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천기NEW설 포스텔러

내 사주 직업적성은?

당신이 태어난 날짜로 보는 사주 직업적성

37,22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포스텔러예요~! 

 

오늘은 내 사주로 나에게 잘 어울리는 직업적성이 무엇인지 알려드리려고 해요~! 

 

사주는 띠 동물이 아닌 내가 태어난 날짜에 해당하는 일주동물로 보아야 하는 만큼 자신의 일주 동물을 알아야 보실 수 있어요.

띠 아니에요…. 눈물바다
띠별로 보는거 아니라고 아무리 말해도 
다들 자꾸 띠별 운세냐고 물어봐서 슬픈 에디터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있겠지만 자신이 태어난 날짜의 일주동물을 모르시는 분들은,


⬇️눌러서 일주동물을 확인해주세요~!⬇️

당신의 일주동물을 확인하셨나요? 

 

그렇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일주동물별 직업적성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자(쥐) 



쥐일주에 태어난 사람은 작은 쥐의 모습과는 반대로 큰 포부를 가지고 있으며 의외로 야망도 큰 편이에요. 귀여운 외모 뒤에 권모술수에 강한 이면이 숨겨져 있기도 하지요.


때문에 영업이나 마케팅, 무역, 방송, 중계업 등 사람을 상대하고 커뮤니케이션하는 일들에서 능력을 발휘해요.

머리 회전도 빠르고 돈 욕심도 많아서 항상 트렌드를 발 빠르게 따라가기 때문에 어느 조직에서나 요직을 차지한답니다. 하지만 타고난 능력이 뛰어나니 자만하기 쉽고, 조급해지거나 경솔히 결정을 내릴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해요~!


축(소) 



소일주에 태어난 사람은 소처럼 주어진 일에 묵묵히 전념하고 성실하게 임해서 주위의 인정을 받아요. 수동적이고 책임감이 강해 안정적인 직업이 어울리며, 명예를 중시하는 편이지요.


따라서 공기업, 공무원, 교육직, 제조업, 기술직, 일반 사무직, 금융권 계열 등 안정적이고 명예를 얻을 수 있는 직업이 잘 맞아요.

단체 생활이 잘 맞고, 책임감이 강하며 나서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요. 은근히 권위적인 면이 있고 고지식한 편이라 남들에게 고루하다고 여겨지기 쉬워요. 욱하는 성미가 있고 질투심도 많으니 스스로의 마음을 잘 다스려야 직장에서 보다 높은 자리에 오를 수 있겠어요~!


인(호랑이) 

 

 

호랑이일주에 태어난 사람은 ‘백수의 왕’ 호랑이가 그렇듯 리더십이 강하고 카리스마가 대단한 사람이에요. 구속받기를 싫어하고 다소 과격하고 화끈한 것을 좋아한답니다.


따라서 종교인, 예술가, 군인, 공기업, 공무원, 경영 컨설팅, 중개업, 스포츠 관련 분야에 종사하면 좋고 프리랜서로 일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어요.

다소 자기중심적인 성격이라 자기가 세상에서 제일 뛰어나다는 우월감에 사로잡힐 수 있으니 겸손함을 잊지 말아야 해요. 유혹에 약하고 허영에 잘 들뜨는 편이니 자신을 절제해야 성공할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


묘(토끼) 



토끼일주에 태어난 사람은 섬세한 완벽주의자로, 일을 완벽히 처리하며 창의적이고 논리적이에요. 학자적 성향이 강하며 창조성과 감각을 발휘할 수 있는 직업이 어울린답니다.


따라서 교육직, 연구직, 회계 업무, 건축, 디자인, 예술, 연극, 연예 관련 분야가 어울린다고 할 수 있어요.

다소 현실감각이 부족하고 예민하여 감정 기복이 심한 편이에요. 따라서 경쟁이 심한 일보다는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는 일이 어울리고, 장기적 플랜보다는 단기적 플랜의 일들이 잘 맞아요. 마음을 다스리고 맡은 바 일을 끝까지 잘 마무리하는 끈기가 꼭 필요하답니다~!


진(용) 



용일주에 태어난 사람은 12마리 동물 중 유일한 상상의 동물인 용처럼 상상력이 풍부한 이상주의자예요. 통이 크고 구속받는 것을 싫어하니 단체 생활에는 어울리지 않지만, 리더십이 대단해요.


따라서 무역업, 컨설팅업, 외교관, 의사, 법조인, 기획자, 에이전트, 항공사, 통역사, 중개업 등 리더십과 창조력이 필요한 전문직이 어울린답니다.

창의력이 뛰어나 기획력이 좋고 외골수적인 면이 있으므로 한 우물을 파서 성공해야 해요. 이상이 높은 만큼 열심히 노력하여야 자신이 원하는 바를 얻을 수 있다는 점 꼭 명심하시고, 타고난 승부욕을 발휘하여 목표를 꼭 쟁취하시길 바라요~!


사(뱀) 

 

 

뱀일주에 태어난 사람은 차갑고 냉정한 뱀처럼 이지적이고 감각적인 사람이에요. 뛰어난 아이디어를 이용해 무언가를 연출하는 일에 능한 타고난 기획자라 할 수 있지요. 지적인 매력이 있으며 집중력도 좋아 고시에 도전하는 것도 좋답니다.


따라서 의사, 작가, 언론인, 교사, 학자, 연구직 등 전문적인 직업이 어울려요.

의외로 귀가 얇은 편이라 다른 사람의 말에 쉽게 휘둘릴 수 있고, 끈기가 약한 편이니 체면을 따지지 말고 자기가 하고 싶은 분야 하나를 집중 공략해야 성공할 수 있어요. 구속받기를 싫어하지만 단체에 소속되어야 당신의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는 점, 기억해야 해요~!


오(말) 

 

 

말일주에 태어난 사람은 초원을 자유롭게 뛰어다니는 말처럼 낙천적이고 끼가 충만하며 구속받는 것을 싫어해요. 정적인 것보다는 동적인 것을 좋아하며 적응력이 뛰어나고 물질에 대한 욕심이 많지요.


따라서 전문직, 공직, 직장인, 기자, 통역사, 항공사, 해운, 유흥업, 서비스업 등이 어울린답니다. 해외로 진출하는 것도 좋아요.

남을 의식하는 편이라 대외적으로 내세울 수 있는 직업을 가지는 것이 좋으며, 게으른 편이니 항상 자신을 채찍질해야 해요. 일확천금을 꿈꾸는 타입으로 투기나 주식에 관심이 많으나 이로 인해 큰 낭패를 볼 수 있으니 잘 알아보고 도전해야 하겠어요~!


미(양) 



양일주에 태어난 사람은 부드럽고 두꺼운 털에 감싸인 양처럼 남 앞에 나서는 것을 싫어하고 속내를 잘 드러내지 않아요. 논리적이고 지적인 타입으로 학자적 성향이 두드러지며, 도전을 꺼리기 때문에 안정적인 직업이 어울린답니다.


따라서 연구직, 교육직, 기획자 등이 어울리며 남에게 잘 베푸는 면을 발휘하여 의사, 간호사, 서비스업을 선택하는 것도 좋아요.

한번 시작하면 끝까지 가는 성향이 있으니 첫 직업을 잘 선택해야 평생을 안정적으로 살 수 있어요. 리더십이 부족한 편이라 단체에 소속되는 것이 좋으며, 조용히 사고를 칠 수 있으니 중요한 사항은 반드시 주변 사람들과 의논해서 판단해야 하겠어요~!


신(원숭이) 



원숭이일주에 태어난 사람은 재주가 많은 원숭이처럼 무엇이든 빠르게 배우고 습득하며 모방성이 강하답니다. 따라서 전문 기술을 배우거나 자격증을 따두는 것이 경제적으로 이로워요.


서비스업, 유흥업, 연예계, 엔지니어, 간호사, 약사, 운송업, 관광업, 관직, 법조인 등이 변덕이 심하고 바쁘게 움직이기 좋아하는 성격에 잘 맞겠어요.

유혹에 약한 편이고 부정적인 사고가 강해 어떤 일을 해도 불만이 많고, 가만히 있으면 불안해 하는 편이니 잡생각을 할 수 없게 바쁘게 움직일 수 있는 일이 좋답니다. 싫증을 빨리 느끼므로 한 가지가 아닌 다양한 일을 함께할 수 있는 직업이 어울리니 참고해 주세요~!


유(닭)

 

 

닭일주에 태어난 사람은 섬세하고 깔끔하며 우아한 매력이 돋보이는 사람이에요. 집중력이 강하고 기억력이 좋으며 치밀하고 날카로운 데가 있지요. 직감이 발달되어 있고 감수성도 뛰어나답니다.


따라서 예능, 예술, 의학계, 법조계, 전문직, 사회복지사 등이 어울리고 권력이나 명예를 거머쥘 수 있는 직업이 잘 맞아요.

너무도 현실적이고 이성적이어서 갈수록 일에 대한 감각이 떨어질 수 있으니 초심을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하겠어요. 처음에는 적응하기 힘들 수 있으나 갈수록 일에서 자리 잡고 성공하는 타입이니 장기적인 안목을 발휘하여 직업을 선택해야 한답니다~!


술(개) 

 


개일주에 태어난 사람은 맡은 바 책임을 다하는 사람이에요. 의리가 있고 정의감이 강해 처음 선택한 직업이 평생의 직업이 되기도 하지요.


따라서 공직이나 단체 생활에 잘 맞아요. 말재주가 좋고 활동적인 편이라 운동, 운송업, 통역, 가이드, 교육, 방송 관련 분야에서도 능력을 발휘할 수 있어요.

대인관계가 워낙 뛰어나며 둥글둥글하게 처세하는 편이라 사회생활을 잘해요. 단 기분에 따라 좌우되는 면이 있어서 기복이 있을 수 있고, 성격이 급해서 일을 차분히 하지 못해 손해를 볼 수 있으니 마음을 차분히 갖고 매사에 이성적으로 임하는 것이 좋겠어요~!


해(돼지) 



돼지일주에 태어난 사람은 고상하고 단아하며 타고난 품격이 있는 사람이에요. 온화한 성품과 솔직한 성격으로 인해 주변에서 신뢰받는 타입이랍니다. 남의 것을 모방하는 것을 싫어하므로 독특하고 재미있는 일을 좋아해요.


따라서 연구직, 기획, 컴퓨터 관련업, 번역, 스포츠 관련업 등이 어울리며 다양한 변화와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직업이 좋아요.

승부욕이 강하고 일 욕심이 많은 편이라 동시에 여러 가지 일을 병행하기도 하는데 이를 절제할 줄 알아야 해요. 자칫 한 가지 일도 제대로 하지 못할 수 있으니까요. 또한 돈을 보고 일하기보다는 스스로 즐기면서 일해야 자신에게도 발전이 있다는 점. 꼭 알고 계셨으면 좋겠어요~!


오늘의 이야기, 재미있게 보셨나요?


혹시 궁금한 사주 이야기가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다음 이야기에 반영하도록 할게요.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직업을 얻기 위해서는 그만큼 성실히 노력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작성자 정보

천기NEW설 포스텔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