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답사고

해외 네티즌들 놀라게 한 한국인...흑백사진 속 주인공은?

207,35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인물 사진'에 관하여....

'인물 사진'은 사람을 주제로 표현한 사진인데요. 인물 사진을 잘 표현하기 위해서는 그 인물에 관해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물 사진에 그 사람의 이야기가 녹아 있어 감동을 담고 있다면 훌륭한 사진이라고 할 수 있죠. 
빨간모자 소녀
부탁해요
이처럼, 꼭 얼굴이 아니라 인물의 특징이 담긴 부분을 사진에 담으면 인물의 노력이나 감동적이었던 순간이 기록으로 남을 수 있는데요. 조선희 사진작가는 인물을 찍을 때 꼭 그 사람의 얼굴을 찍지 않아도 된다고 했고요. 그 사람의 특징을 나타낼 수 있는 포인트를 잡아내면 멋진 사진이 탄생한다고 했습니다.
당신이 최고
발레리나 강수진 씨는 '발이 담긴 사진'도 한 때 큰 화제가 됐는데요. 남편이 찍어준 것으로 알려진 사진 속 강수진 씨의 발은 여러 군데 큰 물집이 잡혀있네요. 강수진 씨 의 우아하고 아름다운 무대 뒤에 숨겨진 혹독한 연습의 흔적에 많은 이들이 높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당시 해외 커뮤니티에 강수진 씨의 발 사진이 게재되었고요. 해외 네티즌들이 이 사진이 진짜냐며 토론까지 벌어졌다고 하네요.
야광봉
박지성 선수가 어릴 때 발의 감각을 키우기 위해 맨발로 축구를 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조선희 작가는 카메라를 얼굴에서 발로 옮겨 사진에 담았다고 합니다.  만신창이가 된 발은 이들의 피나는 연습과 노력을 대변하는데요. 전 세계를 매혹시킨 화려한 모습 속에 숨겨진 영광의 흔적이 담긴 사진들이었습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