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필더무비

'어벤져스:엔드게임'에서 마지막이 될 히어로는?

<어벤져스:엔드게임> 메인 예고편 내용 분석

9,37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한국 시각으로 15일 <어벤져스:엔드게임>의 메인 예고편이 공개되었다. 이번 예고편은 예상했던 것과 달리 흑백 화면의 과거 회상 장면 위주로 구성이 되어 있어 많은 볼거리를 보여주지 못했지만, <어벤져스:엔드게임>의 대략적인 흐름은 파악이 가능하여, 어떤 새로운 내용이 담겨 있는지 알아보기로 한다.

1. 어밴져스가 되돌아 갈 과거는?

메인 예고편은 흑백 화면으로 된 지난 MCU의 역사를 되짚는다. 예고편에서 등장한 과거 장면은 아마도 어벤져스가 시간여행으로 가게 될 과거이자, 이를 통해 기억을 되살리고 자신의 존재 이유와 이 전쟁의 본질을 깨닫게 되는 동기부여로 이용될 것으로 보인다. 첫 시작은 2008년 토니 스타크가 동굴에서 '마크 1'을 완성해 사막에 추락하는 장면을 보여준다.

이어서 <캡틴 아메리카:퍼스트 어벤져>의 장면으로 이어진다. 허약했던 스티븐 로저스가 한창 전쟁 중에 미 육군에 지원해 참전하고 싶어 했던 장면이 나오며, 페기 카터의 "세상은 달라졌어, 우린 이제 돌아갈 수 없어. 그저 최선을 다할 수 밖에 없어. 때론 모든 걸 다시 시작하는 게 최선일 수 있어."라는 내레이션은 캡틴 아메리카가 초심을 갖고 다시 일어서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예고편의 중반에는 페기 카터의 장례식도 나오는데, 이는 그녀가 스티브 로저스의 마음속에서 그를 지탱하고 다시 일으켜줄 존재임을 암시한다.

토르의 과거와 이제는 사라진 아스가르드의 모습이 등장한다. 아마도 어벤져스 멤버 중 가장 큰 좌절감에 빠진 인물이 토르일 것이다. 막판에 타노스를 막지 못하고 스냅 현상을 일으킨 것에 대한 죄의식이 아직 그에게 남아있으며 토르는 그 고통을 곱씹으며 타노스와의 일전을 준비하고 있다.

2. 스티브 로저스가 서포트 그룹을 이끈다

이어 스티브 로저스가 사망자 가족들의 서포트 그룹과 함께한 모습이 등장하는데, 스티브는 그들을 이끄는 리더임을 보여준다. 그는 타노스로 인해 주변사람들을 떠나보내고 상실감에 빠진 사람들을 페기가 자신에게 했던 말을 전해주며 그들에게 다시 출발하자는 희망을 전한다.

3. 호크아이는 왜 자신의 딸을 훈련시킬까?

호크아이는 '시빌 워' 사건으로 2년간 가택연금을 당하며 가족과 함께 오랫동안 시간을 보낸다. 예고편에서 호크아이가 자신의 딸에게 활 쏘는 법을 가르치던 장면이 나오는데, 그다음 장면은 일본으로 건너가 로닌이 된 그의 모습을 보준다. 이는 스냅 현상 이후 호크아이가 가족을 잃고 일본으로 건너가 로닌이 되었음을 암시한다. 또한 딸을 훈련 시키는 장면은 원작 코믹스 처럼 호크아이의 딸 케이트 비숍이 향후 히어로로 활동할 것임을 암시하는 대목일 수도 있다.

4. 블랙 위도우를 보면 시간을 알수있다?

예고편은 블랙 위도우의 헤어스타일이 두 번 정도 바뀌는 모습을 보여준다. '인피니티 워' 때까지 짧고 하얀색이던 그녀의 머리카락은 이제 긴 빨간색머리, 즉 전투에 어울리지 않는 헤어스타일로 바뀌어 있다. 이는 <어벤져스:엔드게임>이 '인피니티 워' 이후 시간이 많이 흘렀음을 보여준다.

5. 앤트 맨이 '인피니티 워'를 알게되다

앤트 맨이 양자영역 세상을 벗어나 드디어 진짜 세상으로 돌아왔다. 하지만 자신을 도왔던 동료와 가족들은 사라져 버렸고, 실종된 사람들을 찾는 전단을 보고 '인피니티 워' 사건이 발생했음을 뒤늦게 깨닫게 된다. 이번에 등장한 예고편중 가장 비극적이면서 슬픈 장면이다.

6. 어벤져스의 '시간여행 혹은 양자영역 작전'은 실패할 확률이 높다?

아직 어벤져스의 계획이 시간여행 인지 양자영역 인지는 불확실하다. 이전 기사에서 다루었던 푸티지 영상 장면에서 나왔던 어벤져스 멤버들이 우주선에 탑승하던 장면에서 볼 때 우주로 나가는 방식이 사용될 것으로 보고는 있다. 어찌 됐든 이들의 계획은 블랙 위도우의 말처럼 '작은 기회=성공 확률이 낮은' 작전이다.


하지만 이어지는 그녀의 "작은 기회라도 시도해 봐야돼! 먼저 떠난 그들을 위해서"라는 대사는 그들이 무모한 이 작전에 모든것을 걸었음을 의미한다. 그것은 곧 닥터 스트레인지가 언급한 수십만 분의 1에 해당하는 확률일 것이다. 그렇기에 이번 <어벤져스:엔드게임>은 역대 마블 영화 중 가장 처절하고 절박한 전쟁이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7. NEW 어벤져스의 일원 로켓과 네뷸라!

로켓 라쿤과 네뷸라가 어벤져스의 일원이 되어 적들과 싸우는 장면이 등장한다. 이들이 상대하는 적은 누구이며, 장소는 어디일까? 아마도 그것이 새로운 스토리의 일부일 것이다.

8.캡틴 아메리카의 마지막 전투?

최초 예고편에서 캡틴의 팔이 떨리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 동료들을 잃어버린 죄책감으로 인해 그에게 PTSD 증세(외상후 스트레스 장애)가 발생했고, 이를 제어하기 위해 단단하게 방패를 묶는 모습을 자주 보여준다. 이번 예고편에서도 캡틴은 방패를 단단히 묶으며 전투 현장을 향해 달려간다. 마치 무언가 각오를 한 듯 비장한 표정으로 싸움에 임하는 그의 모습이 어딘가 심상치 않다. 전쟁을 거듭할 수록 어두워 지는 코스튬의 별 색 만큼이나 지쳐가는 캡틴의 PTSD 증상은 이번 전쟁이 리더로서의 마지막이자 최후가 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대목이 아닐까?

9. 양자영역 슈트를 입은 어벤져스

예고편에서 양자영역 슈트를 입은 어벤져스 멤버들이 등장하는데 캡틴 아메리카, 호크아이, 블랙 위도우, 워 머신 그리고 네뷸라와 토니 스타크이다. 따라서 토니와 네뷸라는 무사히 지구로 돌아왔음을 알 수 있다. 또한 이번 영상에 헐크, 캡틴 마블, 로켓, 토르가 이 슈트를 모습은 보여주지 않는다. 이들의 모습을 일부러 보여주지 않은 건지, 아니면 이들은 양자 영역과 다른 별개의 임무를 진행중인지 알 수 없으며, 이런 구성은 마블이 항상 해왔던 '예고편 사기'의 일부일 수 있다.

10. 토르 VS 캡틴 마블?

푸티지 영상 상영회에서도 보여주었던 주요 장면이다. 토르와 캡틴 마블이 기싸움을 하는듯한 모습을 보이다가 토르가 그녀에게 만족 스러운 표정을 보인다. 서로를 견제하던 마음이 풀린것지 아니면 이성적인 감정을 느끼는 것인지 웬지 모를 묘한 기류가 있음을 보여주는 장면이다. 


<어벤져스:엔드게임>은 4월 말 개봉 예정이다.


출처:screenrant.com, comicbook.com

damovie2019@gmail.com (기사 오타신고 및 보도자료)


사진=<어벤져스:엔드게임> 예고편 캡처, ※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