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 비대칭인 사람은 모두 공감하는 일. 사진 찍으면..

조회수 2020. 5. 28. 17:0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남이 찍어준 사진은 어색하고 비대칭이 보인다.
남이 찍어준 사진을 보고 마음에 안 드신 적이 있나요?
남이 찍어준 사진을 보고 '내가 아닌 것 같다', '실물보다 사진이 잘 안 나온다'
고 느낀 적이 있었을 텐데요. 사람의 얼굴은 대부분
비대칭
이기 때문입니다.
사람의 얼굴은 입체적(3d)인데 카메라는 얼굴을 단면(2d)으로 찍어내게 되고요. 이 때문에 비대칭인 얼굴을 더욱 눈에 띄게 합니다.
또한 평상시 본인은 거울 속 왼쪽 얼굴을 자신의 얼굴이라고 인지한다고 합니다. 과거 KBS '스펀지'에서 본인이 볼 땐 왼쪽 얼굴이 내 얼굴이라 생각한다는 내용을 방영한 적이 있는데요.
출처: pixabay
남이 나를 볼 때
우뇌가 전체적인 모습을 인식한다고 하는데요. 우뇌는 왼쪽 눈에 비치는 상대방의 오른쪽 얼굴을 인식한다고 합니다. 즉, 남이 나를 볼 때 나의 오른쪽 얼굴을 인식하게 되고요.
출처: pixabay
본인이 거울을 볼 때
내가 나를 볼 때, 왼쪽 눈에 비친 거울 속 왼쪽 얼굴을 우뇌가 인식하며 자신의 얼굴로 인지한다고 하네요.
출처: pixabay
실제 얼굴
출처: pixabay
왼쪽얼굴(본인이 보는 얼굴)
출처: pixabay
오른쪽 얼굴(다른 사람이 보는 얼굴)
보통 셀카를 찍을 때는 자신의 얼굴 각도나 표정을 조절하면 촬영하기 때문에 안면 비대칭을 잘 느끼지 못하게 되는데요. 남이 사진을 찍어줄 때는 카메라에 비치는 모습을 알 수 없으므로 비대칭이 돋보이게 촬영될 수 있습니다.
배우 한소희는 “가끔 콤플렉스인 비대칭 얼굴을 교정하고 싶은 생각이 들 때도 있다”며 “하지만 배우는 얼굴에서 여러 면이 보여야 하니 비대칭 얼굴이 하나의 매력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는데요.
일반적으로 사람의 얼굴은 모두 약간의 비대칭을 가지고 있기에 너무 스트레스를 받을 정도로 콤플렉스를 느낄 필요는 없습니다. 비대칭이 더 심해지지 않기 위해서는 식사시 한쪽으로 씹는 습관, 수면 시 옆으로 누워 잠을 자는 습관, 한쪽으로 턱을 괴는 습관을 고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Copyright © 어썸클 채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