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필더무비

나이든 브래드 피트의 모습이 멋있게 기억될 작품

영화 <애드 아스트라> 리뷰

15,46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애드 아스트라,2019]

감독:제임스 그레이

출연:브래드 피트, 토미 리 존스, 리브 타일러, 루스 네가, 도날드 서덜랜드


줄거리

미 육군 소령 ‘로이 맥브라이드’(브래드 피트)는 우주의 지적생명체를 찾기 위한 ‘리마 프로젝트’를 수행하다 실종된 아버지를 영웅이라 믿으며 우주 비행사의 꿈을 키웠다. 어느 날, ‘로이’는 이상 현상으로 우주 안테나에서 지구로 추락하는 사고를 당하고 인류를 위협할 전류 급증 현상인 이 ‘써지’ 사태가 자신의 아버지가 벌인 위험한 실험에서 시작되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아버지가 살아 있다는 충격적인 사실과 함께 그를 막아야 한다는 임무를 맡게 된 ‘로이’는 우주로 향하게 되는데…

기사의 제목과 달리 냉정하게 말하자면 <애드 아스트라>는 제임스 그레이 감독의 영화다. 이 영화는 많은 면에서 그의 전작인 <잃어버린 도시 Z>의 정서와 이야기를 떠올린다. 실체가 불분명한 장소와 존재를 찾으려는 인간의 집착과 욕망을 비롯해 그로인해 자신의 내면세계를 마주하게 된다는 복잡한 구조가 이와 비슷하다. 전작이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만큼 결말이 다소 애매하게 끝났던 것과 달리 <애드 아스트라>는 우주적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창작스토리와 분명하게 정의된 결말로 확실한 메시지를 전하려 한다.


<그래비티>,<인터스텔라>와 같은 우주의 경이로움을 전해줄 화려한 우주 SF 영화를 기대하고 본다면 다소 실망할 수 있다. 물론 이 영화는 그러한 관객의 기대치에 부응하는 볼거리를 제공한다. 인류가 우주를 자유롭게 오가는 가까운 근미래를 배경으로 했기에 미래의 달과 화성을 오가는 장면들과 기지에 대한 묘사가 흥미롭게 그려졌다. 여기에 우주 해적과 같은 테러집단의 존재와 같은 상상적인 설정과 현시대의 '스페이스 X'가 개발한 추진 장치를 바탕으로 한 수직 이착륙 장치를 활용한 우주선의 움직임을 통해 현실적인 흥미를 가져다 줘 우주, 천문학에 관심이 있는 관객이라면 재미를 느낄만한 요소들이 많다.


하지만 <애드 아스트라>가 보여주려 한 요소는 이러한 시각적 흥미가 아닌 전자서 언급한 <잃어버린 도시 Z>가 추구했던 인간 내면세계에 대한 이야기다.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고 찾아야 하는 우주인의 숙명이 말해주듯이 주인공의 우주에 대한 집착은 이 영화의 내레이션과 상징적인 화면구성과 어두운 영상미를 통해 시종일관 그려진다. 화려한 볼거리만큼 그에 따른 묵직한 메시지와 표현 또한 상당히 등장하는 셈이다. 

그 때문에 다소 지루한 느낌이 들 수 있지만, 영화의 전체적 이야기 구조가 로드무비, 여정극의 형태를 지향하고 있어 기본적인 흥미를 전해주고 있다. 내면의 불안함과 방황을 느끼고 있는 주인공이 여러 여정속에 다양한 인물을 만나 변화를 느끼게 된다는 이야기를 지녔다는 점에서 이 영화는 우주판 <지옥의 묵시록>과 같은 오디세이 모험극이라 해도 어울릴 법 했다.


방황하는 내면에 그보다 더한 파괴된 여러 존재들을 만나 위험천만한 위기의 순간을 극복해 미지의 공간을 향한 진입과 미스터리를 하나하나 해결해 나가는 과정은 인류의 우주 도전사와 주인공의 내적 성장을 하나의 상징적 장면으로 이어진다. 개인과 인류사의 성장을 표현했다는 점에서 브래드 피트의 연기는 단순한 오락적 소비의 용도가 아닌 관록의 연기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우주비행사가 지닌 내면적 스트레스와 갈등을 비롯해 우주에서의 생존을 위해 모든 감정을 스스로 감내하며 이겨내는 모습은 연약하지만 강한 인간의 의지를 돌아보게끔한다. 스케일이 큰 영화인 데다가 기나긴 러닝타임을 사실상 혼자 이끌다 시피한 쉽지 않은 영화지만 <애드 아스트라>속 브래드 피트는 이 모든 부담감을 영화속 주인공 로이 맥브라이드 처럼 무난하게 헤쳐나갔다. 나이를 먹을수록 더 멋있어진다는 모습은 바로 이 영화 속 그의 모습을 통해 느끼게 될 것이다.


<애드 아스트라>는 9월 19일 개봉한다.

작품성:★★★★

오락성:★★★

연출력:★★★☆

연기력:★★★★


총점:★★★★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사진=20세기 폭스 코리아 /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