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마동석의 딸이 된다는 한국 영화계의 보석같은 기대주

조회수 2020. 9. 4.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필더무비 영화계 단신뉴스 모음

1.정지소, 영화 <압구정 리포트>서 마동석 딸로 출연

스포츠 서울은 30일 기사를 통해 <기생충>의 다혜로 잘 알려진 배우 정지소가 <압구정 리포트>(가제)에 출연한다고 보도했다. 



<압구정 리포트>는 오지랖뿐인 압구정 토박이 대국(마동석 분)과 믿을 건 실력뿐인 까칠한 성형외과 의사 지우(정경호 분)이 강남 일대 성형 비즈니스의 전성기를 여는 이야기를 담았다. 마동석과 정경호 외에도 오나라와 오연서가 출연을 확정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나라는 압구정 성형 비즈니스에 뛰어드는 미정 역을, 오연서는 최고급 에스테틱숍 사장이자 속을 알 수 없는 규옥을 연기한다.


매체에 따르면 마동석은 극중 성형외과 관리 사무장 역할을 맡을 예정이며, 정지소는 마동석의 딸로 등장해 예상외의 케미를 보여줄 예정이다. 정지소는 지난해 <기생충>에서 박사장(이선균)의 딸 다혜 역을 맡으며 주목을 받았고 연상호 감독이 각본을 쓴 드라마 <방법>에 출연해 성동일, 엄지원, 조민수 등 베테랑 배우들과 함께 최고의 호흡을 펼쳤다.


한편 정지소는 <압구정 리포트> 이후 드라마 <방법>의 극장판인 <방법:재차의>에 출연을 결정한 상태여서 한국영화 최고 기대주 다운 행보를 선보일 예정이다. 

2.<시민 덕희>(가제) 라미란-공명-염혜란-장윤주 캐스팅 공식 확정!

영화 <시민 덕희>(가제)가 이름만으로도 기대를 모으는 라미란, 공명, 염혜란, 장윤주의 막강한 캐스팅 라인업을 확정했다.


<시민 덕희>는 보이스피싱을 당한 시민 ‘덕희’(라미란)가 범죄 조직의 총책을 검거하기 위해 나서는 통쾌한 일망타진극이다. 

라미란은 보이스피싱으로 한순간에 수천만 원을 잃고 직접 총책 추적에 나서는 추진력 200%의 시민 ‘덕희’ 역을 맡았다. 본능으로 수사하는 형사 캐릭터를 연기한 <걸캅스>, 3선 국회의원으로 변신했던 <정직한 후보>를 통해 연타석 흥행을 이뤄낸 명실상부 ‘흥행 퀸’ 라미란이 이번엔 피싱 사기로 벼랑 끝에 몰린 평범한 시민으로 분해 더욱 뜨거운 공감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공명은 모든 것을 잃을 각오로 ‘덕희’에게 보이스피싱 조직을 밀고하는 은밀한 제보자이자 보이스피싱 조직원 ‘재민’ 역을 맡았다. <극한 직업>에서 위험한 열정을 지닌 막내 형사 ‘재훈’ 역으로 유쾌한 매력을 뽐내며 1600만 명의 관객에게 확실한 눈도장을 찍은 그가 <시민 덕희>에서 총책 검거의 발단이 되는 핵심 인물을 맡아 기대를 한껏 높이고 있다.

여기에 염혜란이 ‘덕희’의 직장 동료이자 물심양면 그녀를 돕는 친구 ‘봉림’ 역으로 힘을 싣는다. 지난해 화제의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서 걸크러시 변호사 ‘홍자영’ 역을 맡아 ‘노규태’(오정세 분)와 반전의 로맨스로 신선한 매력을 전하며 ‘믿고 보는 배우’로 자리 잡은 염혜란이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덕희’와 꼭 닮은 거침없는 추진력으로 보이스피싱 총책 추적을 든든하게 지원하는 ‘숙자’ 역에는 장윤주가 캐스팅되었다. 천만 영화 <베테랑>에서 화려한 패션과 화끈한 성격을 자랑하는 ‘미스봉’ 캐릭터로 배우로서 잠재력을 인정받은 장윤주는 <시민 덕희>를 통해 연기 스펙트럼을 한 뼘 더 넓힐 것으로 기대된다.


영화 <시민 덕희>는 단편 <1킬로그램>(2015)으로 제69회 칸 국제영화제 시네파운데이션 부문에 공식 초청되고 독립 장편 <선희와 슬기>(2019)로 국내외 영화제에서 두루 호평 받은 박영주 감독의 첫 상업 영화 연출작이다. <시민 덕희>는 하반기 크랭크인 예정이다.


사진=쇼박스


3.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D.P.> 정해인, 구교환, 김성균, 손석구 캐스팅 확정!

넷플릭스(Netflix)가 새 오리지널 시리즈 <D.P.>의 주요 캐스팅을 확정했다.


<D.P.>는 여느 대한민국의 청년들과 같이 평범하게 군복무를 하던 이등병 준호가 어느 날 갑자기 '군무이탈 체포조’가 되어 탈영병들을 쫓게 되며 마주하게 되는 혼란스러운 청춘에 관한 이야기.


<D.P.>는 육군 헌병대 군무이탈 체포조 D.P.(Deserter Pursuit)라는 신선한 소재로 군내 가혹행위와 인권 문제를 사실적으로 그려내며 누적 조회 수 약 1,000만 뷰를 넘긴 김보통 작가의 웹툰이 원작이다.


장편 데뷔작 <차이나타운>으로 제68회 칸 국제영화제 비평가 주간에 초청받으며 충무로에 파란을 일으켰던 한준희 감독이 연출을 맡고, 각본은 한준희 감독과 원작자 김보통 작가가 공동작업했다.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봄밤], 영화 <유열의 음악앨범>, <시동> 등 드라마와 스크린을 넘나들은 정해인이 군무이탈 체포조 조원이 된 안준호 이병 역을 맡았다. 안준호는 조용하고 침착하지만 다소 융통성이 부족한 청년으로, 그의 관찰력과 끈기를 눈여겨본 군탈담당관에게 차출되어 D.P.가 된다. 정해인은 한호열, 박범구와 함께 체포조로 호흡하면서 여러 탈영병들의 사연과 직면하며 변해가는 안준호를 연기할 예정이다.

영화 <남매의 집>, <꿈의 제인>, <메기> 등으로 알려진 '독립영화계 슈퍼스타'이자 올여름 극장을 강타한 <반도>의 서 대위 역할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 구교환은 군무이탈 체포조 조장 한호열 상병 역을 맡았다. 만사에 의욕 없는 한량 같지만 속은 누구보다 단단한 한호열은 안준호에게 때로는 유용한 수사 노하우를, 때로는 짜증을 선사하며 환상의 호흡을 선보일 예정이다.

[열혈사제], [응답하라] 시리즈와 영화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 <이웃사람>, <화이: 괴물을 삼킨 아이> 등 코믹한 연기에서 선굵은 연기까지 장르와 캐릭터를 가리지 않고 활약해온 김성균은 군무이탈 담당관 박범구 중사 역을 맡았다. 스트레스와 만성피로로 인한 퀭한 인상을 하고 준호와 호열에게 욕설과 잔소리로 일관하지만 항상 노련한 통찰력으로 D.P.를 챙기는 반전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센스8> 시즌 2로 데뷔 후 [마더], [멜로가 체질] 등의 드라마와 영화 <뺑반>에서 인상깊은 연기로 대중적인 인기를 얻은 손석구는 육군사관학교 출신의 인텔리 헌병대 간부 임지섭 중위 역을 맡았다. 오로지 실적만을 신경 쓰며 D.P.를 눈엣가시로 여기는 인물로 극의 긴장감을 책임질 예정이다.


<D.P.>는 오직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여 개국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사진=넷플릭스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