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2차 CBT? 로스트아크 1차 CBT 피드백 공개
6월 29일, 스마일게이트 알피지가 개발 중인 MMORPG 신작 '로스트아크'의 새로운 소식이 공개됐습니다.
작년 8월 24일 1차 CBT를 진행한 뒤 별다른 소식이 없어 기다리는 이들을 안타깝게 했는데요, 금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차 CBT를 준비 중인 내용들을 공개하며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내용은 1차 CBT에서 유저들이 보내준 의견이 어떻게 반영됐는지와 2차 CBT에서 공개되는 신규 클래스에 대한 것들입니다.
전투 감각 개선
- 캐릭터의 동작 애니메이션을 수정하여 자연스러운 모션을 느낄 수 있게 개선
- 캐릭터 공격 이펙트, 애니메이션을 수정하여 타격감을 개선
- 몬스터의 피격, 사망 애니메이션을 캐릭터의 공격 형태에 따라 다양하게 반응할 수 있게 개선
- 캐릭터가 공격받을 시 이펙트를 개선하여 피격 상황을 알기 쉬워짐
트라이포드 시스템 개선
- 트라이포드 설정 별 변화의 폭이 적었던 점을 개선, 체감하는 변화가 더욱 크도록 개편을 진행
퀘스트 흐름의 변화
- 불필요한 반복을 요구하는 서브 퀘스트들을 일부 삭제
- 지역별로 특별한 에피소드가 담겨있는 '모험 퀘스트'를 추가
- 플레이 시 자연스럽게 진행되는 돌발 퀘스트를 더욱 다양하게 준비
- 필드에서도 다른 모험가들과 공동의 목표를 수행할 수 있도록 '협동 퀘스트'를 추가
클래스 정체성 개선
파티플레이에서의 역할이 애매했던 워로드, 바드 클래스의 정체성 개편이 이뤄짐.
- 워로드: 탱커 역할에 집중. 전투 중 실드 게이지를 모아 방어태세와 수호태세를 사용할 수 있음. 방어태세에서는 적들의 강한 공격에도 충분히 버틸 수 있고, 수호태세에서는 광역 공격이 와도 다른 파티원을 보호할 수 있게 바뀜.
- 바드: 서포터 역할에 집중. 치유 지역을 생성해 지속적으로 체력을 회복시켜주던 '천상의 세레나데'를 파티원의 공격력 강화 효과를 더해 '용맹의 세레나데'로 변경. 이외에 다양한 버프 및 디버프 스킬로 아군과의 시너지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함.
편의 기능 강화
- 장비 프리셋을 통해 상황에 맞는 장비를 바로바로 착용할 수 있음.
- 어디서든 등록된 스퀘어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음.
- 마우스 좌/우 클릭 반전 기능을 추가. 게임 시작 시에 조작타입 선택 가능.
- 채팅 시 말풍선 출력.
이외에 '실리안의 인성이 패치 되었습니다.'라는 알 수 없는 피드백이 있었습니다. 설명하자면 자신에게 위험함을 알린 병사의 시체를 내버려 두고 가던 실리안 왕자의 행동이 유저들에게 발견돼 지탄받았고, 이에 시체를 수습하고 원정을 떠나는 형태로 수정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스토리에서 묘사되는 실리안이 백성의 안위를 최우선으로 여기는 성군인 만큼, 백성이기도 한 병사의 시체를 방치하는 건 어울리지 않아 수정된 것으로 보입니다.
로스트아크는 추후 공지를 통해 2차 CBT에서 선보이는 신규 콘텐츠에 대해 소개한다고 하니, 로스트아크를 기대하고 있다면 공식 홈페이지(http://www.lostark.co.kr/News/GMNote/List/1054 )를 계속 체크해보는 것도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