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필더무비

전세계가 기다린 베일에 싸인 1조원 영화의 줄거리

제임스 카메론 <아바타> 후속 시리즈 줄거리

61,56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오랜시간 공을 들이고 있는 <아바타> 후속편의 핵심 줄거리가 언론을 통해 공개되었다. 현재 영화는 뉴질랜드에서 3편을 촬영중이며, 이후 5편까지의 시리즈 작업을 계속 이어나갈 예정이다.


<아바타> 속편의 제작자로 참여중인 존 랜도는 현지시각으로 26일 뉴질랜드 매체 RNZ와 인터뷰를 갖고 2편의 줄거리와 내용에 대해 언급했다. 존 랜도의 설명에 의하면 2편의 테마는 '가족'과 '탈출'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속편은 제이크 설리(샘 워싱턴)와 네이티리(조 샐다나)가 가족을 이루게 되고, 이들이 가족을 지키고 유지하기 위해 해야하는 일들을 그릴것이다. 둘은 가족을 구성했지만 강제로 떠나야 하는 상황이 생기게 되고 생존을 위해 판도라 행성의 다른 지역들을 탐험하게 된다. 그 과정에서 오랫동안 물에서 시간을 보내게 된다."라며 이번 영화의 주요 배경이 물속이 된 이유에 대해 이야기했다.


실제로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아바타 2>가 해양 영화가 될것이라 예고하며, 대부분의 촬영을 수중 세트장에서 촬영을 진행했다.


<아바타> 후속의 줄거리가 알려지게 되면서 2018년 BBC를 통해 공개되었던 <아바타> 2~5편까지의 부제와 이를통한 줄거리 추측 내용이 다시금 화제가 되고있다. 공식적으로 확정된 제목과 줄거리는 아니지만, 2편의 내용을 예측한 만큼 곧 공개될 3,4,5편에 대한 중요한 정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아래는 과거 공개된 <아바타> 2~5편 까지의 부제와 이를통한 줄거리 추측 내용이다.  

<아바타 2:The Way of Water - 물의 길>

<아바타> 1편이 그랬듯이 2편 또한 판도라의 세계관을 보여주는 데 중점을 둘 것으로 보인다. 제임스 카메론과 시고니 위버가 누누이 말했던 것처럼 물속 세계가 배경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판도라의 수중 세계와 1편에서 등장하지 않았던 나비족의 문화를 중점 있게 다룰 것으로 추측된다. 제목이 말해주는 의미로 볼 때 나비족과 수중 세계를 연결한 의식적인 내용을 담을 것으로 보고 있으며, 수중 세계를 기반으로 한 멧카이나(Metkayina) 부족이 등장할 것으로 추측된다.


<아바타 3:The Seed Bearer - 씨앗 운반자>

'우드스프라이트(woodsprite)/아토키리나'(이하:우드스프라이트) 라는 영혼의 나무에서 나오는 씨앗들이 있다. 마치 민들레 씨앗처럼 판도라 행성을 날아다니는 이 씨에 대해 나비족들은 죽은 나비족위에 우드스프라이트를 않게 하면 죽은자의 영혼을 나무로 안내하게 될 거라 믿고 있다. 이렇듯 영혼의 나무는 나비족의 상징이자 자존심이었는데, 1편의 마일즈 쿼리치 대령(스테판 랭)과 군인들이 이 나무를 파괴했다. 3편은 나비족이 이 영혼의 나무를 다시 짓기 위해 우드스프라이트를 찾아 나서는 여정을 그릴 것으로 예상된다.

<아바타 4:The Tulkun Rider - 툴쿤의 조종자>

인간과 나비족의 대결이 2, 3편의 메인 스토리가 될 것으로 그려지는 가운데, 4편은 크리쳐가 주가 되는 이야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제목인 'Tulkun'은 티벳 불교에서 새로 탄생한 사람을 의미하는 단어로 주인공 제이크 설리나 핵심 인물이 나비족에게 지식이나 가르침을 전해주는 성직자로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을 것으로 추측된다. 

<아바타 5:The Quest for Eywa - 에이와를 찾아서>

'에이와 (Eywa)'는 판도라의 여신이자 나비족이 믿는 절대적 존재로 모든 살아있는 생명체로 이루어진 존재로 언급된다. 마지막 5편은 판도라를 구성한 에이와를 찾아 나서는 이야기로 <아바타> 시리즈의 진정한 최종작이 될 것으로 보인다. 판도라를 비롯한 전 우주에 전하는 강렬한 메시지와 함께 <인디아나 존스>의 정점과도 같은 거대한 모험적인 장면이 담길 것으로 예상한다.


자료출처:BBC, Screenrant.com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사진=IMDB /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