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천기NEW설 포스텔러

침대머리 방향과 위치 풍수원칙 총정리!

어려웠던 풍수지리는 이제 그만! 생활 밀착형 풍수 꿀팁 대방출!

88,09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풍수 라이프 꿀팁


사람들이 가장 보편적으로 풍수를 찾게 되는 순간! 

바로 침대를 놓을 때인데요. 


어디선가 어렴풋이 침대 머리는 어딘가로 놓으면 안 된다고 했던 것 같은데…. 동쪽이었나 서쪽이었나 헷갈리고…. 문을 열고 들어와서 침대가 보여야 한다고 했던 것도 같고 보이면 안 된다고 했던 것도 같고…. 오늘은 바로 이렇게 긴가민가했던 침대 풍수를 모아 시원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침대 머리방향은 방위보단 창문이 중요


풍수 하면 방위가 가장 중요한 것이 아닌가 하기도 하지만 사실 이 방위보다 중요한 것은 그곳에서 사는 사람이 직접 느끼는 기운입니다. 침대 머리 방향으로는 동남쪽이 좋다고는 하지만 이는 대부분 동쪽이나 남쪽으로 창을 내곤 했던 과거에 아침 햇살을 받을 수 있는 방향으로 이불 머리를 두었던 것에 기초합니다. 그 때문에 대부분의 벽이 창 없이 막혀있는 현대 아파트에서 굳이 창이 있는 방향을 두고 남쪽이라는 이유로 침대 머리를 벽에 붙여 둘 필요는 없습니다. 


창가에 머리를 두게 되면 신선한 공기와 자연의 기운을 받을 수 있음은 물론, 과학적으로도 아침에 햇볕은 세로토닌의 흡수와 활동을 도와 우울증은 예방하고 생체시계를 정상화해 낮 동안의 활동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다만 맨 창문으로 직접 들어오는 햇살과 냉기는 좋지 않으니 커튼이나 블라인드 등을 이용해 적절하게 외부와 경계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어느 벽이든 침대가 딱 붙지 않고 어느 정도 떨어져 있는 것이 좋습니다.


2. 모서리가 침대를 보지 않게 한다.


모든 모서리는 기가 모여 발산되는, 일종의 기의 화살 같은 역할을 합니다. 깨어있는 낮이라면 상관없지만 자는 동안은 신체의 기가 약해지기 때문에 모서리가 침대를 바라보는 것은 약해진 신체에 기가 꽂히는 것이라 좋지 못합니다. 벽기둥의 모서리나 가구의 모서리가 침대를 바라보고 있으면 자는 동안 악몽을 꾸거나 가위에 눌릴 수 있습니다. 될 수 있는 대로 침대의 위치를 옮기는 것이 좋지만 위치를 옮기기 어려운 경우 모서리에 식물이 있는 화분을 두거나 크리스털 장식 등을 코너에 놓아 기를 분산시켜줄 수 있습니다.


3. 문에서 침대가 바로 보이는 것을 피한다.


모서리와 마찬가지로 문은 온 집안의 기운이 드나드는 곳입니다. 그 때문에 문에서 침대가 바로 보이면 문에서 가까이 있는 신체 부위에 이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문이 있는 벽 쪽으로 침대 머리를 두는 것 또한 좋지 않습니다. 


그 때문에 이 위치에 침대가 있다면 자리를 옮겨주는 것이 좋고 만일 침대 위치를 옮길 수 없는 상황이라면 침대 아래, 혹은 침대 서랍 안에 작은 거울을 문 방향으로 놓아 들어오는 기를 반사해주어야 합니다. 거울이 어렵다면 붉은 물건을 두어도 좋습니다.



4. 대들보나 기울어진 천장 아래는 금물


앞서나온 많은 금기 사항 중 가장 피해야 할 것은 천장을 가로 지는 대들보 아래에 침대가 있거나 기울어진 천장 아래에 침대가 있는 것입니다. 대들보는 대들보가 가로지르는 부분의 신체를 약하게 만들고 기울어진 천장은 기를 흩어놓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침실 천장에 전체적으로 대들보가 있거나 천장이 전반적으로 기울어 있어 침대를 옮겨도 피할 수 없다면 대들보를 침대 너비보다 조금 큰 천으로 가려주거나 풍경 등을 달아 주어야 합니다.

천장이 높아 이마저도 힘들다면 침대 옆에 꼭 천장을 향하는 거울을 놓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잠자리는 인생의 3분의 1을 보내다고 할 만큼 많은 시간 머물러 있고 가장 약해진 상태로 있는 곳이기 때문에 위치선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한번 정하고 나면 다시 옮기기 어려운 만큼 한번 자리를 잡을 때 신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의 풍수 이야기가 좋은 기와 좋은 꿈을 가져오길 바랍니다. 

작성자 정보

천기NEW설 포스텔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