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 4'는 종말론 영화? 새롭게 알려진 사실들

조회수 2019. 2. 5. 08:00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어벤져스:엔드게임> 30초 스팟 영상 해설

현지 시각으로 3일 슈퍼볼 이벤트를 통해 <어벤져스:엔드게임>의 30초 스팟 영상이 공개되면서 영화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증폭되고 있다. 짧은 영상이었지만, 전에 공개된 1차 예고편에 없었던 새로운 장면들 위주로 공개돼, 영화에 대한 새로운 사실을 접할 수 있었다. 다음은 이번 스팟 영상을 통해 드러난 <어벤져스:엔드게임>에 대한 새로운 주요 정보다.

1. 뉴욕이 완전히 황폐화 되었다

뉴욕은 마블 영화의 주요 배경으로 유쾌하면서도 활발한 분위기를 지닌 장소로 그려졌다. 하지만 이번 영화에서 그려질 뉴욕은 정반대로 황폐하면서도 암울한 분위기를 지닌 장소로 그려질 것으로 보인다. 사람들로 붐비던 거리는 완전히 조용해졌으며, 마천루 건물과 경기장에는 사람들도 없는 불빛 없는 암흑의 공간으로 묘사되고 있다.

사실상 버려진 도시가 된 뉴욕에 남겨진 생존자들은 자유의 여신상에 모여든다. 조용하던 리버티 섬에 수많은 보트가 모인 것은 실낱같은 희망을 필요하는 생존자들의 심경을 그리고 있다. 성소이자 피난처가 된 리버티 섬 장면은 포스트 아포칼립스 작품이 된 이번 영화의 분위기를 잘 나타낸 상징적인 장면이다.

2. 두 부류의 사람들만 남겨진 세상

예고편에서는 캡틴의 "어떤 사람들은 넘어가겠지. 하지만 우리는 아니야"라는 대사가 나온다. 이것은 영화속 세상 분위기와 어벤져스의 의지를 보여주는 대목으로, 절망적인 대재앙으로 희망을 잃은 사람들은 이 운명을 받아들이며 적응해 나가려고 하지만 어벤져스만은 이를 묵과하지 않고 타노스에 복수할 계획을 갖고 있음을 드러낸다.

3. 아이언맨과 네뷸라의 협력! 초심으로 돌아간 토니 스타크

우주에 표류하게 된 토니 스타크과 네뷸라가 우주선에서 서로 협동하며 무언가를 수리하는 듯한 모습이 등장한다. 두 캐릭터가 서로 도울 것이라는 예상은 추측에 가까웠으나, 이번 장면을 통해 둘이 협력할 것임을 확인시켜준다. 토니 스타크가 다시 무언가를 만들려는 장면은 아이언맨의 재기와 초심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아이언맨> 1, 2와 <어벤져스> 1편에서 토니는 매번 비슷한 의상을 입고 무언가를 만들어내 위기를 극복했다. <어벤져스:엔드게임>은 토니 스타크의 새로운 각성을 보여줄 작품이 될 것이다.

4. 복수를 다짐하는 어벤져스

영상속 캐릭터들의 모습은 <어벤져스:인피니티 워> 이후로부터 시간이 한참 지났음을 보여주고 있다. 턱수염이 깎인 스티브 로저스의 모습과 뒷머리를 묶은 블랙 위도우, 가족을 잃고 로닌이 된 호크아이, 그리고 해변가의 한 마을에서 지구 생활에 적응하고 있는 로켓 라쿤의 모습이 바로 그것을 증명한다. 하지만 이들은 앞에서 언급했듯이 타노스에 대한 복수를 꿈꾸며 하루하루를 버티고 있다.

5. 앤트맨이 합류했다!

<어벤져스:엔드게임> 1차 예고편의 마지막에 등장한 '스콧 랭/앤트맨'이 워머신과 함께 서있는 모습이 등장한다. 앤트맨이 어벤져스의 일원으로 정식 모습을 드러낸 장면으로 이번 영화서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6. 토르가 찾아간 곳은 어디일까?

토르가 새로운 무기인 스톰브레이커를 든 채 어딘가 조용한 장소에 도착한 듯한 장면이 나온다. 넓은 벌판과 큰 산, 조용한 자연 배경으로 부터 추측해보건데 타노스가 '농부'로 변한 그의 은신처를 찾은 것으로 보이지만, 일부에서는 타노스의 공격을 피해 비상용 우주선을 타고 탈출한 아스가르드 난민들의 거주지를 찾은 장면으로 보고 있다. 참고로 이번 영화에서는 아스가르드 난민들과 함께 탈출한 발키리의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한다.

7. 헉! 캡틴의 손이 떨고있다. 왜 이러지?

캡틴 아메리카가 오랜만에 자신의 방패를 맨 장면이 등장한다. 그런데 방패를 맨 그의 손이 떨리고 있는 듯한 모습이 등장한다. 이는 곧 그가 <어벤져스:인피니티 워>의 와칸다 전투에서 친구들을 잃은 것에 대한 후유증으로 인해 심각한 PTSD 증상(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을 앓고 있음을 암시한다. 스칼렛 위치로 하여금 비전을 죽여, 마인드 스톤을 없애는 극단적인 전략을 계획했으나, 그마저도 비극으로부터 동료와 세상을 구해내지 못했다. 스티브 로저스는 그 실패에 대해 자책하고 있었고, <어벤져스:엔드게임>을 통해 이를 극복하려 한다.

8. 양자 영역 의상을 입고 싸우러나가는 맴버들은 누구?

예고 영상은 어벤져스 기지에서 양자 영역 의상을 입고 작전에 나서는 멤버들의 모습을 보여준다. 새로운 어벤져스 팀원은 캡틴 아메리카, 토르, 블랙 위도우, 로켓 라쿤, 앤트맨, 워 머신, 브루스 배너로 구성되어 있다. 호크 아이와 캡틴 마블은 아마도 중반부쯤에 합류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이 장면 또한 마블이 그동안 자행한 '예고편 페이크' 일 가능성이 높다. 마블은 또 어떤 장면을 통해 우리를 깜짝 놀라게 할까?


<어벤져스:엔드게임>은 오는 4월 개봉 예정이다.


자료출처:screenrant

[국내최초] "어벤져스: 엔드게임" 스페셜영상 대공개

damovie2019@gmail.com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