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25세 암에 걸렸지만..월드스타로 인생역전한 그녀

조회수 2019. 7. 17. 10:18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라이징스타 특집! <스파이더맨:파프롬홈> 의 마리아 힐 코비 스멀더스

이름:쟈코바 프란시스카 마리아 스멀더스 (Jacoba Francisca Maria Smulders)

생년월일:1982년 4월 3일

출생지:캐나다 밴쿠버 브리티시컬럼비아

신장:173cm

코비 스멀더스는 1982년 4월 3일 캐나다 벤쿠버의 브리티시컬럼비아에서 네덜란드인 아버지와 영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그녀의 이름이 특이하게 느껴졌던 건 이유는 바로 가족으로부터 물려받은 네덜란드식 이름의 영향이었다. 이후 연예계 활동명을 코비 스멀더스로 정하게 되는데, 앞글자인 '코비'는 가족과 친구들이 그녀를 부를 때 사용한 별명이었다고 한다.


코비는 10대 때부터 모델로 데뷔해 일찍이 연예계 진출을 할 수 있었다. 원래 꿈은 해양 생물학자였으나, 남다른 외모와 타고난 신체적 비율을 지닌 덕분에 주변 사람들로부터 지속적으로 모델일을 권유받아 이 분야로 진출하게 되었다. 오랫동안 모델 활동을 해온 그녀는 밴쿠버의 빅토리아 대학교에 입학해 그토록 원한 해양 생물학을 전공하며 학업에 매진했다. 그러다 우연히 연기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부전공으로 연기 수업을 받게 되었다.


2001년 단편영화를 통해 첫 연기 데뷔를 하고, 2002년 <스페셜 유닛 2>라는 드라마의 단역으로 출연한 코비는 같은 해 SF 드라마 <예레미야>에 고정 출연하게 되면서 공식적인 첫 연기 데뷔를 하게 된다. 장편 영화 첫 데뷔는 드웨인 존슨 주연의 2004년 영화 <워킹 톨> 출연을 통해 이뤄냈다. 이후 드라마와 영화에서 오랫동안 단역 생활을 해오다 2005년 CBS의 시트콤 <내가 그녀를 만났을 때>의 조연 캐릭터 로빈 셔바츠키 역에 캐스팅되면서 인지도를 높이기 시작했다. 이 작품은 그녀의 인생작이자, 무명이었던 그녀를 단번에 인기 스타의 반열에 올려놓은 작품이었다.

TV 드라마 <트루 콜링>(2003)
TV 드라마 <더 L 워드>(2005)
TV 드라마 <내가 그녀를 만났을떄>(2005)

코비가 연기한 로빈 셔바츠키는 극 중 사랑보다 일을 우선시하는 커리어우먼 캐릭터로 첫 등장 했을 때만 해도 여신 추앙을 받는 이미지의 캐릭터였으나, 시리즈가 더해지면서 개그 캐릭터로 훌륭하게(?) 변질돼 극의 분위기를 더해주는 감초 캐릭터로 발전되었다. 특히 과거 캐나다에서 가수 활동을 한 것으로 설정되어 있어서, 극 중 코비 스멀더스가 분장을 한채 노래를 부르는 장면이 등장하는데, 이 장면은 그녀의 영원한 흑역사로 남겨져 공식 행사에서도 종종 놀림감으로 사용되고 있다.

시트콤의 '대박' 성공으로 인기 스타 반열에 오른 코비에게 마블에서 영화 제의를 하게 되는데, 그 작품이 바로 <어벤져스>의 마리아 힐 이었다. 묵묵하게 닉 퓨리를 보좌하며 시트콤에서와 다른 카리스마 넘치는 액션 연기를 선보여 존재감을 돋보이게 되면서 이후의 마블 시리즈인 <캡틴 아메리카:윈터 솔져>,<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 드라마 <에이전트 오브 쉴드> 그리고 <어벤져스:인피니티 워>에도 모습을 드러낼 수 있었다. 마리아 힐을 완성하기 위해 LA에 있는 SWAT 팀 트레이너로부터 총을 다루는 훈련을 받는 등 다양한 액션 연기 연습을 펼쳤다. 

영화 <어벤져스> (2012)
영화 <캡틴 아메리카:윈터 솔져> (2014)
드라마 <에이전트 오브 쉴드> (2014)

알려진 사실에 의하면 <어벤져스>의 감독 조스 웨던이 워너브라더스와 함께 작업할 <원더우먼> 영화에 코비 스멀더스를 주인공으로 캐스팅 하려고 했다가 제작이 무산되면서 자연히 엎어지게 되었다. 그에 대한 위로 차원에서였는지 이후 제작된 <레고 무비>에서 코비는 원더우먼의 목소리 연기를 맡게 되었다.


코미디 연기에 일가견을 보인 덕에 <딜리버리 맨>,<데이 케임 투게더>,<언익스펜티드>,<피트니스 스캔들>,<킬링 군터> 등의 코미디 영화의 주연을 맡았지만, <세이프 헤이븐><잭 리처:네버 고 백>등의 스릴러적 성향이 담긴 영화에 출연해 전혀 다른 성향의 캐릭터를 선보였다. 이후 우리가 알던대로 <어벤져스:인피니티 워>,<스파이더맨:파 프롬 홈>을 통해 다시 마리아 힐로 돌아오며 사무엘 L.잭슨과 함께 지속적으로 MCU를 이끌어 나갈 것임을 예고했다. 

영화 <세이프 헤이븐> (2013)
영화 <피트니스 스캔들> (2015)
영화 <잭 리처:네버 고 백> (2016)
영화<스파이더맨:파 프롬 홈> (2019)

코비 스멀더스는 작품 활동 외에 흥미로운 일화를 지닌 것으로도 유명하다. 25세의 나이에 난소암 진단을 받아 종양 제거 수술을 받았지만, 암이 림프절로 전이되어 2년 동안 힘든 수술을 여러 번 받아야만 했었다. 



그런 아픔을 느끼는 와중에도 코비는 <내가 그녀를 만났을 때>를 훌륭하게 소화해내며 시리즈의 성공을 주도했다. 뿐만 아니라 SNL의 호스트인 타란 킬램과 결혼해 의사로부터 불가능하다고 진단받은 임신까지 성공적으로 이뤄내면서 그 누구보다 강인한 인간 히어로임을 증명했다.


지금은 두 딸아이의 엄마가 된 코비는 자신의 암 극복 사례를 보여주기 위해 여성잡지 '우먼스 헬스'에 누드 화보를 찍는 등 과감한 화보 촬영을 감행했다. 이러한 섹시한 매력 어필을 통해 자신과 같은 난소암 환자들에게 희망을 전해주기 위한 의도였다고 하니, 이것이 그녀의 모든 행보가 멋있게 보일수 밖에 없는 이유다.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사진=코비 스멀더스 인스타그램, IMDB /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