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천기NEW설 포스텔러

살풀이로 보는 띠별 4월 운세

월간 운세와는 또 다른 맛!

59,32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이번 달 WHO(세계보건기구)에서는 팬데믹 선언을 했죠.


불안정한 시국이니만큼 조심해야 할 것도 많아졌는데요.


12신살 살풀이로 보는 4월 운세로,


이번 달에는 특히 무엇을 주의해야 할지 알아볼까요?


12신살이란?


12신살은 내 띠와 월에 들어온 운세가 어떻게 합쳐지는가에 따라 발생해요. 각 월별로 하나씩 작용하여 모두 12개의 신살로 구성되어 있지요.


우리가 흔히 보는 월간 운세가 이번 달의 전반적인 운세를 알려준다면, 12신살은 이번 달에 나에게 갑작스럽게 발생할 수 있는 이벤트사건사고를 알려준답니다.

12신살의 작용은 3합을 이루는 '사유축(뱀, 닭, 소)', '신자진(원숭이, 쥐, 용)', '해묘미(돼지, 토끼, 양)', '인오술(호랑이, 말, 개)'의 띠에 함께 작용해요.


따라서 각 띠들은 월에 작용하는 신살이 동일하니 참고하세요~


그렇다면 내 에 해당하는 이번 달의 신살이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원숭이띠, 쥐띠, 용띠에게 4월에 작용하는 12신살은?


- 화개살 -


이번 달에는 당신에게 화개살(華蓋煞)이 들어왔네요. 화개살은 화려함을 덮는다는 살로서 학문, 문학, 종교, 예술을 상징해요. 이 살이 있다면 학문문학, 예술 분야에서 재능을 발휘하며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어요.

하지만 화개살이 있게 되면 고독하게 혼자서 무언가를 깊이 생각하거나 현실과는 다른 이상에만 매력을 느껴 현실 도피를 하게 될 가능성도 있답니다. 그런 만큼 이번 달에는 이성적이고 현실적인 조언을 해주는 좋은 사람들과 많이 대화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호랑이띠, 말띠, 개띠에게 4월에 작용하는 12신살은?


- 월살 -


이번 달에는 당신에게 월살(月煞)이 들어왔네요. 월살은 어둠 속의 달처럼 어둡고 힘든 상황에 처한다는 의미에서 좋지 못한 살이에요. 그러나 유리하게 작용할 때는 상속, 증여나 경쟁자의 불행처럼 나의 노력이 아닌 주변 상황의 변화에 의해 이득이 발생할 수도 있답니다.

월살이 있는 시기에는 노력해도 결실이 없고 진행하는 일이 부진하여 정신적인 고통을 겪을 수 있어요. 기대만큼의 빠른 성과가 없어서 마음이 허하고 정신적으로 지칠 수 있답니다. 차분함인내가 필요한 달이에요.


뱀띠, 닭띠, 소띠에게 4월에 작용하는 12신살은?


- 천살 -


이번 달에는 당신에게 천살(天煞)이 들어왔네요. 천살은 천재지변의 살로서 좋지 못한 살이지만 유리하게 작용할 때는 높은 이상과 어우러져 불가능에 가까운 일을 해결하기도 해요. 한계를 뛰어넘어 노력하면 가진 재능 이상을 끌어낼 수 있는 살이지요.

천살이 있으면 지진, 홍수, 태풍, 화재, 돌발사고 등 예측하기 힘든 천재지변이나 질병 또는 극복하기 힘든 사고를 겪을 수 있답니다. 그러니 이번 달에는 평소보다 주의하며 지내는 편이 좋아요. 특히 남을 업신여기면 구설에 오르기 쉬우니 겸손함이 가장 중요하겠어요.


돼지띠, 토끼띠, 양띠에게 4월에 작용하는 12신살은?


- 반안살 -


이번 달에는 당신에게 반안살(攀鞍煞)이 들어왔네요. 반안살은 장수가 전쟁에서 승리하여 말을 타고 개선하는 형상으로, 말의 안장에 오른다는 뜻을 가진 살이에요. 이 살이 있다면 합격, 출세, 승진할 운이 따르며 대인관계가 분주해진다고 하지요.

하지만 반안살의 성공은 뜻하는 만큼 쉽게 찾아오는 축복은 아니에요. 고난을 극복하면 다른 사람들보다는 더 큰 결과가 돌아온다는 의미지요. 말안장에서 떨어질 수 있다는 의미도 있으니 이번 달에는 일이 잘 풀릴수록 겸손한 자세를 취하고 조심하면 좋겠어요.


코로나19 종식을 예측하기 어려운 요즘.


긍정적인 마음으로 좀 더 견디길 바라요.


지치고 힘든 마음을 위로받고 싶다면…


포스텔러의 무료 운세를 찾아주세요~!

작성자 정보

천기NEW설 포스텔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