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패션엔

한혜진, 빨라진 여름 패션고민 끝! 도시 여성의 우아한 섬머룩

87,57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빨라진 여름, 패션에 민감한 여성들은 시원하면서 맵시까지 살려주는 옷차림이 고민이다. '쉬즈미스(SHESMISS)'가 뮤즈 한혜진과 함께 우아한 도시 여성을 위한 섬머룩을 제안한다.

빨라진 여름, 계절이 바뀔 때 마다 작년에 무슨옷을 입었는지 이번 시즌에는 어떤 방식으로 스타일링해야 되는지 난감할 때가 많다. 

특히 올해는 전례없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재택 근무가 증가하며 차려입은 스타일보다 편하면서 격식있는 옷차림을 선호하는 등 패션산업 전반의 라이프스타일이 바뀌고 있다. 

대부분의 여성들은 작년과 똑같은 스타일에서 벗어나 계절이 바뀔때마다 신선하고 보다 트렌디한 스타일로 나 자신을 표현하고 싶은 욕망을 가지고 있다. 

직장을 다니는 여성들이라면 적당히 격식을 갖춘 편안한 오피스룩을 고민하고, 패션에 민감한 여성들은 시원하면서 스타일과 맵시까지 살려주는 옷차림이 고민이다. 새로운 계절에 맞춰 옷을 입을 때는 항상 스타일 영감이 필요하다. 

올 여름도 예외는 아니다. 여름에도 우아한 여자의 아름다움은 포기할 수 없는 법! 대한민국 대표 여성복 브랜드 '쉬즈미스(SHESMISS)'가 뮤즈 한혜진과 함께 3040 우아한 여성을 위한 스타일과 품격을 동시에 살리는 여름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 패턴 원피스로 도심과 휴양지룩 모두 OK

상·하의 아이템 매치에 머리를 싸매고 고민할 필요가 없고, 간편하게 툭 걸쳐 입기만 해도 스타일리시한 섬머룩을 완성할 수 있다. 

별다른 스타일링 없이도 자체만으로도 갖춰 입은 듯한 느낌을 주며, 벨트로 허리를 강조하면 단정하면서도 클래식한 오피스룩을 연출하거나 스카프나 가디건 등을 매치해 개성을 강조할수 있다. 

그러나 단벌 스타일링이라고 심심하게 여기면 오산이다. 다양한 컬러와 패턴, 실루엣, 소재의 어떤 원피스를 고르느냐에 따라서 천차만별의 분위기가 연출된다. 

특히 올 여름에는 전세계적인 코로나19 사태로 하늘길이 막혀 도심 속 호텔에서 보내는 호캉스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측, 도심이나 휴양지에서 부담없이 착용할 수 있는 롱한 기장감의 프린트 원피스가 인기를 끌것으로 보인다. 

자연의 컬러와 하나가 될 수 있는 내추럴한 프린트 컬러를 중심으로 레이스, 셔링, 쉬폰, 플리츠 등 여성스러운 디테일을 살린 '쉬즈미스' 원피스와 함께하면 여름 멋쟁이로 거듭날 수 있다. 
▶ 일도 스타일도 살리는 다용도 린넨 재킷

더운 여름에도 재킷은 필수템이다. 올해는 화이트나 베이지 등 연한 뉴트럴 컬러의 엉덩이를 살짝 덮는 린넨 재킷, 통풍이 잘 되는 시원한 소재로 만든 긴 소매 재킷이 부상했다. 

뉴트럴 컬러의 린넨 재킷은 슬랙스나 펜슬 스커트와 매치하면 단정하면서도 차분한 분위기의 지적인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드레시한 플로럴 원피스 위에 린넨 재킷을 걸치면 우아한 여성미를 발산할 수 있으며, 데님팬츠, 미니 원피스, 쇼츠와 함께 스타일링하면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나일론 혼방 소재를 사용한 린넨 재킷은 품격있는 오피스룩에 이어 프린트 원피스와 매치하면 여성스러운 페미닌룩, 데님 팬츠와 매치하면 발랄하고 경쾌한 캐주얼룩으로 변신하는 등 일석삼조의 효과를 낼 수 있다. 

여기에 가벼운 메시 소재의 미니백을 포인트로 매치하면 편안하면서 멋스러운 포멀룩을 완성할 수 있다. 좀 더 강렬한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원색이나 패턴이 들어간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면 된다. 
▶ 때로는 퍼프 소매 블라우스로 로맨틱 시크!

올해는 빅토리안 감성의 봉긋하게 부풀린 퍼프 슬리브가 부상했다. 어깨에 드라마와 볼륨을 추가한 퍼프 슬리브 블라우스는 캐주얼한 데님 팬츠부터 세련된 미디스커트, 시크한 팬츠 등 어떤 아이템과도 잘 어울려 활용도가 높다. 

퍼프 슬리브 원피스 역시 별다른 아이템 없이 단 하나만으로 드라마틱한 룩을 완성한다. 블라우스는 같은 디자인이라도 컬러마다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기 좋은 아이템. 

한혜진처럼 차분한 파스텔 톤의 블루 컬러 블라우스에 핀턱 주름 팬츠를 매치하면 청순하면서도 단아한 출근룩으로 제격이다. 

화려한 패턴이 가미된 와이드 팬츠를 입어 생기 있는 분위기를 더하는 것도 좋다.좀 더 러블리한 매력을 뽐내고 싶다면 플리츠 스커트 또는 쇼츠와 매치하면 반전 매력을 발산한다.

↑사진 = '쉬즈미스' 플레어 랩 원피스 상품 바로가기>>

↑사진 = '쉬즈미스' 플라워 벨티드 원피스 상품 바로가기>>

↑사진 = '쉬즈미스' 프린프 원피스 상품 바로가기>>

↑사진 = '쉬즈미스' 린넨 재킷, 상품 바로가기>>

↑사진 = '쉬즈미스' 하운드투스 체크 벨티드 재킷, 상품 바로가기>>

↑사진 = '쉬즈미스' 린넨 더블 재킷, 상품 바로가기>>

↑사진 = '쉬즈미스' 린넨 재킷, 상품 바로가기>>

↑사진 = '쉬즈미스' 블라우스, 상품 바로가기>>

↑사진 = '쉬즈미스' 셔츠, 상품 바로가기>>

패션엔 권승주 기자
fashionn@fashionn.com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