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플라이북

새해 계획을 세울 때 읽으면 좋은 책

이럴 땐 이런 책

20,53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새해 다짐들, 혹시 벌써 작심삼일로 흐지부지 되고 있지는 않나요?

종종 사람들은 중간에 포기하는 이들에게 끈기가 없다거나, 노력하지 않는다는 비난을 보내기도 합니다. 정말, 노력이 부족했던 걸까요.

오늘은 작심삼일 방지에 도움이 될 책들을 소개해보겠습니다.

큰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멀리까지 생각하고 크게 보라.”고 합니다. 물론 큰 그림을 그리는 건 꼭 필요하고, 중요한 일입니다. 단, 작게 쪼개진 세부적인 실천 계획이 동반된다면 말이죠. 


이 책은 작게 계획함으로써 목표를 달성하는 경험을 늘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다양한 행동 경제학과 심리 실험을 통해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방법들을 자세히 알려줍니다. 


행복은 강도가 아니라 빈도라고 하지요. 성공도 한 번의 큰 노력이 아니라 작은 성취가 모여서 이루어지는 게 아닐지.


세계 최고의 명문대학교 하버드에서는 졸업생들에게 어떤 메시지를 전할까요?


하버드 교육대학원 학장인 제임스 라이언은 2016년 졸업 축사에서 졸업생들이 앞으로 경험할 곤란과 고민, 어려움들을 지혜롭게 극복할 수 있는 ‘질문의 힘’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좋은 질문은 우리 삶을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끌어 줍니다.  

“나는 왜 안 될까?가 아니라 어떻게 하면 될 수 있을까?”라는 질문으로 새해를 시작하는 건 어떨까요?

같은 시간에 같은 일을 해도 정말 효율적으로 일을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어떤 비결, 비밀을 갖고 있는 걸까요?


이 책은 그들이 어떻게 효율적으로 목표를 달성하는지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줍니다. 


다른 사람들과 똑같이 일을 시작해도 항상 늦게 끝나고 그래서 종종 야근을 해야만 했던 경험이 있는 이들에게 추천합니다.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많은 직업들이 기계와 시스템으로 대체된다고 합니다.


평생 직장이 사라지고, 현재 직업의 대부분이 사라지는 상황에서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100달러로 세상에 뛰어들어라>의 저자 크리스 길아보는 이 책을 통해 지금의 불안 해소에 도움이 될 단서를 던져줍니다. 당신안에 잠들어 있는 재능을 일깨우는 시간이 되기를.

이 책은 언뜻 아무 의미 없고, 도움도 되지 않을 것만 같은 반복이 실제로는 많은 걸 변화시킬 수 있다는 가능성을 이야기합니다.


저자는 변화를 싫어하는 게 뇌의 특성이라고 말합니다. 뇌가 알아차리지 못할 정도의 작은 변화를 꾸준히 지속함으로써 거부 반응을 방지한다는 거죠.


항상 무리한 계획을 세워놓고 작심삼일을 경험했던 사람이라면, 꾸준히 오래 지속하고 있는 스스로의 모습에서 새로운 면모와 가능성을 발견하는 기회를 찾을 수 있지 않을까요. 

우리가 기울이는 노력이란 실패하지 않기 위해서가 아니라, 성공으로 향하는 길에 마주하는 실패를 이겨 내기 위해 필요한 것이라고 합니다.

오늘부터 다시 시작할 당신을 응원합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