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답사고

"평생 내 실물 못 본다?" 셀카가 실물 아닌 이유

168,15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은 실물과 차이가 있어, 사람들은 실물을 궁금해합니다.

부탁해요
카메라가 실물을 다 담지 못하는 이유는? 셀카는 실물가 차이가 있는데요. 조명/밝기/렌즈의 종류에 따라 얼굴이 달라 보이게 사진이 찍힐 수 있고요. 

스마트폰 카메라는 흔히 광각렌즈이기에 사진 가장자리에 왜곡이 생길 수 있어요.

본인이 거울을 볼 때

그렇다면 거울로 나를 볼 때는? 내가 나를 볼 때, 왼쪽 눈에 비친 거울 속 왼쪽 얼굴을 우뇌가 인식하며 자신의 얼굴로 인지한다고 하네요.

출처pixabay
빨간모자 소녀
사람의 얼굴은 비대칭형이 많은데요. 거울로 나를 볼 때, 오른쪽 얼굴이 전혀 눈에 들어오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왼쪽 얼굴 위주로 보게 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마지막으로 카메라로 최대한 실물과 가까운 모습을 사진에 담을 방법을 알아볼까요?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의 카메라는 표준렌즈보다 초점거리가 짧은 광각렌즈입니다.

출처pixabay
렌즈 중앙에 위치

가장자리로 갈수록 왜곡이 생기므로, 얼굴을 렌즈 중앙에 위치해야 실제 내 모습과 흡사하게 사진을 남길 수 있고요.

카메라를 이용한다면 표준렌즈로 촬영

카메라를 이용한다면 표준렌즈로 찍어보세요. 표준렌즈는 일반적인 35mm 카메라의 경우에는 초점거리 50mm 내외의 렌즈인데요.

출처pixabay

표준렌즈가 실물과 가장 가까운 느낌을 주고, 일그러짐이나 과장이 거의 없습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