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나에게 도화살이 들어오는 월은?

조회수 2019. 8. 7. 16:3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이성이 꽃에 날아드는 벌처럼 꼬인다는 도화살! 올해 당신에게도?
매력이 넘쳐 좀처럼 눈을 뗄 수 없는 그 사람! 
보통 이런 사람에게는 ‘도화살’이 있다고 이야기하는데요. 
 
연예인이나 정치인처럼 사람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는 사람뿐 아니라, 평범한 사람 중에서도 이러한 매력을 지닌 사람을 찾아볼 수 있어요. 
 
오늘은 도화살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올해 도화살이 들어오는 달이 언제일지 알려드릴게요!

‘살(煞)’ 이란 무엇일까요? 

 

‘도화살’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먼저 ‘살(煞)’이 무엇인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할까요? 

 

‘살(煞)’은 내 사주 안에 있거나, 내 사주와 운때의 조합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전체적인 운세에서 조금 떨어져 돌발적으로 발생하는 기운이라고 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연애운이 좋지 않은 해일지라도 도화살이나 홍염살의 기운이 강하게 들어오는 달이 있다면 그달에는 갑작스러운 인연을 만날 수도 있어요. 

 

만약 해에도 작용하는 살이 달에까지 작용하는 경우 그 기세가 너무 강해져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이 벌어지기도 한답니다.

살에 살(煞)이라는 이름이 붙은 것은 이처럼 나의 일상을 깨고 갑작스럽게 발생해 사람을 당황하게 하는 고약한 기질 때문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살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도화살, 역마살뿐만 아니라 수백 가지에 이르기 때문에 사람은 누구나 한둘 이상의 살을 가지고 있을 수밖에 없다고 해요. 
 
내 사주에 없는 살이라고 하여도 십 년마다 바뀌는 대운, 매년 바뀌는 연운, 한 달마다 바뀌는 월운 등에 따라 살이 나에게 들어왔다 나갔다를 반복해요. 
 
그렇기 때문에 비가 온다는 일기 예보를 보고 우산을 가지고 나가는 것처럼, 살의 의미를 알고 그 기운을 방비하는 살풀이를 하는 것이랍니다. 
 
그럼 이제 ‘도화살’이 어떤 살인지 알아볼까요?

‘도화살(桃花煞)’이란? 

 

복숭아 도(桃), 꽃 화(花), 죽일 살(煞)의 의미로 향기로운 복숭아꽃의 향에 벌레가 몰린다는 뜻의 살이에요. 도화살을 지닌 사람은 이처럼 주변 사람들을 매혹해 자신의 주변에 머물도록 만든답니다. 

 

도화살을 가진 사람은 외모가 특별히 뛰어나지 않아도 사람을 쉽게 홀리는 매력이 있다고 해요. 

 

보통 도화살이 있다 하면 이성에게 인기가 많은 사람을 떠올리기 쉽지만, 사실 인간관계 전반에 걸쳐 영향을 미친답니다. 

 

남다른 존재감을 가지고 있어서 선뜻 가까이하기 어려운 사람이기도 해요.

지금보다 폐쇄적인 사회였던 옛날에는 사람들에게 나 자신을 드러내게 되는 일을 좋지 않은 것으로 여겼는데요. 그렇기에 도화살을 흉살로만 보았습니다. 
 
그러나 자기 PR이 중요한 현대에서는 다른 사람에게 자신을 노출해야 하는 연예인이나 정치인, 방송인과 같은 셀럽들에게 유리하게 작용하는 살로 재조명받고 있답니다. 

내 사주에 있는 도화살을 알아보자! 

 

그렇다면 이제 내 사주에 있는 도화살을 알아볼까요? 

 

도화는 자(쥐), 오(말), 묘(토끼), 유(닭)의 기운에 해당하기 때문에 각 띠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어느 정도 도화살을 가지고 있다고 보아요. 

 

또한, 양력으로 3월, 6월, 9월, 12월 태생도 마찬가지예요. 

 

물론 이는 나머지 사주 기운에 따라 다르게 작용할 수도 있으므로, 기본적으로 어느 정도 매력이 있다는 정도로만 참고하여 보시면 되겠어요.

도화살은 내가 태어난 연도의 지지(쉽게 말해서 띠)와 올해의 지지를 함께 보아야 해요. 

 

도화는 내 사주의 년지(쉽게 말해서 띠)가 무엇인가에 따라 연운 혹은 월운에 자, 오, 묘, 유의 기운이 들어올 때 발생한답니다. 

 

사주는 음력이나 양력이 아닌 절기를 기준으로 보지만 보시기에 편하시도록 양력에 맞추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원숭이, 쥐, 용띠’인 경우 ‘닭의 해’와 ‘9월’

‘호랑이, 말, 개띠’인 경우 ‘토끼의 해’와 ‘3월’

‘뱀, 닭, 소띠’인 경우 ‘말의 해’와 ‘6월’

‘돼지, 토끼, 양띠’인 경우 ‘쥐의 해’와 ‘12월’

 

에 도화살이 작용하게 되니 확인해보시면 좋겠어요. 

 

내 사주의 도화살을 확인해 해당되는 달의 기운을 백분 활용해 보세요~! 

당신에게도 좋은 만남의 기회가 올지도?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