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필더무비

한국전쟁에 참전해 중공군과 싸운 전설의 스타

필더무비 영화계 단신 뉴스 모음

208,91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1. 영국출신 노배우 마이클 케인, 6.25 참전 일화 화제

한국전쟁 69주년을 맞아 당시 해외 참전 용사로 활약한 할리우드의 노배우 마이클 케인과 관련한 일화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언론을 통해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120여편이 넘는 수많은 작품에 출연한 그는 살아있는 연기 교본으로 불리는 배우로 <킹스맨>을 비롯해 <다크나이트> 트릴로지, <인셉션>, <인터스텔라> 등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페르소나로 대중에게 더 잘 알려져 있지만, 과거 <줄루>, <머나먼 다리>, <드레스드 투 킬>, <승리의 탈출> 등 수많은 명작에 출연한 전설적인 명배우다.


그런 마이클 케인은 1933년 런던 근교에서 수산시장 배달원 아버지와 청소원 어머니 사이에 2남 중 장남으로 태어나 18세 때인 1951년 영국 육군 보병으로 입대하게 된다. 케인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난 가난했고 공부도 못했기에 군인으로서 온갖 역경을 거친 뒤 성공할 수 있었다."라고 말할 정도로 자신의 군시절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다. 

영국 육군 출신의 마이클 케인 (상단 왼쪽에서 두 번째)

그는 육군 입대와 동시에 한국전쟁에 참전해 당시 그의 부대는 북한 인민군과 연합한 중공군을 상대로 맞서싸우다 포위를 당하게 된다. 생과사를 오가는 전투속에서 케인과 부대원들은 후퇴대신 목숨을 걸고 중공군과 전면전을 벌이다 직접 포위망을 뚫고 탈출에 성공했다.


케인은 과거 자서전에서 "죽을 수도 있는 순간에 도망가지 않았던 것이 이후 내게 엄청난 영향을 끼쳤다. 내 안에서 평화를 찾게 됐고 그러한 경험들이 단순 죽을뻔한 위기를 모면했다는 것을 넘어 모든 면에서 나의 인생을 지금까지 이끌어줬다"고 말하며 당시 전쟁의 순간이 자신을 변화시켰다고 회고했다.


이후 전쟁이 끝나고 영국으로 돌아온 케인은 배우의 기를 걷게 되었고, 1956년 한국 전쟁을 배경으로 한 전쟁 영화 'A hill in Korea'에 단역으로 출연하기도 했다.



자료출처

'6.25와 마이클 케인' (한국일보 2009년 5월 1일 기사)

'6.25 전쟁 18세 참전해 죽다 살아난 할리우드 배우 마이클 케인, 인생 교훈 얻었다' (스포츠투데이 2018년 6월 25일 기사)

사진=IMDB


2. <분노의 질주 9> 촬영시작!

빈 디젤은 현지시각으로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영상을 통해 <분노의 질주 9> 촬영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음을 직접 알렸다.


촬영장 분위기를 직접 전한 그는 미셸 로드리게즈와 함께 현장 분위기를 전하며 2020년 영화가 공개될 것이라 말했다.


<분노의 질주 9>에 대한 줄거리는 아직 알려지지 않은 가운데 빈 디젤과 함께 호흡을 맞췄던 드웨인 존슨은 이번 시리즈에 합류하지 않을 것으로 전해졌으며, 그 대신 8월 15일 개봉 예정인 스핀오프 시리즈 <홉스 앤 쇼>를 통해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드웨인 존슨의 빈 자리는 같은 프로레슬링 단체 WWE에서 활동한 인기스타이자 배우인 존 시나가 채울 예정이며 그가 어떤 역할을 맡을지 아직 전해지지 않은 상태다.


이번 시리즈의 연출은 3편의 <분노의 질주> 작품을 연출한 저스틴 린 감독이 맡는다.


사진=빈 디젤 인스타그램

3. 대니 보일 감독, <28일 후> 세 번째 시리즈 제작 확정! 각본 작업 돌입

인디펜던트는 24일 대니 보일 감독의 입을 빌려 <28일 후>의 세 번째 시리즈의 제작이 확정되었다고 보도하며 1편의 각본을 쓴 알렉스 갈랜드가 다시 각본을 맡았으며, 현재 작업 중이라고 전했다.


<28일 후>의 속편 <28주 후> 이후 12년 만에 제작되는 시리즈로 아직까지 상세한 줄거리는 전해지지 않았다. 현재까지 추정되는 스토리는 오래전부터 전해진 오리지널 사건 이후 28개월 후를 배경으로 하는 것으로 보고있다. 아직 개봉 시기는 미정이다.


<28일 후>는 실험 중인 침팬치를 통해 전염된 '분노 바이러스'가 유출된 28일 후를 배경으로 한 작품으로, 뛰어다니는 흡혈 좀비 캐릭터를 선보여 좀비 영화의 새지평을 불러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사진=IMDB


4.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3> 로켓의 여자친구역에 레이디 가가 물망?

SNS를 통해 영화계 소식을 전하는 필름 업데이트는 24일 기사에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3>에서 로켓 라쿤의 여자친구이자 같은 너구리인 릴라가 등장할 예정이며 상대역으로 레이디 가가 가 유력하다고 전했다. 맡


아직 확인되지 않은 보도라는 점에서 루머로 보고 있지만 만약 성사된다면 <스타 이즈 본>에 이어 두 번째로 브래들리 쿠퍼와 호흡을 맞추게 되는 모습을 보게 될 것이다. 하필 그게 너구리라는 점이 아이러니지만…


한편 제임스 건 감독은 자신의 SNS를 통해 최근 <어벤져스:엔드게임>을 통해 언급된 '아스가디언즈 오브 갤럭시'가 이번 세 번째 시리즈의 제목이 될 것이냐는 팬들의 우려성 질문에 "걱정하지 말라"라고 답하며 사실상 기존 제목인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3>가 될 것을 암시했다.


사진=필름 업데이트 트위터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