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막 쥔 손금, 원숭이 손금에 대한 오해와 진실!

손금의 카더라 통신! 진짜일까요?
프로필 사진
천기NEW설 포스텔러 작성일자2018.05.17. | 105,661 읽음

손금을 보다 보면 

없고도 많은 손금이 있으니 그것은 바로 


막 쥔 손금입니다. 


원숭이 손금이라고도 불리는 이 막 쥔 손금은 그 특이한 모양 때문에 이런저런 카더라 통신이 많은데요. 오늘 이 막 쥔 손금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속 시원히 알려드리 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손금의 기본적인 형태를 보자면 위와 같은데요. 


막 쥔 손금은 이 기본선에서 감정선과 지능성이 하나로 합쳐진 형태를 말합니다. 



감정선의 루트를 따라 상향하거나, 지능선과 비슷하게 하향하기도 하며 때론 손바닥을 수평으로 가로지르기도 하지만 확실하게 가로 방향의 기본선이 두 줄 뿐이라는 것이 공통적인 특징입니다. 



간혹 감정선이나 지능선이 흐리거나 짧아 잘 눈에 띄지 않는 분들이 자신의 손금을 막 쥔 손금으로 오인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선이 시작하는 엄지손가락 쪽에서부터 자세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기본적인 막 쥔 손금의 특징 



막 쥔 금은 쪽박 아니면 대박 손금이라느니 폭력적이라느니 여러 가지 유언비어가 있습니다만 사실 막 쥔 금에서 확실하게 공통적인 성향은 지능선과 감정선의 합일로 인한 솔직함과 직설적인 성격입니다. 


머리와 마음이 함께하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자신이 마음에 없는 말은 하기도 힘들고 남들 눈에도 티가 납니다. 


처세술이나 요령 좋은 사회생활을 하기보다는 대쪽같은 성격으로 자신이 원하는 바를 밀고 나가야 본인도 주변도 오히려 편안해지는 성향입니다. 


이렇다 보니 이런 성향이 재능을 겸비해 인정을 받는다면 무엇보다 좋겠지만 주변 상황이 좋지 않다면 상처를 많이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잘될 때는 잘되고 안될 때는 안되는 손금이라 해석되기도 하고 마음에 들지 않는 상황을 견디지 못하니 자칫 잘못하면 욱하고 폭발할 수 있어 폭력적이라 해석되기도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막쥔손금은 표리부동하지 않고 진솔하며 행동력이 좋은 사람이 많습니다. 특히 막 쥔 금이며 길고 진하게 뻗는다면 자신이 하고 싶은 일에는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하며 추진력 또한 대단합니다. 



막 쥔 손금이라고 다 같은 막 쥔 손금이 아니다.


막 쥔 손금도 일반적인 손금처럼 세부적인 차이가 있고 그마다 특징이 다릅니다.

중지나 검지 아래에서 갈라지는 막 쥔 금 


일반적인 손금과 헷갈릴 수 있으나 검지, 혹은 중지 아래까지 확실하게 한 줄이던 선이 두 줄로 분화하는 경우입니다. 

이런 손금의 경우 막 쥔 금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행동력과 결단력에 순발력과 타고난 기획력으로 위기를 넘기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융통성을 조금 추가한 막 쥔 손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자신의 능력을 너무 과신하고 다른 사람들을 업신여기게 되면 사기를 치거나 도박 등에 빠지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짧게 끊어지는 막 쥔 금 


막 쥔 금을 가진 사람들이 대부분 자신이 원하는 일에는 몰입하고 그렇지 않은 일은 죽어도 할 수가 없는데 이 짧은 막 쥔 금의 사람들은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되 될 수 있는 대로 빨리 끝을 내야만 합니다. 


일을 하는 데 있어 호흡이 짧아 쉽게 질리고 포기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한다면 보다 집중력과 끈기를 가지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재미있게 보셨나요? 


막 쥔 금은 자신이 타고난 성향이 강하지만 주변과 부딪히게 되는 일이 다른 성격에 비교해 많기 때문에 자신을 잘 알고 장점을 올바르게 이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특히 원치 않는 일을 참고 억지로 하는 것은 본인에게도 주변 사람에게도 좋지 않습니다. 본인은 잘 숨기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주변에서 훤히 알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하고 싶은 일에 집중하고 남들보다 뛰어나게 할 수 있는 장점을 백분 살려보시기 바랍니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라면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