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게임어바웃

"스파5를 오락실 느낌으로?" 스트리트파이터5 아케이드 버전 깜짝 공개!

일본의 아케이드 격투게임 대회 '투신제 2017'에서 한정 공개할 예정 ... 정식 가동 여부는 미정

21,44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얼마 전 캡콤이 발표한 '스트리트파이터5'의 확장판 '스트리트파이터5 아케이드 에디션(이하, 아케이드 에디션)'을 기억하시나요? 많은 이가 바라온 아케이드 모드의 추가는 물론, 엑스트라 배틀, 갤러리 모드, UI 개선, V트리거 추가 등 다양한 추가 사항이 포함된 대규모 업데이트죠. 게다가 전작인 스트리트파이터4와 달리 기존 보유자에게는 무료로 제공된다는 점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신규 구매자에게는 시즌1, 시즌2 추가 캐릭터 12명을 획득할 수 있는 프로덕션 코드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가격도 39.99달러로 기존에 비하면 싼 편이죠.

그리고 10월 18일 저녁, 캡콤의 공식 유튜브 채널 '캡콤 채널'의 정규 방송 '캡콤 TV'에서 스트리트파이터5의 아케이드 버전이 깜짝 공개됐습니다. 게임이 출시된 지 약 1년 8개월 만입니다.

▶스트리트파이터5 아케이드 버전. 뷰릭스는 언제봐도 참 예쁩니다...


이날 캡콤 TV에서 공개된 내용은 매우 적었지만, 타이토 공식 홈페이지(링크)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스트리트파이터5의 아케이드 버전은 TAITO TypeX4 보드용으로 특별 튜닝된 모델로, 오는 21일과 22일 양일간 개최되는 아케이드 격투게임 대회 '투신제 2017'에서 한정 가동됩니다. 현재는 아케이드 게임장으로의 정식 출시 계획은 없다고 하니 투신제 2017 한정 버전이 스트리트파이터5 아케이드 버전의 처음이자 마지막이 될 수도 있지요. 


게임 사양은 2017년 9월 27일 업데이트된 최신 버전 Ver.02.060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메나트를 포함한 27명의 캐릭터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대부분의 코스튬과 색상을 선택할 수 있죠. 스테이지 역시 캡콤 TV의 영상에서는 CPT 스테이지, 해변 스테이지 같이 유료 판매 스테이지를 플레이하는 걸 봐서는 다 포함될 것으로 보입니다.

▶캡콤 TV 영상에서도 영국 스테이지에서 교복을 입고 있는 메나트를 보면 최신 버전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독특한 점은 아케이드 기기임에도 XInput 입력을 지원하는 컨트롤러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케이드 스틱 외에도 게임패드 유저라면 자신이 쓰던 게임패드를 가져와 즐길 수 있죠. 오락실에서 게임 패드로 플레이하는 독특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이벤트 회장에서는 무료 플레이가 가능하며, 자신의 패드를 가져와서 플레이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본의 아케이드 게임장에서 가동되는 것도 정해지지 않은 만큼, 한국에서의 서비스 역시 불투명합니다. 그래도 아케이드 기기에서 돌아가는 모습을 보고 있으니 새로워보이고 좋네요. 좋은 소식을 기대해봅니다.


한편, 현장에서는 스트리트파이터5 아케이드 버전을 이용한 대회도 진행되며, 관련 특별 프로그램도 트위치TV를 통해 중계될 예정입니다. 아케이드 버전에 관심이 생겼다면 중계 방송을 체크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투신제2017] 스트리트파이터5 특별 프로그램(일본어) - twitch.tv/toushinsaiofficialtv3

작성자 정보

게임어바웃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