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필더무비

'이태원클라쓰' 이주영의 더 멋있어진 걸크러쉬한 근황

필더무비 개봉예정영화 소식 모음

54,02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1.이주영 주연 <야구소녀> 6월 개봉확정! 티저 예고편 최초공개!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를 뜨겁게 달군 화제작, 이주영 주연의 영화 <야구소녀>가 마침내 오는 6월 개봉을 확정 짓고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영화 <야구소녀>는 프로 선수를 꿈꾸는 야구소녀 ‘주수인’(이주영)의 도전과 현실의 벽을 넘기 위한 멈추지 않는 고군분투를 그린 여성 성장 드라마.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마현이’ 역을 통해 화려하게 비상한 ‘2020 아이콘’ 이주영이 주인공 ‘주수인’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친다. ‘주수인’은 최고구속 134km, 볼 회전력의 강점으로 ‘천재 야구소녀’라는 별명을 얻으며 주목받아 왔다.


고교 졸업 후 오로지 프로팀에 입단해 계속해서 야구를 하는 것을 꿈꾸지만 여자라는 이유로 제대로 된 평가도 기회도 잡지 못하던 ‘수인’은 야구부에 새로운 코치 ‘진태’(이준혁)가 부임한 이후 큰 변화를 맞게 된다.


티저 예고편은, 여자 선수는 프로의 문턱을 넘을 수 없다는 보이지 않는 장벽을 넘어서기 위해 남자 선수들보다 더 열심히 훈련하고 경기를 뛰는 ‘수인’의 모습이 그려진다.

“여자애가 어떻게 고등학교 야구부에 왔어요?”, “꿈깨라, 거기서 연락이 올 것 같냐?”, “프로로 간다는 게 말이 쉽지 그게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니잖아요”, “안 되는 거면 빨리 포기해” 등 ‘수인’의 코치, 엄마, 친구를 비롯한 모두가 그의 꿈을 포기하라고 할 때, ‘수인’은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앞을 가로막은 편견과 선입견을 깨부수고자 나선다.


“사람들이 내 미래를 어떻게 알아요? 나도 모르는데. 전 해보지도 않고 포기 안 해요”라는 대사와 함께 마운드 위에 서서 힘차게 꿈을 던지는 ‘수인’의 모습은, 수많은 난관들을 씩씩하게 헤쳐 나갈 ‘수인’을 기대케 하며 보는 이들로 하여금 응원을 보내게 한다.


<야구소녀>는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 한국영화의 오늘-파노라마 부문에 초청돼 뜨거운 화제 속에 첫 선을 보인 이후 제45회 서울독립영화제에 초청, 주연을 맡은 이주영이 독립스타상 배우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야구소녀>는 오는 6월 개봉한다.


사진=싸이더스/KAFA

2.제34회 선댄스영화제 심사위원대상 수상작이자 클로이 모레츠 주연의 <카메론 포스트의 잘못된 교육> 6월 개봉 확정

제34회 선댄스영화제 심사위원대상 수상작 <카메론 포스트의 잘못된 교육>이 오는 6월 국내 개봉 확정과 함께 퍼스트룩 스틸을 최초 공개했다.


영화 <카메론 포스트의 잘못된 교육>은 평범한 소녀 ‘카메론’(클로이 모레츠)이 자신의 성 정체성을 부정하는 학교에서 진짜 자신을 찾아 나서는 이야기.


북리스트 에디터스 초이스 청소년 문학상을 받은 소설 [사라지지 않는 여름]을 영화화해 감정의 획일화를 요구하는 나쁜 수업을 가르치는 동성애 치료 센터에 강제 입소하게 된 소녀 ‘카메론’의 이야기를 그려낸다.


영화는 제34회 선댄스영화제 심사위원대상을 받는 등 해외 유수 영화제에서 수상 및 초청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고 해외 유수 언론매체로부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여기에, <마담 싸이코>, <서스페리아>를 통해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클로이 모레츠는 이번 영화에서 진짜 자신의 모습을 찾아 나서는 10대 소녀 ‘카메론’ 역을 맡아 섬세하고 깊이 있는 캐릭터를 소화해내며 그녀의 연기력이 더욱 성장하였다는 평을 받았다.


공개된 퍼스트룩 스틸은 어울리지 않는 화려한 화장에 낯설어하는 ‘카메론’의 모습이 담겨있어 눈길을 끈다. 지극히 평범한 일상을 보내온 10대 소녀 ‘카메론’이 진한 화장을 하고 자신의 모습을 거울에 비쳐 보는 모습은 그녀가 원하는 진짜 자신의 모습을 숨겨야만 하는 암담한 현실을 짐작하게 한다.


여기에, ‘카메론’이 연인과 몰래 관계를 이어가다가 결국 작은 교회가 운영하는 동성애 치료 센터에 강제 입소하게 되고, 그녀의 진짜 모습을 더욱 감추어버리려는 나쁜 교육이 시작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는 앞으로 그녀가 자신이 원하는 진짜 모습을 찾아 나설 수 있을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카메론 포스트의 잘못된 교육>은 오는 6월 개봉 예정이다.


-줄거리-


지극히 평범한 일상을 보내는 소녀 ‘카메론’은 자신의 연인 ‘콜리’와 아슬아슬한 관계를 이어가다 보수적인 가족들에 의해 작은 교회가 운영하는 ‘동성애 치료 센터’에 강제 입소하게 된다. 자신의 성 정체성을 부정하고 교육하는 학교에서 ‘카메론’은 진짜 자신의 모습을 찾아 나서는데…


사진=(주)더쿱 / (주)팝엔터테인먼트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