 채우는 것은 힘듭니다. 필연적으로 3성 이하의 서번트를 키울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몇몇 서번트는 낮은 레어도에도 불구하고 일정 상황에서 4성 이상의 성능을 내기도 합니다. 그러면서 친구 포인트 소환에서도 출현하며, 다른 고레어 서번트를 노리면서 겸사겸사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쉽게 보구 레벨 5를 달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영기재림 소재도 비교적 덜 들기 때문에 육성이 쉽다는 점도 강점입니다. 지금 현재도 칼데아에서 마스터의 부름을 기다리고 있을 수많은 저레어 서번트들을 추려 몇 명 추천해보고자 합니다. 

* 스킬과 스킬 설명은 일본 서버를 기준으로 번역한 것이며, 한국 서버의 명칭과 정확히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효과는 동일)


* 한국 서버에 아직 업데이트되지 않은 스킬(마슈)이 있습니다.


가이우스 율리우스 카이사르 / 세이버 ★★★

스타가 많이 발생하는 편성에서 강력한 평타 크리티컬 대미지를 노릴 수 있게 하는 서포터역으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자기 자신의 공격력도 나쁘지 않으며 보구도 퀵이라 스타를 벌어 아군의 크리티컬을 노려보기 좋습니다.  

   

초반에 몇 없는 단일 대상 보구를 지닌 세이버로, 강력한 서포트 능력으로 여러 방면에서 활약합니다.

   

로빈 후드 / 아처 ★★★

로빈 후드의 보구는 독 상태의 적에게 더욱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는 독 특공 보구로, 때로는 5성 이상의 딜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1스킬의 독 부여는 낮은 스킬렙으로도 성공률이 높으므로 원할 때, 원하는 대상을 특공 대상으로 지정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아라쉬 / 아처 ★

낮은 레어도에 스킬도 딱히 눈에 띄는 점이 없지만, 그럼에도 아라쉬를 빛내는 특징이라고 한다면 단연코 보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적 전체에 큰 대미지를 주는 보구 사용 후 자신은 즉사하는 특이한 구성입니다.  

   

아무리 보구 대미지가 강력해도 보구 쓰고 나면 죽어버리는 서번트를 대체 어디에 쓰나 싶으실지 모르겠습니다만 오히려 그 점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잡몹이 많은 경험치 던전 혹은 이벤트 던전에서 3스킬을 이용해 일찌감치 잡몹들과 함께 퇴장하고 후열의 강력한 멤버로 적과 대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쿠 훌린 / 랜서 ★★★

페이트 원작의 팬이시라면 익숙할 랜서 쿠 훌린입니다. 쿠 훌린의 핵심 생존스킬인 2스킬이 영기재림 1단계로 습득 가능하므로 일찍부터 활약 가능합니다. 2스킬의 회피가 턴 경과가 아니라 피격 횟수로 헤아리므로 적의 일점사가 아니라면 오래도록 생존해 있을 수 있습니다. 거기에 죽더라도 부활이 가능한 1스킬과, 본인의 디버프 해제와 HP회복이 가능한 3스킬이 전열을 가다듬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만약 직전에 사용했던 2스킬의 회피 가능 횟수가 아직 남아있다면 회피 가능 상태가 사라질 때까지 재사용을 지양해야 합니다. 직전의 회피 가능 횟수가 1회 남아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스킬 쿨만 날리게 됩니다. 

   

우시와카마루 / 라이더 ★★★

보구 화력도 나쁘지 않고 아군의 NP획득량과 공격력을 상승시킴으로써 우수한 서포터 역할도 가능합니다.

    

딜과 서포터, 그리고 회피스킬로 생존력까지 챙긴 우수한 라이더로. 초반에 캐릭터가 부족한 초보가 키워두면 좋은 서번트 중 상위권을 차지합니다.

   

게오르기우스 / 라이더 ★★

친구 포인트 소환으로 쉽게 얻을 수 있는 2성 라이더입니다. 1스킬로 3턴간 자신에게 피격을 집중시키고 자신의 방어력을 올림으로써 안정적인 탱킹이 가능합니다. 주된 탱킹 스킬이 1스킬이므로 영기재림을 시키지 않은 상태에서도 쓸 수 있다는 점이 포인트입니다.

   

스킬레벨이 올라갈 경우 최대 40%의 방어력을 자랑하므로 게오르기우스 자신의 오의나 혹은 다른 방어수단과 합해서 피격대미지 0까지도 가능합니다. 덕분에 고난이도 던전에서도 활약하기 쉽습니다. 거기에 더해 HP회복 스킬과 거츠까지 제때 잘 이용한다면 레벨과 레어도를 초월한 생존력을 자랑합니다. 2성이니만큼 육성에 필요한 재료도 적으며 보구레벨 올리기도 쉽습니다.

   

다만 기본 스탯이 낮고 스타 집중도가 높은 라이더 클래스 특성상 게오르기우스에게 스타가 집중될 수가 있다는 단점이 있으므로 육성이 덜 된 상태에서 일찌감치 적의 공격을 막아내고 퇴장시키는 전법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담으로 게오르기우스의 보구효과로 적에게 부여하는 용 특성은, 용 특성의 적을 상대로 보다 더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는 지크프리트와도 연계가 가능합니다.

    

형가 / 어쌔신 ★★★

퀵을 3장이나 가진 퀵 딜러 어쌔신입니다.  

    

커맨드에 버스터가 한 장밖에 없어 딜을 크게 기대하기 힘든 점은 있습니다만, 이벤트로 4성 어쌔신 캐릭터를 배포하기 전까지는 쓸만한 고등급 어쌔신이 적고, 영기재림 재료가 비교적 모으기 쉬운 편에 속하므로 초반에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 캐스터 ★★

서포트에 특화된 스킬들에 더해 보구로 매 턴 HP 회복, 확률로 아군 전체 공격력과 방어력을 올려주는 서포터역으로 공명이 없을 때 쓰기 좋은 무난한 저코 캐스터입니다.

    

아츠팟에서라면 보구 효과가 지속되는 3턴마다 꾸준하게 보구를 재사용하는 방식의 운용도 가능합니다.

   

여포 봉선 / 버서커 ★★★

단일 적을 상대로 한 높은 보구 화력을 지닌, 부가 설명이 필요없는 강력한 딜러입니다. 버서커이니만큼 상성도 따지지 않기 때문에 무척 강력합니다. 때로는 보구 레벨이 낮은 5성 서번트 이상 가는 화력을 자랑하기도 합니다.

   

다만 생존기가 없는 점은 조금 주의해서 운용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마슈 키리에라이트 / 실더 ★★★

페그오 전체를 통틀어 유일무이한 실더 클래스이자 주인공과 함께 성장해나가는 점이 주목할만한 믿음직한 후배, 마슈입니다. 어떠한 적을 상대해도 상성을 받지 않는 실더 클래스는 버서커를 상대로도 굳건한 방패가 되어줍니다.

   

영기재림과 스킬강화가 아직 이루어지지 않은 단계에서는 크게 실감을 못 하실지 모르겠습니다만, 스토리가 진행됨에 따라 점점 더 강해지면서 쓰임이 잦아질 것입니다. 편성에 필요한 코스트 소모가 없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서술한 서번트들 이외에도 의외로 저레어 서번트들 중에 쓸만한 스킬 구성을 지닌 서번트들이 많습니다. 덱에 4, 5성 서번트가 많이 없다거나 혹은 얻었더라도 코스트의 압박이나 상성의 문제로 제대로 고레어 서번트를 살릴 수 없는 경우 자신의 칼데아를 잘 돌아봐주시기 바랍니다. 잘만 키우면 고난이도 던전에서까지 활약할 수 있는 저레어 서번트들이 육성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스킬 레벨이 올라가면 1턴 확정 크리티컬을 볼 수 있는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나 버스터용 서포터 셰익스피어, 쿠 훌린과 비슷한 구성의 프로토타입 쿠 훌린, 보구로 적의 강화를 해제시키는 메데이아 등 저레어 서번트도 자신의 덱 편성에 따라서 얼마든지 활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 당신이 얻게 될 든든한 아군도 여럿 등장하게 될 것입니다. 당장 업데이트가 다가온 오케아노스를 거치면 스킬로 아군 전체 회피가 가능한 다윗이나 남성 한정 특공과 매료로 무장한 에우리알레도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글/ 무명의 마스터45

작성자 정보

패드앤팝콘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