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손금 보는 법, 남자손금 보는 법이 다르다?

조회수 2019. 8. 6. 12:2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손금에 난무하는 카더라 통신을 속 시원하게 파헤쳐 드립니다.

- 남자는 오른손을, 여자는 왼손을 본다? 

- 대답은 NO


아마 이런 이야기의 근간에는 손금을 볼 때 남성은 주로 사용하는 손을, 여성은 비교적 덜 사용하는 손을 중심으로 손금을 봤던 관습에서 비롯한 것으로 추측합니다.

거기에 우리나라에서는 왼손을 터부시하는 문화가 있었기 때문에 내용이 단순화 되는 과정에서 남성은 오른손(주로 사용하는 손)을 보고 여성은 왼손(덜 사용하는 손)을 본다는 식으로 이야기가 각색 된 것으로 보입니다.

- 그렇다면 남성은 사용하는 손을, 여성은 사용하지 않는 손을 보는게 맞나?

- 이것 역시 NO 


물론 과거에는 옳고 그름을 떠나 그렇게 보는 것이 운세가 더 정확한 경우가 많았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자주 사용하지 않는 손은 자신이 가지고 태어난 손금의 모양을 간직하고 있는것에 비해 자주 사용하는 손은 후천적인 생활습관에 따라 모양이 변하기 때문에 손금에서는 자주 사용하지 않는 손을 그 사람이 가진 선천적 기운과 과거로 , 자주 사용하는 손을 그 사람이 살면서 바꿔온 삶과 근시일의 미래라고 봅니다.


사람에 따라 자신의 삶을 바꿔나가는 사람도 있고 타고난 천성대로 사는 사람도 있는데 과거 사회는 폐쇄적인 사회였기 때문에 남성은 자신이 살면서 운명을 바꿔가는 것에 비해 여성의 경우 대부분의 삶이 자신이 타고난 운명이나 성향에서 크게 벗어날 수 없었습니다.

 

흔히 여자팔자는 뒤웅박팔자라는 말있는데 이 역시 과거 사회에서는 여성의 삶이 스스로의 노력이나 의지와는 상관없이 외부적 요인에 의해 결정되고 이를 바꾸기 어려웠음을 나타냅니다.


때문에 남성은 오른손(후천성)을 보고 여성은 왼손(선천성)을 본다는 식의 관습이 생겼어도 크게 문제가 없었던 것이지요. 

하지만 요즘은 여성이건 남성이건 자신의 행동에 따라 삶의 많은 부분을 바꿀 수 있게 되었습니다. 


때문에 남성이나 여성이나 자신이 사용하는 손을 주로 보고 비교적 덜 사용하는 손과 비교해 어떻게 삶이 변화 하였고 그게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를 보는 것이 보다 지금의 사회상에 맞는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주나 별자리등의 역학이 그렇듯 손금 역시 오랜 세월동안 쌓인 경험적 통계이기때문에 사회가 바뀌고 문화가 바뀌면 그 해석과 방향이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과거에는 흉살로 분류되었던 도화살이 자기 PR과 대인관계가 중요해진 현대 사회에와서 재조명 받는 것 처럼 말이지요. 



오늘의 이야기로 궁금증이 조금은 풀리셨나요?


손금은 아침과 저녁이 다르다고 할 만큼 나의 생각과 행동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변화합니다. 하루이틀만 생활 습관이 좋지 않아도 생명선이 바로 타격을 받는 것 처럼 손금은 나의 결정 된 운명을 알려주는 지도가 아니라 내가 살아온 방향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나침반에 가깝습니다. 

그러니 손금을 맹신하기 보다는 나의 인생의 방향을 찾아주는 도우미로 사용하는 것이 좋답니다.


그럼 다음에는 좀더 흥미 진진한 이야기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