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지드래곤, 이게 바로 젠더 뉴트럴! 남자도 입는 트위드룩

조회수 2021. 4. 9. 10:49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데이즈드> 화보..재미와 반전있는 아이코닉한 패션으로 샤넬 뮤즈다운 면모
뮤지션 지드래곤이 럭셔리 여성복 컬렉션을 입고 거리로 나섰다. 

음악과 패션, 아트를 넘나들며 가장 닮고 싶은 문화적 아이코닉 인물로 꼽히는 지드래곤은 매거진 <데이즈드>와 함께한 함보를 통해 재미와 반전있는 아이코닉한 패션으로 샤넬 뮤즈다운 면모를 뽐냈다. 

화보 속 지드래곤은 클래식한 트위드 재킷과 복고풍 데님 팬츠를 착용하고 핑크 머플러와 오버사이즈 토트백을 매치한 젠더 뉴트럴룩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소화하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여기에 진주 귀걸이, 볼드한 네크리스와 링을 활용한 액세서리 레이어링으로 독보적인 패션 센스를 자랑했다. 

최근들어 패션계에서는 성의 구분을 없애는 ‘젠더 뉴트럴(Gender Neutral)’이 핫 트렌드로 부상했다. 

이는 '남자다움'과 '여자다움'의 구분을 지양하고 자신의 취향과 가치관을 중시하는 MZ세대(198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가 추구하는 방향과도 일치해 패션·뷰티를 시작으로 문화·예술, 일상생활까지 깊숙이 스며들고 있다.

예를들어 남성들이 속이 훤히 비치는 시스루와 꽃무늬, 러플, 리본. 오프 숄더 등 남성에게 금기시됐던 스타일을 입고 무대에 등장하고 여성은 과장된 어깨선을 강조한 파워수트 등 남성 같은 매니시(mannish) 룩을 선보이는 식이다. 

인터뷰 속 지 드래곤은 "전 옷을 입을때마다 정해진 틀에 갇히는 것 보다 재미와 반전을 즐겨요. 남녀를 구분하는 것도 사라졌고 저는 이 모든 것이 흥미롭고 재미있어요”라며 옷입는 방식에 대한 남다른 사고를 전했다.
패션엔 김금희 기자
fashionn@fashionn.com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