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패션엔

올해도 뉴트로! 셀럽들이 꽃힌 뉴트로 스타일 따라잡기 13

6,71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올해도 뉴트로가 패션시장 핵심 키워드로 등장했다. 제시카, 켄달 제너, 카이아 거버, 이다희 등 국내외 셀럽들의 뉴트로 스타일을 13을 만나보자.

‘불황에는 복고가 통한다’는 속설처럼 어딘지 투박하고 불편한 1980~90년대의 경험들을 재해석한 뉴트로, 즉 새로운(New) 레트로(Retro)가 올해 역시 패션시장을 주도하는 핵심 키워드로 등장했다. 

뉴트로는 말 그대로 새로움을 뜻하는 'New'와 회상·추억 등을 의미하는 '레트로(Retro)'의 합성어다. 낡은 것을 지칭하는 '레트로'를 뛰어넘어 경험해보지 못한 옛 것을 재해석해 새롭게 받아들이는 것을 뜻한다. 

2000년대 초반의 팝 스타들이 즐겨 입었던 카고 팬츠, 80년대 유행했던 스테이트먼트 귀걸이, 70년대 유행했던 프린트 맥시 드레스, 디스코 시대의 메탈릭 타이 셔츠 등은 요즘 쉽게 볼수 있는 뉴트로 아이테이다. 

바야흐로 소셜 미디어 시대다. 제시카, 켄달 제너, 카이아 거버, 이다희 등 국내외 셀럽들의 뉴트로 스타일을 13을 만나보자.

1. 모델 헤일리 볼드윈은 80년대 최고의 스타일 아이콘 고(故) 다이애나 왕세자비의 스타일을 오마주했다.

2. 제시카는 화이트 티셔츠에 블랙 후드 티셔츠를 레이어드하고, 가죽 소재 트레이닝 팬츠를 매치한 뉴트로 공항패션을 선보였다.

3. 켄달 제너는 최근 뉴욕 거리에 크롭트 터틀넥과 블랙 가죽 팬츠를 착용하고 클래식한 코듀로이 블랙 재킷으로 뉴트로 스타일을 연출했다.

4. 이다희는 복고풍 베레모가 멋스러운 벨티드 코트룩으로 세련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뉴트로 공항패션을 완성했다.

5. 카이아 거버는 60년대 오드리 햅번에서 영향을 받은 심플한 레이디라이크 테일러드 재킷을 착용했다. 여기에 섬세한 주얼리로 룩을 마무리했다.

6. 파워 블로거 다니엘 번스타인은 찢어진 청바지와 보헤미안 느낌이 물씬 풍기는 70년대 스타일의 프린지 스웨터를 입었다.

7. 지지 하디드는 70년대 상징 추리닝을 하이패션으로 승화시킨 반전있는 애슬레저룩을 선보였다.

8. 켄달 제너는 90년대풍의 지브라 패턴 홀터탑과 팬츠를 선보였다. 마치 90년대 영화 '카지노'의 여주인공 샤론 스톤을 연상시킨다.

9. 모델 소피아 리치는 70년대 유행한 크롭트 모크넥으로 탄력있는 복근을 드러냈다.

10 뉴욕 거리에 나타난 킴 카다시안은 애나멜 가죽 팬츠에 오버사이즈 시얼링 가죽 코트로 뉴트로 스타일을 연출했다.

11. 가수 두아 리파는 하이-웨이스트 카고와 워크 부츠를 착용하고 90년대에서 영향을 받은 보송보송한 크롭트 스웨터를 입고 있다.

12. 모델 파멜라 틱은 매혹적인 70년대 프린트 맥시에서 영감을 받은 드레스에 몇가지 뱅글을 매치해 멋진 누트로 룩을 선보였다.

13. 슈즈 디자이너 아미나 무아디는 1900년로 거슬러 올라가 베이비볼 프레리 스타일 드레스에서 영감을 받은 드레스에 롱 코트와 니-하이 부츠를 매치했다.

패션엔 유재부 기자 
fashionn@fashionn.com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