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게임어바웃

철권7 콘솔 첫 공식 대회 26일 개최 ... 미흡한 규정 있어 우려

우승 300만원, 준우승 100만원, 3, 4위 50만원씩 총 상금 500만원 규모의 토너먼트

21,45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철권 7의 첫 공식 대회 '철권7 콘솔 토너먼트'가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됩니다. PS4 버전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이하 BNEK)가 주최하고 인벤이 주관하는 대회로, 우승 300만원, 준우승 100만원, 3, 4위 50만원씩 총 상금 500만원 규모의 토너먼트입니다.

▶ Tekken7 콘솔 토너먼트 대회 예고 영상

7월 10일부터 21일까지 참가자 모집 페이지를 통해 대회 참가자를 모집하며,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인벤 방송국 강남 스튜디오에서 예선과 본선, 준결승 및 결승이 치러질 예정입니다. 각 경기가 치러지는 일시 및 경기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프라인 예선 - 7월 26일(수) 오후 7시

1대1 싱글 토너먼트, 2세트 선취

매 세트 캐릭터 변경 자유


 본선 1일차(16강 ~ 8강) - 7월 27일(목) 오후 7시

1대1 싱글 토너먼트, 2세트 선취

1세트 이후 패배한 선수만 캐릭터 변경 가능(16강 ~ 결승 공통)


 본선 2일차(4강 ~ 결승) - 7월 28일(금) 오후 7시

4강 - 더블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3세트 선취

결승 - 5세트 선취


본 대회는 만 15세 이상에 국내 방송 출연에 결격 사유가 없다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자 등록 후 대회 참가 시 본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또, 게임 플레이에 있어 기본적으로 자신이 소유한 패드 및 조이스틱을 사용해야하지만, 주최 측이 제공한 패드 및 조이스틱을 사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단, 주최 측이 제공한 패드 및 조이스틱 종류에 대해서는 이의를 제기할 수없다고 합니다.


이외에 규정은 다음 페이지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라면 관련해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꼼꼼히 확인하는 게 중요합니다.


아무래도 첫 대회라 그럴까요? 규정에 미흡한 점이 있는 게 조금 우려됩니다.


먼저, PS4로 진행되는 대회임에도 키 설정 시 2개의 버튼 동시 입력을 하나의 키로 할당하는 것은 제한되는 부분입니다. 동시 입력을 하나의 키로 할당하는 건 패드 이용 유저가 보다 원활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게임 내에서 제공하는 기본 기능입니다. 철권7의 공식 세계 대회인 '테켄월드투어'의 규정에서도 이를 제한하고 있지 않죠.


이 같은 기능을 활용해 플레이를 하던 패드 유저라면, 대회 참가를 위해 동시 입력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입력 방법을 생각해 낼 필요가 있습니다. 대회 참가를 포기할 수도 있고요.

▶동시 입력 할당 키 지원은 철권7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옵션입니다. 굳이 제한한다면 버튼 하나로 레이지 아츠를 발동하게 해주는 '레이지 아츠' 버튼 설정 정도겠네요.(이미지: PC판 철권7)


그보다 더 우려되는 사항은 무선 컨트롤러 및 매크로 기능이 있는 컨트롤러에 대한 규정이 없다는 것입니다. 보통은 매크로 기능 사용(ex. 터보 기능)을 제한하며, 무선 컨트롤러도 듀얼쇼크4만 사용할 수 있도록 규정합니다.


특히, 무선 컨트롤러의 경우, 경기 진행 후 연결을 제대로 해제하지 않으면 다음 경기 진행자에게 불이익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지키지 않을 시 경기 주관사의 재량에 따라 최대 실격에 달하는 페널티를 부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테켄월드투어'의 규정에서도 이 부분을 확실히 명시하고 있죠.

▶테켄월드투어 규정의 '허용된 컨트롤러' 부분. 모든 일반적인 조이스틱과 컨트롤러는 혀용되지만, 컨트롤러에 있는 매크로 기능의 사용과 듀얼쇼크4 외의 무선 컨트롤러의 사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또, 듀얼쇼크4를 활용하는 플레이어는 경기 뒤에 반드시 연결을 제대로 해제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아직 대회 진행까지 시간이 남아있습니다. 미흡한 대회 규정을 보완해 큰 잡음 없이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첫 대회인 만큼 더욱 신경써줬으면 좋겠네요.


한편, 본 대회는 인벤 방송국의 유튜브와 트위치TV, 아프리카TV, 페이스북 LIVE를 통해 실시간 중계될 예정입니다.

작성자 정보

게임어바웃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