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패션엔

편하고 예쁘네! 집 밖으로 뛰쳐나온 외출복 같은 운동복

7,21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위드 코로나 시대, 화려한 옷차림보다 일상복과 운동복의 경계를 허문 애슬레저룩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디자인너 운동복 '애스플래폼'과 함께 세련된 일상 패션으로 진화하고 있는 올해 뜨는 애슬레저 스타일을 만나보자.

위드 코로나 시대, 화려한 옷차림보다 스일상복과 운동복의 경계를 허문 스타일리시한 애슬레저룩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예기치 않는 생활 패턴의 변화로 집에서 홈 트레이닝을 즐기는 일명 홈트족들이 증가하면서 집근처에서도 입을 수 있는 편안함과 스타일을 살려주는 감각적인 애슬레저룩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났다. 

운동이 끝나면 일상복으로 활용이 가능한 레깅스 팬츠는 ‘슬세권(슬리퍼를 신고 나갈 수 있는 거리) 패션’으로 불리며 핫 트렌드로 부상했으며 올해들어 몸을 옥죄는 레깅스를 벗어나 와이드 핏 레깅스와 특이한 소재와 텍스처, 디테일을 다양화시킨 레깅스 스타일이 출시되며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 

이외에도 박시한 티셔츠의 밑단을 묶어 편안함과 멋을 동시에 잡는 크롭탑, 레깅스와 함께 연출하는 테크니컬 플레어 팬츠, 스타일리시한 아노락 등 운동과 일상복을 겸한 새로운 애슬레저 착장이 MZ세대의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 = '애스플래폼' 남녀 트랙 팬츠, 상품 바로가기>>

패션 디자이너 출신의 박기정 대표가 만든 애슬레저 브랜드 '애스플래폼(ATHPLATFORM)'은 모든 제품이 상호 믹스매치를 통해 운동 전후에도 동시 연출이 가능한, 새로운 애슬레저 착장 문화를 제시하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기존 스포츠 및 캐주얼 브랜드에서 제안하는 애슬레저와 달리 해체주의 패턴으로 몸에 최적화된 아웃핏, 브랜드 로고 레터링을 활용한 유니크한 디자인의 결합으로 자신만의 개성을 추구하는 스타일리시한 애슬레저룩을 제안한다. 

디자이너 운동복 '애스플래폼'과 함께 세련된 일상 패션으로 진화하고 있는 올해 뜨는 애슬레저 스타일을 만나보자. 
▶ 운동과 일상복을 동시에! 아노락 유틸리티 재킷

모자가 달린 가볍고 얇은 재킷을 의미하는 아노락(anorak)은 본래 산에 오르거나 스키를 탈 때 세찬 바람과 눈보라를 피하기 위해 입던 아이템이었으나 어느순간 간절기 필수템이 되었다. 

이번 시즌 출시한 '애스플래폼' 아노락 유틸리티 재킷은 앞지퍼에 리브 테이핑 등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스트리트 감성을 더했으며 봄철 아웃도어 활동 뿐 아니라 데님 팬츠 등과 매치해 일상생활에서 데일리룩으로도 활용하기 좋다. 

부드러운 터치감의 경량 소재로 기본적인 방풍 효과와 함께 안감이 없는 홑겹 특유의 소재감으로 통기성이 뛰어나 운동, 등산, 런닝 등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 운동 전후 스커트와 만난 아노락 점퍼

80~90년대 시절을 풍미했던 아노락 점퍼가 뉴트로 트렌드와 함께 인기 아이템으로 급부상했다. 

아노락은 등산복이나 스키 점퍼와 같은 애슬레저룩으로 스포티한 느낌이 강했으나 '애스플래폼' 아노락 점퍼는 여유로운 루즈핏, 유틸리티 디자인, 사이즈 조절 스트링을 적용해 원하는 스타일 핏을 연출할 수 있다. 

생활 방수 기능과 통기성이 뛰어나 운동할때는 최상의 퍼포먼스를 위한 최적의 지지력을 만들어주고 일상에서는 스커트와 함께 연출하면 스타일리시한 일상룩으로 변신한다. 

애스플래폼의 히트작 테크플레어 팬츠는 해체주의 패턴의 아방하고 감각적인 컷팅선을 강조해 레깅스와 함께하면 최상의 스타일 궁합을 자랑하는 롱런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또 이번 시즌 신상품으로 출시된 시스루 플리츠 레이어 스커트는 초경량 테크니컬 소재가 각도에 따라 은은한 글리터리함과 풍성한 실루엣을 연출해 높은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 여성복 디자이너가 만든 운동복, 역시 다르네!

국내 여성복 패션기업에서 20년 넘게 베테랑 디자이너로 활약해 온 박기정 대표의 커리어와 노하우가 집약된 '애스플래폼'은 예쁜 운동복의 대명사로 정착하며 확고한 매니아층을 형성했다. 

'애스플래폼'의 보디라인을 잡아주는 최적화된 핏과 세련된 디자인의 드로우 스트링 셔츠는 요가복, 필라테스, 피트니스, 러닝 등 액티비티 활동을 포함 일상속 스트리트 패션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드로우 스트링 셔츠는 앞 뒤 길이가 다른 언밸런스한 기장으로 운동 전 후 가볍게 걸치기 좋은 데일리 아이템으로 브라탑, 레깅스와 함께 하면 편안함과 멋을 동시에 잡는 코디가 완성된다. 
▶ 코로나로 뜬 집콕 스타일, 스웻 셔츠룩

↑사진 = '애스플래폼' 아노락 유틸리티 재킷, 상품 바로가기>>

↑사진 = '애스플래폼' 플리츠 레이어 스커트, 상품 바로가기>>

사진 = 애스플래폼 플레어 팬츠, 상품 바로가기>>

↑사진 = '애스플래폼' 아노락 점퍼, 상품 바로가기>>

↑사진 = '애스플래폼' 루즈핏 셔츠, 상품 바로가기>>

↑사진 = '애스플래폼' 드로스트링 셔츠, 상품 바로가기>>

↑사진 = 애스플래폼 스웻 셔츠, 상품 바로가기>>

↑사진 = 애스플래폼 와이드 레깅스, 상품 바로가기>>

패션엔 김금희 기자
fashionn@fashionn.com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