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패션엔

싱그러운 봄날, 나에게 맞는 간절기 오피스룩 연출법

21,11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멋쟁이들이 거리를 활보하는 계절의 여왕 봄, 격식있는 장소에선 품격있는 룩으로, 일상에서는 시크하게 멋을 낼 수 있는 오피스룩 연출법, 여성 캐릭터 브랜드 지고트, 아이잗컬렉션과 함께 만나보자.

다시 돌아온 싱그러운 계절, 멋쟁이들이 거리를 활보하는 계절의 여왕 봄이다. 계절의 변화와 더불어 직장인들은 아침마다 어떤 옷을 입을지 고민하는 시간도 길어지고 있다.


무겁고 칙칙한 겨울옷을 벗어 던지고 가볍고 화사한 봄옷으로 갈아입어야 할 때, 출근 복장은 오랜 시간 착용하기에 편안함도 중요하지만 스타일 또한 포기할 수 없는 부분이다.


단조로운 오피스룩에서 벗어나 더 멋스러운 오피스룩에 도전해보고 싶다면 생동감 넘치는 패턴과 컬러로 무장한 오피스룩 스타일링을 살펴보자.


격식있는 장소에선 품격있는 룩으로, 일상에서는 시크하게 멋을 낼 수 있는 봄 오피스룩 연출법, 여성 캐릭터 브랜드 지고트, 아이잗컬렉션과 함께 만나보자.

▶ 영원불변한 스타일의 정석, 클래식 슈트

↑사진 = 아이잗컬렉션 오렌지 테일러드 슈트(좌)/ 지고트 사이드 버튼 슈트(우)

각진 어깨, 잘 재단된 테일러링, 클래식한 무드의 슈트는 스테디 오피스룩의 정석이다.


클래식 재킷을 메인으로, 차별된 소재와 다채로운 이너를 매치해보자. 클래식함은 유지하되, 화사함을 더해준 성공적인 믹스매치 오피스룩 스타일링이 되어줄 것이다.


봄에 걸맞은 화사한 톤의 니트나 블라우스로 포인트를 줘도 좋고, 심플한 스타일에 튀는 컬러감의 슈즈를 매치하는 것도 패셔너블해 보일 수 있는 방법이다.


모든 아이템에 컬러를 부여하는 건 자칫 촌스러워질 수 있기 때문에 의상이나 신발에 포인트를 줬다면 가방, 시계와 같은 액세서리는 모노톤이나 베이직 아이템으로 매치하는 것이 스타일 연출에 도움이 될 수 있다.

▶ 간절기 효자 아이템, 트위드 재킷 스타일링

↑사진 = 아이잗컬렉션 스팽글 트위드 재킷(좌)/ 아이잗컬렉션 멀티 컬러 트위드 재킷(우)

트위드 소재 아이템은 간절기에 적합한 소재로, 지금 이 시기와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다. 옷장 속에 하나쯤 마련해 둔다면 손이 자주 가는 효자 아이템이다.


우아하면서도 럭셔리한 무드를 추구한다면, 심플한 이너에 트위드 재킷 하나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고, 패턴이 들어간 트위드 재킷으로 스타일링 한다면 심심하지 않은 포인트 데일리룩을 연출할 수 있다.


오피스 룩으로는 발랄하면서 가벼운 룩으로 봄을 한껏 표현해보자. 티셔츠와 데님 팬츠, 플랫슈즈에 트위드 재킷 하나를 더해준다면 스타일과 TPO를 모두 만족시키는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퇴근 후 약속이 있는 날이라면 무릎 기장의 미디스커트에 매치해보자. 오피스룩으로도 일상룩으로도 손색없는 완벽한 룩이 완성된다. 여기에 비슷한 톤의 토트백 하나를 더해준다면 세련된 ‘톤온톤’ 코디가 연출된다.

▶ 봄날 빼놓을 수 없는 스테디셀러! 트렌치코트

↑사진 = 아이잗컬렉션 오버핏 트렌치코트(좌)/ 소이현이 착용한 지고트 플레어 트렌치코트(우)

봄 시즌 아우터웨어의 대표 주자, 트렌치코트는 스타일리시한 오피스룩에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다.


트렌치코트는 디테일과 스타일링에 따라 시크한 분위기부터 여성스럽거나 캐주얼한 분위기까지 다양한 매력을 발산한다.


모노톤의 니트, 슬랙스와 함께 매치하면 지적인 무드의 오피스 룩이 완성되며, 여성스러운 파스텔컬러나 패턴이 가미된 트렌치코트를 선택하면 좀 더 경쾌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 봄날의 트렌드 리더! 코팅 재킷 스타일링

↑사진 = 아이잗컬렉션 후드 레더 점퍼(좌)/ 아이잗컬렉션 레더 트렌치코트(우)

이번 2020 S/S 런웨이에서 자주 등장한 재킷은 바로 코팅 재킷 아이템이다.


속이 비치는 디자인에 아직까지도 건재한 바람을 막아주는 코팅 재킷은 성인부터 아동까지 여러 브랜드의 컬렉션에서 줄곧 볼 수 있었다. 이번 시즌 트렌드 리더가 되고 싶다면 하나쯤 구매해도 좋을 것으로 보인다.


코팅 재킷은 아직까지 도전적일 수 있는 아이템이지만, 트렌디한 스포티 룩을 연출하기에 좋다. 무심하게 코디한 이너에 오버 사이즈 코팅 재킷을 걸친다면, 짙은 스트릿 무드의 ‘트렌드 잘알’ 패셔니스타로 거듭날 수 있다.

↑사진 = 소이현이 착용한 ‘지고트‘ 트렌치코트, 상품 바로가기>>

↑사진 = ‘아이잗컬렉션‘ 트렌치코트, 상품 바로가기>>

↑사진 = ‘지고트‘ 재킷, 상품 바로가기>>

↑사진 = ‘아이잗컬렉션‘ 트위드 재킷, 상품 바로가기>>

↑사진 = ‘아이잗컬렉션‘ 트위드 재킷, 상품 바로가기>>

↑사진 = ‘아이잗컬렉션‘ 레더 트렌치코트, 상품 바로가기>>

↑사진 = ‘아이잗컬렉션‘ 레더 후드 점퍼, 상품 바로가기>>

패션엔 이민지 기자
fashionn@fashionn.com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