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플라이북

여유롭게 살고 싶을 때 읽으면 좋은 책

이럴 땐 이런 책

38,34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가난은 게으른 탓’, ‘일하지 않은 자 먹지도 말라’
세상은 쉬지 말기를 더 부지런할 것을 요구합니다.

더 멀리 앞으로, 더 높이 위로 끝없이 나아가게 하는 채찍질에 익숙해 갈 뿐 시간이 지나도 휴식을 취할 여유 같은 건 되찾지 못하게 됩니다.

여유를 잃어버린 마음을 잠시 쉬어 가게 할 책들을 소개합니다.

SNS와 인터넷, 스마트폰으로 어디서든 연결될 수 있는 세상. 그 어느 때보다 바쁜 삶을 사는 현대인이지만 만족과 여유, 창의적인 시간과는 자꾸만 멀어져 갑니다.


이 책은 심심함, 지루함, 한가함과 같은 일상 공백의 가치와 활용을 이야기합니다. 아무 것도 하지않는 건 ‘나쁜 것’이라 여기며 더 많이, 더 빨리를 외치는 한국 사회에도 큰 울림을 줄 것입니다.


먼 길을 계획하고, 바쁘게 준비하기 시작하는 요즘 잠시 숨 한 번 돌리고 가는 건 어떨까요.

살아가며 우리는 종종 불안과 마주치고는 합니다. 90% 이상의 걱정이 스스로 만들어 낸 것으로, 걱정해도 소용 없는 일인 것처럼 대부분의 불안도 스스로 만들어냅니다.


이 책에서 저자는 만족스러운 삶을 위한 단순한 원칙들을 제시합니다. 삶을 복잡하게 만드는 욕구와 사소한 것에의 집착, 만족을 잊어버린 세상에 잔잔하지만 깊은 통찰을 담고 있습니다.


온전히 지금의 삶에 집중하고 싶은 이들에게 일독을 권합니다.

‘일상을 보내는 데도 기술이 필요합니까?’라고 묻는다면 보통은 ‘그런 게 필요합니까?’라고 되물을 겁니다. 하지만 여기, 그런 기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심지어 연구까지 하는 이들이 있습니다.


이 책은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오늘을 어떻게 살아갈까를 고민한 노력의 결과물입니다. 돈 관리의 기술부터 생활의 활력 뿐 아니라 체력을 키우는 방법까지 다양한 주제와 분야를 다루고 있어 사회 생활을 시작하는 이들에게 도움과 참고가 되어줄 것입니다.

화제가 된 언어 수업이 있습니다. 해당 학교의 재학생 뿐 아니라 타학교의 학생마저 청강을 위해 찾을 정도로 유명한 강의였습니다.


이 수업의 인기 비결은 언어 자체가 아닌 수업의 내용과 의미에 있었습니다. 라틴어라는 오랜 역사와 의미를 지닌 언어가 품고 있는 가치를 통해 ‘무엇을 위해 살아갈 것인가’를 돌아보게 했기에 사람들의 마음을 끌 수 있었다는 겁니다.


꼭 진로와 취업을 위한 언어가 아니더라도 자신의 인생을 위한 공부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올바르게 걷는 법, 바르게 앉는 법은 많이 들어봤지만 바르게 눕는 법은 생소합니다. 하루의 삼분의 일을 누워 잠을 자는 데 쓰면서도 눕는다는 걸 게으름의 상징으로 여기기도 합니다.


이 책은 눕기에 대해 ‘팩트체크’를 하고 있는 책입니다. 역사 속 유명 인물들의 눕기와 관련된 일화들과 연구를 통해 수평적 눕기를 지지하고 있는 거죠. 

혹시 자꾸만 눕고 싶은 유혹에 시시때때로 시달리고 있다면 이 책이 작은 위안이 되어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세상은 자꾸만 더 빨리, 더 멀리, 더 높이를 이야기합니다.
발 밑을 바라보기도 전에 자꾸만 등을 떠밀어 나아가라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휴식과 여유가 꼭 필요합니다. 적어도 스스로는 힘들여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자신에게 잠시의 여유를 허락할 수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