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천기NEW설 포스텔러

기가 쎈 사주란 어떤 사주?

사주의 기본 신강 신약! 오늘 쉽게 알아볼까요?

143,57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어휴, ○○이는 너무 드세. 기가 세서 가까이 가지도 못하겠어~!” 

흔히 하는 말인데요.
 
사주를 보러 가도 이처럼 ‘ 기가 세다’, ‘ 기가 약하다’라는 말을 들을 때가 있지요. 
 
사주를 통해 어떻게 기가 세고 약하고를 알아내는 것인지… 신기하지 않나요? 
 
오늘은 이 원리에 대해 재미있고 쉽게 알아볼 거예요~!

 ‘사주’는 얼핏 어렵게 들리지만 쉽게 이야기하면 내가 태어난 생년월일의 성분을 분석해 내 성향을 말해주는 것이라 할 수 있어요. 

 

그리고 그 성분 중 하나가 바로 ‘음양오행’이에요.

아주 쉽게 말하자면 내 사주에 있는 오행(나무, 불, 땅, 쇠, 물)의 기운이 얼마만큼, 또 어떤 위치에 분배되어 있느냐를 보는 거라 할 수 있어요. 

 

이러한 음양오행을 통해 살펴보았을 때, 내 사주에 나를 괴롭히는 기운이 많다면 ‘기가 약하다’라고 하는 것이고, 나를 살려주는 기운이 많다면 ‘기가 세다’고 표현하는 것이지요.


나를 괴롭히는 기운이라니? 


사주에서는 내가 태어난 날짜, 즉 생일에 해당하는 기운을 나를 나타내는 기운으로 보고, 이 기운을 중심으로 내가 태어난 년도와 월, 시간에 해당하는 기운이 어떤 작용을 하는지 본답니다.

예를 들어 내가 태어난 날의 기운은 ‘나무’의 기운인데, 나머지 기운들이 모두 ‘불’이라면 어떨까요?


적당한 온기는 식물에게 꼭 필요한 것이지만 너무 많은 불의 기운은 나무를 활활 태워버릴 테니 기가 살래야 살기가 어렵겠지요. 때문에 ‘기가 약한(신약한)’ 사주가 되는 거예요.

반면 나머지 기운들이 ‘물’이라면 나무가 자라는 데 꼭 필요한 물이 충분하니 나무의 기운을 살려주겠지요. 따라서 ‘기가 강한(신강한)’ 사주가 되는 거예요. 

 


이와 같은 내 사주의 신강 신약을 바로 확인하고 싶다면 포스텔러에서 바로 확인해 보실 수 있어요. 


미안

신강 신약은 띠별 운세처럼 간단하게 볼 수 없고 사주명리학의 복잡한 계산식이 필요하므로 지면상으로 설명해 드릴 수 없는 것을 양해해 주세요.

내 사주의 기운을 확인하셨나요? 

 

그렇다면 보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까요?


신강한 사람들의 특징 

 

신강한 사람들은 사주 자체가 자신을 살려주니 줏대가 강하고 호불호가 분명해요. 어릴 적부터 목표가 분명하며 선택을 할 때도 주저함이 없어요. 

 

다만 이렇다 보니 일반적인 사람들의 눈치 보기나 소심한 마음을 이해하지 못해 갈등을 빚기도 하지요.

예를 들어 누군가 혼자 밥을 먹는 모습을 볼 때 신강한 사람들은 ‘저 사람은 혼자 밥 먹는 걸 좋아하나 보다.’라는 식으로 생각해 내버려 둔다 할까요.


따라서 무관심하거나 냉정한 성격이 아님에도 그렇게 오해받게 되는 경향이 있답니다.


신약한 사람들의 특징 

 

신약한 사람들은 자신의 사주가 자신을 극하므로 아무도 뭐라 하지 않아도 알아서 주변의 눈치를 보게 되어요. 

 

때문에 소심할 때도 있지만 주변의 분위기를 잘 읽고 처세술이 좋은 장점이 있답니다. 적응력 또한 좋아서 어딜 가나 자신의 몫을 잘 챙기고 융화가 잘 되지요.

다만 주변을 너무 의식해서 자신감이 부족해지거나, 남을 원망하는 기질이 있을 수 있어요.


조금 더 자신이 원하는 것을 확실히 표현하고 솔직해지는 용기가 필요하겠어요~!


재미있게 보셨나요? 

 

물론 사주는 이렇게 단순하게만 말할 수 없어요.


나무에게 좋은 물이라도 너무 많으면 홍수에 나무가 쓸려나갈 수 있는 것처럼 좋은 기운도 너무 많으면 나쁘게 작용하고, 극하는 기운이 많이 작용해 사주가 신약하다 해서 나쁜 것도 아니니까요. 

 

신강과 신약은 결국 성향이 다른 것일 뿐이에요. 그러니 나의 성향을 잘 파악하여 삶에 효율적으로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잊지 마세요~!

작성자 정보

천기NEW설 포스텔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