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패션엔

요즘 뜨는 인싸 운동복, 힙한 일상복으로 영토 확장!

8,38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박기정 디자이너가 힙한 애슬레저 브랜드 '애스플래폼(ATHPLATFORM)'으로 패션계에 컴백했다. 애스플래폼은 최적화된 아웃핏, 힙스터를 위한 유니크한 디자인 등으로 진보적 감성의 뉴 애슬레저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스포츠 의류가 운동할 때 입는 옷의 개념을 넘어 세련된 일상 패션으로 진화하고 있다. 

레깅스와 조깅화를 신고 수퍼마켓에서 물건을 사거나, 레깅스에 백팩을 메고 요가팬츠를 입은 채 스타벅스에서 커피를 마시는 모습은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접할 수 있는 광경이 되었다. 

기존 애슬레저나 요가 피트니스 브랜드들이 실내 아이템들에 주력했다면 최근들어 라이프스타일 아우터로 애슬레저룩의 개념이 확장되고 있는 추세다. 

패션 디자이너 출신의 박기정 대표가 만든 운동복과 일상복의 경계를 허문 스트리트 감성의 힙한 애슬레져 브랜드 '애스플래폼(ATHPLATFORM)'이 대표적이다. 

박기정 대표는 트렌드에 발맞춰 "나는 지금 가벼워지고 싶다"를 슬로건으로 컨템포러리 스포티브 감성의 스트리트 라이프스타일웨어로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씨씨클럽, 오조크, 틸버리 등 다수의 여성복 브랜드를 런칭한 박대표는 한섬의 시스템, 에스제이에스제이를 거쳐 롯데GF 첫 여성 임원으로 영입되는 등 20여년이 넘게 패션 디자이너의 스펙트럼을 넓혀왔으며 지난해 형지I&C 스테파넬 디렉팅을 끝으로 애스플래폼코리아를 설립했다.

박 대표는 '애스플래폼' 런칭을 앞두고 "운동복 뿐만 아니라, 일상 패션아이템으로 활용하기에도 손색없는 기능성과 패션성을 갖춘 다양한 라인업을 통해 뉴 애슬레저 패러다임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애스플래폼'은 운동을 의미하는 ‘ATHLETIC’의 ‘ATH’를 기반으로 ‘PLATFORM’의 확장을 지속적으로 추구하는 진보적인 애슬레저 브랜드를 의미한다. 

따라서 '애스플래폼'은 기존 스포츠 및 캐주얼 브랜드와 달리 해체주의 패턴과 실루엣으로 보디라인을 잡아주는 최적화된 아웃핏, 유스컬처 시대의 힙스터를 위한 유니크한 디자인 등으로 진보적인 애슬레저룩을 추구한다. 

운동에 최적화된 기능주의(Functionalism), 차별화된 가치를 추구하는 개성주의(Personalism), 얼리어댑터의 패션주의(Fashionism)에 기본을 두고 모든 제품은 상호 믹스매치를 통해 운동 전후에도 동시 연출이 가능한, 새로운 애슬레저 착장 문화를 제안해 나갈 방침이다.

'애스플래폼'이 심혈을 기울인 레터링 레깅스는 입체적인 절개형 패턴과 탁월한 신축 소재를 사용, 탄력있는 힙과 슬림한 다리라인으로 자신감 있는 핏을 선사한다. 

보디라인을 잡아주는 최적화된 핏으로 몸 전체를 균형감 있게 지지해주며 세련된 디자인 감각으로 요가복, 필라테스, 피트니스, 러닝 등 액티비티 활동을 포함 일상속 스트리트 패션으로 손색이 없다. 

여성용 브라탑은 소프트하면서 땀이 잘 발산되는 통기성 소재로 제작해 다양한 트레이닝에 적합하며, 클래식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자신감 있는 핏을 선사한다.

테크 플레어 팬츠는 플레어 스커트의 볼륨감과 팬츠의 활동성을 접목한 팬츠로 해체주의 패턴의 아방하고 감각적인 컷팅선으로 디자인 가동성을 준 힙스터 감성에 최적화된 아이템이다. 

레깅스와 함께 최상의 스타일링 궁합을 자랑한다. 허리 스트링으로 사이즈에 구애받지 않고 가볍고 구김이 없으며 운동 전후 레깅스 위에 레이어링 하거나 단독으로 착용해도 맵시있는 애슬레저룩을 완성하는 잇템이다. 

볼륨 슬리브 스웨셔츠와 플리스 무스탕 집업 아이템 역시 스포티한 무드의 디자인적 요소를 강조해 일상속 세련된 스트리트 패션으로 연출할 수 있다.

한편 '애스플래폼'은 우먼스, 맨즈, 액세서리 세 가지 라인으로 전개되고, 한국 애슬레저 문화의 성장에 맞춰 소비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가격대에 초점을 맞췄다. 

브라탑 4만 9천원, 레터링 레깅스 7만 9천원, 써포트 슬리밍 레깅스 6만9천원, 테크 플레어 팬츠 7만9천원, 사이드 슬릿 탑 3만5천원, 레터링 스웻셔츠 7만9천원, 볼륨 슬리브 스웻셔츠 8만9천원, 레깅 트랙 팬츠 8만9천원선, 레터링 후디 스웻셔츠 10만9천원, 플리스 무스탕 집업 19만9천원선으로 책정했다. 

오는 1월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있는 '애스플래폼'은 온라인 플랫폼 무신사, H몰, 신세계몰, CJ몰, GS몰, 폐쇄몰, 자사몰(www.athplatform.com) 등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패션엔 이민지 기자 
fashionn@fashionn.com


 

해시태그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