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절대 아님" 공중부양 사진을 찍는 비법은?

조회수 2020. 2. 2. 10:3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답사고
'공중부양' 사진
한 때 '공중부양' 사진으로 화제가 되었던 해외 사진작가의 작품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해외의 한 사진작가가 '오늘의 부유' 시리즈를 공개했는데요.
공중 부양 사진
과거 국내 커뮤니티에는 이 사진들이 게재되어 화제가 되었고요. 언뜻 보기에 정말 공중에 부양해 있는 듯한 모습에 네티즌들은 합성을 의심하기도 했는데요.
포토샵 절대 아님
그러나 이 자연스러운 사진들은 조작이 아니라고 밝혀져 네티즌들을 더 놀라게 했습니다.
그 비법은?
과연 어떻게 사진을 찍은 걸까요? 그 비법을 사진작가가 밝혔는데요.
점프한 순간을 포착하는 것.
바로 카메라의 셔터스피드와 셀프타이머 기능을 이용해 점프한 순간을 포착하는 것.
셔터스피드와 셀프타이머 기능을 이용
카메라 셔터스피드를 1/500초로 맞춰 찍는 순간 사진이 흔들리거나 잔상이 남지 않도록 조절했다고 합니다.
타이밍이 중요
만일 자신이 스스로 셀프 사진을 찍을 때는 타이머를 10초 정도로 맞춘 뒤 원하는 위치까지 달려가 타이밍을 맞춰 점프하는 것이 요령이라고 하네요.
여러번 뛴 결과
한 컷을 얻기 위해 300번까지 뛴 적도 있다고 밝혔고요.
네티즌들은 "셔터스피드나 셀프타이머를 조절한다 해도 이같이 자연스러운 사진이 나오기 힘든데", "한 컷을 건져내기 위해 대체 몇 장이나 찍었을까", "정말 셀카의 달인이라고 인정해야 해", "무표정으로 있기가 더 힘들었을 듯"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어썸클 채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