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패션엔

다시 트렌치! 더욱 힙해진 트렌치코트 스타일 팩트 체크

33,01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펄럭이는 코트 자락이 멋스러운 트렌치 코트의 계절. 소이현, 청하, 설현, 켄달 제너, 카이아 거버, 지지 하디드 등 국내외 패셔니스타들이 선보인 더욱 힙하고트렌디해진 트렌치 코트 연출법.

다시 펄럭이는 코트 자락이 멋스러운 트렌치 코트의 계절이 돌아왔다. 

20세기 패션이 만들어낸 전통적이면서 가장 대중적인 아이템 트렌치 코트는 같은 듯 시대의 진화가 반영된 매년 새로워진 룩으로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한다. 

매년 계절이 반복되지만, 매번 새로운 계절, 변하지 않는 듯 보이지만 새로운 트렌드가 출현하며 바로 1년 전에 입은 옷도 촌스럽게 느껴지는 이유가 이 때문이다. 

올봄에는 패턴과 실루엣, 디자인에 변화를 준 좀 더 진화된 트렌디한 트렌치 코트가 속속 선보여지며 패셔니스타를 유혹하고 있다.

↑사진 = 2020 S/S 버버리, 버버리, 마이클 코어스 컬렉션

트렌치 코트는 어떻게 입느냐에 따라 여성스럽거나 도회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등 각기 다른 매력을 발산한다. 

보통 클래식한 트렌치 코트의 정석이라 하면 어깨의 견장, 손목 스트랩, 가슴에 덧대진 천, 허리 벨트 등의 디테일을 가진 베이지색에 무릎길이의 트렌 치코트를 떠올린다. 

이번 시즌에는 발목 길이의 더욱 길어진 트렌치코트와 컷팅 디테일과 드라마틱한 소재를 믹스한 트렌치 코트 등이 선보여지며 소비자를 유혹한다.

↑사진 = 2020 S/S 마이클 코어스, 마크 제이콥스, 지방시 컬렉션

버버리는 클래식한 트렌치 코트를 넘어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의 변주를 통해 드라마틱한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으며 이번 시즌에는 힙한 가죽 트렌치 코트가 속속 선보여지고 있다. 

가죽 소재는 시크하고 펑키한 룩을, 체크무늬는 유니크한 캐주얼 룩을, 프린트 실크 소재는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소이현, 청하, 설현, 켄달 제너, 리타 오라, 카이아 거버, 지지 하디드 등 국내외 패셔니스타들이 선보인 더욱 힙하고 트렌디해진 트렌치 코트 연출법을 소개한다.

▶ 여성스러운 매력, 페미닌 트렌치 코트룩 

트렌치 코트는 군용 우비에서 유래된 만큼 매니시한 디테일과 실루엣을 지니고 있다. 하지만 블라우스나 스커트, 원피스와 같은 아이템과 만나면 페미닌한 무드가 극대화된다. 

또한 최근 다양한 스타일로 출시되는 트렌치코트 중 화사한 분위기의 핑크 컬러나 아이보리 컬러 트렌치 코트를 선택하는 것도 여성스러운 매력을 배가시킬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플레어 실루엣의 트렌치 코트 역시 여성미를 강조하며, 길이가 긴 트렌치 코트는 롱 원피스 또는 풀 스커트와 함께 입으면 풍성하고 여성스러운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소이현은 경쾌한 컬러의 하운드투스 체크 투피스에 A라인 플레어 실루엣의 트렌치 코트를 매치했다. 여기에 민트 컬러 슈즈와 선글라스로 포인트를 주며 봄 기운이 물씬 풍기는 공항 패션을 완성했다.

에밀리 라타이코프스키는 이너웨어 없이 흐르는 실루엣의 트렌치 코트만 걸쳐 섹시미를 강조했다.


▶길게 더 길게! 힙한 맥시 트렌치 코트룩 

트렌치 코트는 매치하는 아이템에 따라 포멀부터 캐주얼까지 다양한 느낌을 낼 수 있다. 이번 시즌에는 컷팅 디테일이나 아방한 디자인의 롱 트렌치 코트가 눈에 띄게 등장했다. 

종아리를 넘어 발목까지 올 정도로 길이가 길면 길수록 트렌디하고 힙한 트렌치 코트룩이 연출된다. 

롱 트렌치 코트는 누구나 한 벌쯤 갖고 있는 데님 팬츠에 살짝 걸치기만 해도 스타일리시한 캐주얼룩이 연출되며, 편안한 후드 티셔츠나 스포츠 웨어에 믹스 매치하는 것도 색다른 스타일링 방법이다. 
리타 오라는 편안한 후드 티셔츠를 매치한 힙한 트렌치 코트룩을 연출했다. 여기에 비니, 타이다이 삭스로 포인트를 주었다.

청하는 블랙 터틀넥에 데님 팬츠를 매치, 슬릿 디테일이 돋보이는 맥시 기장의 트렌치 코트를 걸쳐 시크한 공항 패션을 연출했다. 여기에 버킷햇으로 포인트를 더했다.

지지 하디드는 파이핑과 아웃포켓 디테일이 돋보이는 유니크한 트렌치 코트로 힙한 매력을 뽐냈다.


▶ 세련된 멋! 클래식한 모던 트렌치 코트룩 

현대적인 감성에 부합하는 모던한 스타일은 언제나 많은 이에게 사랑받는다.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스트레이트 실루엣의 트렌치 코트에 루즈 핏의 와이드 팬츠를 매치하면 시크하면서도 세련된 ‘어반 시크 룩’을 완성할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모자, 핸드백, 선글라스 등의 액세서리 아이템과 함께 착용해 매력을 선보이는 일이 늘고 있다. 

가장 베이직한 베이지, 카키, 브라운 컬러의 트렌치 코트를 선택하거나, 그레이, 블랙 등 모노톤 컬러 트렌치 코트로 모던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카이아 거버는 그레이 니트, 블랙 슬랙스로 연출한 모노톤 룩에 트렌치 코트를 걸쳐 모던 시크 룩을 연출했다. 여기에 운동화를 신어 룩을 마무리했다.

메건 마클은 시프트 드레스에 기능적인 트렌치 코트를 착용했다. 발레 플랫 슈즈와 선글라스로 룩을 마무리했다.

케이티 홈즈는 블라우스와 데님 팬츠에 벨벳 재킷을 매치하고 그 위에 트렌치 코트를 걸쳐 세련된 레이어드룩을 연출했다.

설현은 데님 팬츠에 네이비 트렌치 코트를 매치하고, 화이트 숄더백과 스니커즈로 화이트와 네이비 컬러가 조화를 이룬 무심한 듯 시크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 무심한 듯 툭 걸친 레더 트렌치 코트룩 

올 봄에는 걸크러시룩의 대표주자인 가죽 아이템이 트렌드로 부상했다. 

가죽 재킷과 코트, 팬츠 등 가죽 단일 아이템을 넘어 머리부터 발끝까지 올 가죽으로 치장한 '가가 패션'이 셀럽들을 중심으로 거리를 장식하고 있다. 

탄탄한 소재의 가죽 트렌치 코트는 아직까지 쌀쌀한 기운이 느껴지는 꽃샘추위에도 좋은 선택이 되어줄 것. 베이직한 트렌치 코트를 이미 가지고 있다면 스타일링에 따라 모던과 뉴트로를 넘나드는 가죽 트렌치코트에 집중해보자. 
두아 리파는 바닥까지 끌리는 각진 어깨의 매니시한 오버사이즈 가죽 트렌치에 시스루 탑과 데님으로 힙한 트렌치 코트룩을 완성했다.

켄달 제너는 트레이닝 팬츠에 가죽 트렌치 코트를 매치, 멋을 배가시키는 선글라스로 포인트를 준 시크한 룩을 연출했다.

카이아 거버는 블랙 니트에 화이트 조거 팬츠를 매치하고, 그 위에 가죽 트렌치 코트를 걸쳐 반전 매력의 트렌치코트룩을 연출했다.

헤일리 볼드윈은 데님 팬츠에 가죽 트렌치 코트로 스타일리시한 일상룩을 선보였다.

패션엔 류숙희 기자/ 이민지 기자 
fashionn@fashionn.com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