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20대 전성기보다 더 매력적인 37세 그녀

조회수 2019. 10. 7. 10:58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나쁜녀석들> 의 주연배우 김아중의 스타성장앨범

<나쁜 녀석들:더 무비>를 통해 20대 전성기 시절 못지않은 매력을 선보이며 영화를 빛내준 김아중의 성장과정을 그녀의 대표작을 통해 살펴보기로 하겠다.


1.드라마 <해신> (2004)-백하진 역

영화는 2004년 <어깨동무>로 데붸했으며, 같은 해 방영된 인기드라마 <해신>으로 시청자들에게 이름을 알리게 된다. 장보고의 호위무사로 무술 액션과 발랄한 캐릭터로 존재감을 보이게 된다. 김아중의 존재를 알려준 작품.

2.영화 <광식이 동생 광태> (2005)-경재 역

김주혁, 봉태규 주연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 <광식이 동생 광태>에서 광태(봉태규)의 여자친구 경재로 출연했다. 극 중 마라톤을 즐기는 캐릭터이자 광태에게 먼저 결별을 선언해 바람둥이였던 그의 마음을 애잔하게 만드는 캐릭터의 모습을 보여줬다.


3.영화 <미녀는 괴로워> (2006)-강한나/제니 역

김아중의 인생 캐릭터라 불리어도 무방한 캐릭터. 김아중은 원래 가수 지망생으로서 가수 연습생으로 소속사에 들어갔으나, 소속사의 사정으로 결국 배우로 데뷔했다고 한다. 그만큼 본래부터 노래 실력이 좋은 편이었다. 사실 제작진은 전지현, 김태희와 같은 톱스타들을 캐스팅할 생각이었으나, 오디션에서 놀라운 노래실력을 보여준 김아중을 보고 단번에 캐스팅했다는 일화는 유명하다. 노래 실력과 특유의 밝은 연기는 기본이며, <스파이더맨 3>, <레드 드래곤> 같은 영화 특수 분장에 참여한 크리스 콥지나를 비롯한 미국 분장팀이 참여해 완성한 100kg 특수분장 연기도 인상적이었다. 김아중은 당시 KBS 일일극인 <별난여자 별난남자>를 촬영하는 와중에도 1박 2일간 미국으로 건너가 특수 분장을 본뜨는 열의를 보여줬다. 

4.드라마 <그저 바라 보다가> (2009)-한지수 역

좀처럼 드라마에 출연하지 않은 황정민이 김아중과 함께 출연한 작품으로 탑배우와 평범한 남자가 만나 여러 난관을 깨트리고 결국에는 결혼한다는 이야기다. 극 중 인기스타 한지수로 출연해 너무나 평범한 남자와 사랑을 이루는 과정을 정겹게 그려냈다. 

5.단편영화 <선물> (2009)-나연 역

영화 케이블 채널 '채널 CGV'와 패션브랜드 업체의 후원하에 완성된 패션 단편 영화. 김지운 감독 연출에 정우성과 함께 호흡을 맞춰 기대감을 높였다. 비밀 킬러 조직의 일원으로 활동하는 두 연인이 조직의 제거 대상이 되면서 벌어지게 되는 이야기를 감각적인 영상과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로 담아냈다. 정우성, 김아중의 호흡만으로도 눈길을 끌었던 작품.  

6.드라마 <싸인> (2011)-고다경 역

당시 국내에서 드물던 메디컬 수사극으로, 박신양과 함께 호흡을 맞추며 초보에서 프로급 법의학자로 발전해나가는 고다경 역할을 맡았다. 드라마의 성향상 로맨스 라인을 배제한 작품이었기에 박신양과의 로맨스라인은 없었으나, 두 사람이 함께한 장면이 너무 많은 탓에 로맨스 라인을 만들어 달라는 요청이 있을 정도였다고 한다. 

7.영화 <나의 PS 파트너>(2012)-윤정 역

19금 로맨스 영화. 영화의 제목인 PS가 폰섹스의 준말일 정도로 19금을 지향한 작품이었지만, 파격적인 노출대신 거침없는 대사와 설정으로 아슬아슬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극 중 애정 결핍 남친을 위해 야릇한 19금 전화 이벤트를 준비하다가 엉뚱한 남자 현승(지성)에게 전화를 건 주인공 윤정을 연기했다. 

8.드라마 <펀치>-신하정 역

<추적자>,<황금의 제국>에 이은 박경수 작가의 권력 3부작 작품. 강한 카리스마를 지닌 조재현, 김래원과 함께 호흡을 맞췄으며, 극 중 검사로 출연해 특유의 발랄함과는 거리가 먼 묵직한 연기를 보여줬다. 전남편 김래원 사이에서 낳은 딸을 기르는 싱글맘으로 출연하며 정의와 권력 사이에 고민하는 인간적인 검사의 모습을 보여줬다. 

9.드라마 <명불허전>-최연경 역

조선 최고의 한의사와 메스를 든 천재 외과의가 400년의 시간을 뛰어넘어 의술 교류를 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타임슬립 메디컬 드라마. 낮에는 외과의, 저녁에는 클럽에서 시간을 보내는 발랄한 의사로 출연해 엉뚱한 매력을 지닌 김남길과 최고의 호흡을 선보였다. 

10.영화 <더 킹>-임상희 역

8, 90년대까지 권력을 뒤흔들었던 검사들의 이야기를 그린 <더 킹>에서 주인공 조인성의 아내 임상희로 출연했다. 특유의 우아한 매력을 지닌 캐릭터로 짧은 출연이었지만 강렬한 존재감을 남기며 극의 분위기 형성에 큰 도움이 되었다. 특별출연으로 분류되었지만, 사실상 조연 같은 존재감을 보였다. 

11.영화 <나쁜 녀석들:더 무비>-곽노순 역

이번 영화에서 사기꾼 전과로 이름을 알린 곽노순으로 출연. 사람의 심리를 단번에 간파하는 캐릭터로 화려한 입담과 특유의 섹시미로 '나쁜 녀석들' 팀의 홍일점으로서 크게 활약하며 이번 영화 흥행에 크게 기여했다.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사진=다음영화 DB /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