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더 이상 집콕 No! 이제는 솔로 플레이, 언택트 혼러닝 뜬다

조회수 2020. 7. 28. 11:01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혼러닝족 위한 러닝화, 스마트워치, 자외선 차단제 등 러닝 아이템 인기 만점
언제 끝날지 모르는 코로나19에 이제 홈트레이닝, 산책만으로는 채워지지 않는 외부활동에 대한 갈증이 점점 더해가고 있다. 

이에 따라 더 이상 집콕할 수 없는 집콕족들의 ‘탈(脫)콕’ 의지와 갇혀있던 러너들의 러닝 욕구가 폭발하면서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혼러닝'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전혀 어울리지 않을 것만 같았던 언택트와 스포츠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스포츠로 진화했고, 언택트 러닝과 혼러닝은 타인과의 접촉 우려가 낮아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면서도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최적의 스포츠로 부상했다. 

이에 유통 업계는 혼자만의 운동에 푹 빠진 혼러닝족을 위해 기본 아이템인 러닝화와 스포츠웨어뿐 아니라 스마트워치, 전용 자외선 차단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최근 야외 활동에 집중한 퍼포먼스 러닝슈즈 웨이블렛 알파(WAVELET ALPHA)를 출시했다. 

웨이블렛 알파는 미드솔(중창) 쿠셔닝과 아웃솔의 지지력 강화로 야외 활동 시 최적의 착용감을 자랑한다. 
↑사진 = 휠라의 퍼포먼스 러닝슈즈 웨이블렛 알파(WAVELET ALPHA
한 여름날의 야외활동에도 적합하다. 러닝 활동을 고려한 ‘러너템’이다 보니 일상 속 걷기, 가벼운 아웃도어 활동에도 손색이 없다. 

LF의 스포츠웨어 브랜드 「질스튜어트스포츠」는 패커블 러닝복 ‘네오팩(NEO-Pack)’ 시리즈를 선보였다. 

네오팩 시리즈는 러닝에 최적화된 스포츠웨어로, 가볍고 신축성이 우수한 소재를 사용했으며 휴대가 간편한 패커블 디자인이 도입됐다. 

버클 벨트를 활용해 슬링백으로 변형 가능한 바람막이 점퍼와 빛을 반사하는 3M 리플렉티브 테이핑을 로고 프린팅으로 활용해 특히 야간 러닝 시 안전성과 활용도를 높였다. 

스마트 기기 전문 브랜드 「가민」은 혈중 산소 포화도 측정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워치 ‘비보액티브4’ 시리즈를 출시했다. 

걷기, 러닝, 골프, 수영, 요가 등 다양한 액티비티 프로파일을 내장해 착용자의 운동 방식을 추적할 뿐만 아니라 착용하는 것만으로도24시간 혈중 산소 포화도를 측정해 일상생활 속 메디컬 아이템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사진 = 질스튜어트스포츠의 패커블 러닝복 네오팩(NEO-Pack) 시리즈
따가운 햇빛을 걱정하는 러너라면 똑똑한 선케어 제품 사용을 권한다. 

네이처리퍼블릭의 캘리포니아 알로에 보송 선블럭(SPF50+)은 자외선 차단 최대 등급인 PA++++을 적용해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를 지녔고 피부에 깊숙이 침투해 노화를 촉진시키는 적외선을 동시에 차단한다. 

여기에 오클리 스포츠 선글라스 ‘수트로 벤티드’를 착용하면 언택트 러닝과 혼러닝을 위한 완벽한 채비를 마무리할 수 있다. 

수트로 벤티드는 내구성이 뛰어나면서 가벼운 오매터 소재 프레임으로 우수한 착용감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노즈 패드에 언옵테이니엄 고무 소재를 적용해 땀에도 미끄러지지 않는다. 

수트로 벤티드는 기존 모델에 통풍 기능을 더한 한정판으로 보다 멋스러운 러닝템이다.
패션엔 권승주 기자
fashionn@fashionn.com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